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을의 반란 성공적인 이유는 풍문으로 들었소 정치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준상유호정은 고아성에게 집에서 떠나라고 말한다.

 

고아성은 떠나지 않겠다고 말하지만, 유준상유호정은 고아성을 어떻게 하면 집에서 쫓아낼 수 있을까 고민한다.

 

유호정유준상에게 법적으로 해결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냐며 방안을 찾아보도록 지시(?)한다.

 

고아성은 이준과 박소영에게 너희는 유호정유준상의 자식들이지만,

 

 고아성은 며느리로 법률적으로 언제든지 내쳐질 수 있는 존재라며 너희가 어떠한 잘못을 해도 상관이 없지만, 나는 언제나 눈치를 봐야 한다며 자신의 처지에 대해서 언급한다.

 

풍문으로 들었소는 가장 일반 적인 가정뿐만 아니라 재벌가에서 민간인 며느리가 신데렐라가 되어 더라도 끊임없이 자신의 위치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고

 

언제 퇴출되어야 할지 모른다는 스트레스가 쌓이고 결국에는 퇴출되거나 자발적으로 나와야 하는 경우도 있다.

 

풍문으로 들었소 유준상은 고아성을 불러 고아성 너 하나 때문에 이 집이 풍비박산이 되었다며 너는 폐륜을 저지르고 있다고 나가 줄 것을 요구한다.

 

그러자 고아성은 기다렸다는 듯이 나가겠다 이집에 들어 온 때에 맞추어 애도 함께 나갈 것이라고 하자.

 

유준상은 뜬금 없게 속지주의를 말한다. 속지주의란 법률이 미치는 범위를 말할 때 해당 국가에서 벌어진 모든 일은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르는 것을 말하며

 

속인주의란 특정 국가에 속한 국민은 어떠한 국가에 가더라도 특정국가의 법률에 기인한다는 것이다.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속지주의라고 말한 이유는 미국의 경우 애가 태어날 곳이 미국이라면 애는 미국의 국적을 취득하게 된다는 뜻으로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이곳은 미국과 같다는 뜻으로 이야기한 것이다.

 

 

 

반면에 한국은 어디에서 태어나던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자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어떠한 나라에서 태어나던 한국 국적을 취득한다.

 

그래서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인 아이는 이중국적을 가지게 된다. 이를 악용한 사례가 원정출산으로 미국에서 애를 낳아 이중국적을 만들어 검은머리 외국인을 양산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임신초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게 법률이 개정되어서 예전과 다르게 남아의 경우 임신초기에 원정출산을 감행하기도 한다.

 

한국에서 불법인 도박의 경우 원정도박을 떠나는 경우가 있는데 미국에서는 도박은 불법이 아니지만 한국에서는 특정한 지역에서만 허용되는 불법이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잘못을 알고 원정도박을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한국의 법률에 저촉이 되어 도박죄로 처벌된다.

 

그렇지만, 가끔 태진아처럼 상습 원정 고액 도박을 해도 처벌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우리는 유전무죄 무전유죄라고 말한다.

 

그런데 어떤 나라도 속지주의만 속인주의만을 채택하는 경우는 없다.

 

풍문으로 들었소는 유준상유호정은 고아성의 일로 비서들과 협상력을 높이는데 사용한다.

 

비서들도 고아성이 퇴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근무조건 개선을 양보하는 선에서 파업을 푼다.

 

하지만, 풍문으로 들었소 유호정은 고아성이 일하는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진짜 싫다고 말한다. 유준상은 진짜 연대가 아니라며 위로한다.

 

풍문으로 들었소는 제목 그대로 풍문이 어떻게 퍼질까? 또는 풍문으로 인해서 어떠한 파국이 될지는 잘 알고 있다.

 

특히 유준상유호정이 비밀은 풍문으로 퍼진다면 타격은 유준상유호정이 지대하다. 이들은 명예보다는 소문을 극히 두려워 하기 때문이다.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고아성을 비롯한 을의 반란은 겉보기에는 고아성이 실패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 고아성의 반란은 실패한 것이 아니다.

 

단지 유호정유준상에게 타격이 심대하고 단지 꼬투리를 잡아서 진압한 것 뿐이다. 한마디로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을의 반란은 성공적이었고 고아상의 입지는 높아졌다.

 

실제 현실에서 한쪽 일방의 완전한 승리는 없다. 주고 받는 것 뿐이다. 단지 서로 손해를 봤다고 생각할 뿐이다.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도 특히 고아성의 경우 자신의 힘의 부족을 절실히 느꼈지만, 반면에 유호정유준상도 아들 이준이나 며느리 고아성 비서들도 제어하지 못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진짜 손해는 유호정과 유준상뿐이다. 얻은건 없지만, 잃은것 뿐이니 말이다. 단지 고아성은 상처받았다고 생각할 뿐이고 말이다.

 

풍문으로 들었소는 블랙코미디가 아닌 작은 정치드라마다. 단지 상류층의 내밀한 엿보기를 통해서 현사회에서 퍼진 부조리를 고발하고 풍자할 뿐이다.

 

 

[TV&ETC] - 꽃보다 할배 그리스편 더이상 좋을수 없어 우려스럽다? 꽃보다 할배 시즌제여서 다행인점은 

[TV&ETC] - 꽃보다 할배 최지우 아프로디테 디스? 꽃보다할배 최지우 이보다 좋을수 없다 꽃보다할배 윈윈인 이유는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이미도 잘못된 상식 토사구팽 진짜는? 착하지 않은 여자들 김혜자 무심함인가 달관인가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김지석 고백 자충수인 이유 착하지 않은 여자들 장미희 김혜자 호사다마 준비중? 

[TV&ETC] - 풍문으로 들었소 이준 고아성 을 전쟁 싫어하는 진짜이유는 풍문으로 들었소 작가 주시청자 전생 선포 이유는 

[TV&ETC] - 풍문으로 들었소 이유있는 을 반란 해결책은 허정도 서정연 사로잡은 진짜 이유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6 14:13
Yesterday40
Today18
Total12,305,33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