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복면검사 준비부족 B급 코믹드라마 차라리 착하지 않은 여자들 연장했어야

 

복면검사는 착하지 않은 여자들 후속작이다.

 

글쓴이는 착하지 않은 여자들 최종회 2회를 남겨두고도 복면검사가 착하지 않은 여자들 후속작이란 사실을 몰랐다.

 

오히려 착하지 않은 여자들 결말을 어떻게 할 지 몰라서

 

전전긍긍하던 작가와 KBS 때문에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연장방송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었을 만큼 복면검사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었다.

 

그런데 복면검사 예고편이 뜨고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해피엔딩으로 종영이 되고 복면검사가 방영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착하지 않은 여자들 종영 1주일을 남겨두고도 복면검사는 그 동안 출연자 조차 구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런 복면검사라면 기획이 날림일 수 밖에 없다는 의구심을 할 수 밖에 없었고 실제 복면검사 첫 방이 된 후 복면검사 내용을 극히 예상을 벗어나지 못했다.

 

복면검사라는 제목만으로도 복면검사가 어떠한 류의 드라마라는 사실은 쉽게 예상된다. 낮에는 검사 밤에는 복면을 쓴 그렇고 그런 코믹 영웅물말이다.

 

검사라서 할 수 없는 법을 뛰어 넘나드는 범죄자를 처단하는 법보다는 주먹이 더 가깝다는 점이다. 복면쓴 검사가 주먹으로 심판한다는 심파극임을 예상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복면검사를 예상하는 이유는 너무나 복면검사의 설정이 이미 너무나 많이 봐왔던 설정이기 때문이다. 멀리 갈 필요도 없이 일지매, 각시탈의 현대판이 복면검사다.

 

 

 

쾌걸조로도 복면검사의 선행적 판이고 한국영화 중에서는 복면을 쓰고 특히 레스링을 배운 은행원이 범이 되면 영웅이 되는 설정이 있는 반칙왕 만큼 식상한 주제다.

 

미국에서는 슈퍼맨, 슈퍼우먼 스파이더맨, 베트맨처럼 아류작들이 넘쳐난다.

 

그런데 이들 아류작들은 성공을 거뒀지만, 복면검사는 성공할 가능성이 전무할 만큼 기획력과 연출력, 작가의 역량까지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만큼 복면검사 첫방은 전혀 시청자를 끌만한 요소가 없었다.

 

첫방에서는 어떠한 드라마도 시청자에게 기대감을 주어 채널을 돌리지 못하게 하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지만 복면검사는 긴박감도 없었고 코믹적이지도 않았다.

 

한마디로 복면검사가 혹시 복면가왕이 나왔으니 복면시리즈를 만들어 시류에 기댄

 

그렇고 그런 드라마이고 억지로 착하지 않은 여자들 후속작이나 연장을 예상했다고 할 수 없이 선택한 땜빵용 드라마가 아닐까 의구심이 들었을 정도로 허술한 면만 들어났다.

 

복면검사 첫방으로 알 수 있는 점은 복면검사는 코믹물이라는 사실과 극의 개연성은 담보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렇다고 짐캐리의 마스크처럼 웃고 즐길만큼 코믹하지도 않을 것 같다는 점이다.

 

물론, 용두사미같은 드라마가 많은 것이 사실이고 첫회만으로 복면검사를 예단하는 것은 일반화의 오류가 될 지도 모르지만,  복면검사 첫회로 어떠한 매력을 찾을 수는 없었다.

 

꼭 B급 코믹물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더불어 시청률이 전부는 아니지만, 복면검사 시청률이 나쁘게 나오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극중 개연성과 극의 흐름이 보여야 하지만, 복면검사는 그런 면조차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이 우려스럽다.

 

만약, 복면검사가 극적인 반전이 없거나 초기 기획을 바꾸지 않는다면 조기종영을 충분히 예측할 만하다.  

 

한마디로 준비부족을 드러낸 B급 코믹물이라도 되었음 하는 바람조차 없게 만들만큼 급조된 티를 냉었다.

 

차라리 착하지 않은 여자들은 연장해서라도 복면검사 준비할 시간을 벌어줄 필요가 있었다.

 

 

[TV&ETC] - 풍문으로 들었소 유준상 유호정 변화 두려워하는 진짜 이유는 풍문으로 들었소 결말은 변화에 두려워 하지 말라? 

[TV&ETC] - 풍문으로 들었소 환타지 금기를 깬 또다른 환타지 풍문으로 들었소 작가 정성주 안판석의 도전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작가 김인영 힐링 능력 돋보인 이유는 착하지 않은 여자들 압구정 백야 임성한과 다른 매력 

[TV&ETC]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식상한 용두사미 드라마? 반전은 없었다. 

[TV&ETC] - 복면가왕 궁금증 유발작전과하면 독되는 이유는 복면가왕 또다른 솔지 나올까? 

[TV&ETC] - 복면가왕 지나 신수지 이홍기 김종서 잃을것 없는 복면가왕 신수지 지나 이홍기 윈윈 손연재 신수지 다른점은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7 13:32
Yesterday49
Today21
Total12,307,358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