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숨겨진 비밀 감탄할 레시피 일까?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MSG  한계

 

차승원 제육 볶음 레시피는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고 알려졌다.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제육볶음을 해서 유해진, 차승원 손호준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 삼시세기 어촌편 차승원 제육복음 레시피는  차승원만의 기술이 아닌 신사동 기사식당에서 전문가에게 전수를 받는 것이라메 자랑했다.

 

차승원이 삼시세끼 정선 편에 이어서 삼시세끼 어촌편을 기획할 때 나영석과 유해진의 대화에서 차승원은 자신은 백색가루의 마법인 미원 MSG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요리를 할 수 없다고 나영석과 딜을 하는 과정이 나온다.

 

하지만 나영석 피디는 무슨 소리 미원 MSG는 사용할 수 없다고 엄포를 놓고 차승원은 그럼 난 안가 라며 삼시세끼에서 딜 하는 과정 때문에 웃었던 경험이 있다.

 

대체적으로 식당이나 유명 맛집에서 조미료를 쓴다는 것은 너무나 많이 알려진 사실이고 왜 맛집들이 조미료를 쓰는 이유는 가정에서 무분별하게 과도한 MSG 사용 때문에 집안에서 길들여진 맛으로 식당에서 조미료를 안 쓰면 맛이 이상하다고 말하고 MSG 무사용 맛집의 경우 맛있는 집이라고 해서 왔는데 맛이 나지 않는다며 돌아가는 사람이 많다며 꺼꾸로 투덜거리는 경우가 있다.

 

어머니 할머니의 아무에게도 가르쳐 줄 수 없다는 비밀은 조리대에 숨은 하얀 마법가루라는 말이 우스게 가 아닌 정설이다. 물론, 백색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음식점이 있고 재료들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맛을 느끼려하는 경우도 많다.

 

문제는 MSG 사용이 적절한가?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들은 MSG 사용하지 않았다고 무 MSG라며 포장을 하고 사기를 치면서 장사를 한다는 점이다. MSG는 과학적으로 논란이 있으나 아직까지는 건강을 헤치지 않는다고 알려졌다.

 

감칠맛은 5가지 맛의 우아미라고 할 만큼 음식을 어울리게 하는 맛이 있다. 하지만, 과도한 사용은 재료맛을 하나로 통일해 버리는 못된 맛이기도 하다. 그래서 조미료 사용을 적절히 하는게 맛의 비밀일 만큼 비밀아닌 비밀이 되어 버렸다.

 

어쨌든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이 만든 모든 음식에는 백색가루의 마법이 나영석 피디의 눈을 알게 모르게 속이면서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의 일종이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고추가루를 사용해서 칼칼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삼시세끼 어촌편에 출연한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과 손님 겸 일원인 추성훈 등 성인 4인을 기준으로 돼지고기 800그램 간장 3스푼, 고추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고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 마늘 2스푼, 강판으로 간 양파 2스푼, 소준 1숟갈, 2~3시간 숙성 후 볶은 후 양파와 대파, 고추를 넣고 다시 조금 더 볶으면 된다.

 

일반적으로 고추장을 쓰거나 고추장과 함께 고추가루를 넣는 것이 제육볶음을 해 먹는 방법이지만,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에는 고추장 대신에 고추가루와 물엿으로 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삼시세끼 차승원의 레시피를 보면 대부분 물엿이나 단맛을 내기 위해서 설탕을 투여한다.

 

음식 성분 에너지 강도
kJ/g kcal/g
지방 37 9
에탄올 29 7
단백질 17 4
탄수화물 17 4
유기산 13 3
폴리올 (당 알코올, 감미료) 10 2.4
섬유질 8 2

 

음식은 소금 간이 음식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그리고 재료만의 고유의 맛을 어우리게 하는게 중요한다. 차승원은 간은 짜지 않게 하여 유해진의 입맛에 맞게 조금 짜야 한다며 투덜거리도 한다. 

 

방송에서 나오는 요리사들은 음식을 만들 때 마다 설탕을 넣는 모습을 보여준다. 글쓴이의 경우 음식에 설탕을 넣는 요리사를 보면 요리사 취급을 하지 않는다.

 

최근 짠 맛 보다는 설탕 중독이 더 나쁘다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설탕이 몸에 주는 악역향이 많다. 하지만, 단순하게 음식의 맛을 단맛으로 채우는 것은 순간의 맛에 치우친 감으로 만드는 것도 사실이다.

 

추성훈의 경우 단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게 다고 하면서 초코바를 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초코바로 단맛을 먹는 것보다는 단수화물을 섭취해서 몸에서 자연적으로 탄수화물을 분해서 당화시키는 것이 몸에 좋다. 단수화물은 당화 시킬 때 자연적으로 에너지를 소비한다. 밥 등 탄수화물에는 다양한 유기산과 필수 아미노산이나 비타민류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

 

같은 양의 당류에 비해서 탄수화물은 칼로리가 같다 하지만 함수분함량까지 계산하면 4~5배의 탄수화물열량이  초코바 1개 보다 열량이 더 적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게 되면 추성훈 처럼 단맛으로 채우려하고 더욱더 탄수화물이나 음식조절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차리리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해서 자연적으로 당을 몸에서 만드는 것이 체중조절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런데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단 것을 섭취하는 것은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탄수화물과 쌀이나 밀가루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탄수화물이 문제가 된다고 하지만, 탄수화물의 문제가 아니라 당류가 문제될 뿐이다. 추성훈이 근육질 몸을 만들기 위해서 탄수화물을 멀리하는 것은 체력관리를 위해서 좋은 방법은 아니다. 오히려 당뇨병만 증가시킬 뿐이다.

 

추성훈은 기름에 튀긴 고기보다는 탄수화물 섭취를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차승원이 일반 남성에 비해서 음식을 잘 만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단맛을 강조하고 감칠맛을 조미료로 채우는 것은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다.

 

왜 미원 MSG를 마법의 흰색가루라고 하느냐면 썩은 고기도 맛을 낼 만큼 감칠맛이 재료 고유의 맛을 없애고 단지 감칠맛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다.

 

물론, 일반 중국식당이나 음식점과는 다르게 차승원은 조미료를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하는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나 음식을 만들어 보려는 사람에게는 권하고 싶은 맛은 아니나. 방송에서 차승원 처럼 음식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 또한 여러운 것도 사실이다.

 

음식을 만들기가 어렵게 느끼는 사람에게는 음식 어려운게 아니다. 라는 점을 보여주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이지 않을까한다.

 

 

[이슈앤] - 리퍼트대사피습, 신난 원조빨갱이 조선일보 종북 박근혜 김기종 사냥감 쌈쌍동이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채시라 무릎꿇어? 착한여자 컴플렉스 예고한 이유는

 

[이슈앤] - 이자스민 아들논란? 이자스민 보다 더웃긴 조중동 비롯한종편 이완구 협박 통했다 김영란법 해결못해

 

[이슈앤] - 김기종 서울시는 문제아 친박 민화협 에겐 묻지마 호갱님 김기종 문제생기면 나몰라 배후세력? 엑소(EXO) 공연 난입도..

 

[TV&ETC] - 삼시세끼 차승원 추성훈 카리스마, 몸매 비교 대결 승자 누가될까?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채시라 김혜자 장미희 하이킥 꼴값 캐미? 착하지 않은 여자들 살아가기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5 22:50
Yesterday56
Today35
Total12,305,314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