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김연우와 김연우가 대결한다? 복면가왕 정은지 현쥬니 진정한 복면가왕인 이유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김연우와 김연우가 대결한다?

 

- 복면가왕 정은지 현쥬니 진정한 복면가왕인 이유

 

클레오파트라는 복면가왕에서 6대 가왕이 되어 3연승에 이르렀다.

 

그동안 클레오파트라의 정체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대다수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의 정체가 김연우라고 확신하고 있다.

 

복면가왕은 복면을 쓰고 얼굴을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목소리로만 가수의 노래를 평가하고자해서 궁금증을 유발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정체가 들어난 복면가왕은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는데 횟수를 넘어가게 되면 정체보다는 노래에 집중하게 된다.

 

그런데 과연 목소리만으로 노래를 들었을 때 진정한 가왕을 뽑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은 의문이다.

 

가수란 목소리를 통해서 음악을 표현하는 직업이다. 물론, 직업적이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데 어쨌던 가왕은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을 뽑고자하는 호기심에서 출발한다.

 

하지만, 가수란 목소리만으로 가수가 노래를 잘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노래를 잘한다는 것은 단순히 목소리 뿐만 아니라 몸 동작과 얼굴 표정까지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진정한 가왕을 뽑는다고 할 수는 없다.

 

그렇더라도 복면가왕은 흥미로운 포맷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고 클레오파트라는 복면가왕에서 충분히 이슈화 되는 것은 당연하다.

 

복면가왕을 보고 있노라면 참으로 흥미롭기도 하지만, 연예인 감정단(?)의 모습에서 몰입을 방해하고 있다. 특히 김구라의 행동은 도를 넘고 있다.

 

남의 생각에 간섭을 하기도 하고 강요를 하기도 하고 라 특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시청자 몰입도를 방해하는 측면이 강하다.

 

어느 순간 복면가왕은 본질인 목소리만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닌 숨은 그림찾기 처럼 목소리 주인공 찾기 게임으로 전락한 측면이 강하다.

 

복면가왕이 본질을 벗어나는 순간 복면가왕은 일시적인 인기로 끝나고 말 것이다.

 

더군다나 복면가왕에서 제작자가 시청자의 감성을 강요하는 듯한 과도한 자막과 화면 편집은 차분하게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방해요소일 뿐이다.

 

- 복면가왕 정은지 현쥬니 진정한 복면가왕인 이유

 

복면가왕이 시작했을 때 가장 혜택을 받는 이들은 아이돌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측하고 있었다. 아이돌의 경우 제작사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그런데 한순간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하에서 수년 동안 갈고 닦는 경우다.

 

그리고 아이돌에서 메인 보컬과 서브 보컬 그리고 예전의 백댄서의 역할을 담당하며 노래를 나누어 퍼포먼스를 가미해서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춤과 어울리는 댄스음악이 주가되고 가창력을 뽐낼 수 있는 부분을 극히 제한한다.

 

그래서 메인보컬과 서브 보컬의 경우 노래 실력은 있으나 전체를 조율해서 노래 실력이 들어날 수 없는 구조적 맹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아이돌은 노래를 못하는 사람들의 집단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있고 메인, 서브 보컬까지 보여주기에 치중한다고 비난아닌 비난을 받기 일 수 이다.

 

그래서 메인/서브 보컬의 경우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무대가 필요했고 복면가왕이나 나는 가수다 등이 좋은 무대일 수 있었다.

 

복면가왕 어머니를 부른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의 어머니를 부른 박은지의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그렇지만, 복면가왕과는 다르게 너무나 무대에 치중하고 편곡으로 점철이 되어서 본질적인 노래에 대한 감동은 느끼기 어려웠다. 물론, 나름대로의 재미도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말이다.

 

복면가왕에서는 가수가 아니여도 좋을 만큼 어쩌면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이슈화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특히 현쥬니 처럼 배우이면서 가수인 사람이 나왔을 때 감동이 더 있는 것처럼 말이다.

 

이미 알려진 가수보다는 잊혀진 가수나 배우나 아마추어가 복면가왕이 될 때 진정한 복면가왕이 되는 것이 아닐까? 계급장 떼고 보자는 복면가왕의 취지에도 맞고 말이다.

 

김연우의 경우 누구도 김연우의 노래 실력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 이미 김연우는 다른 여타 프로에서 충분히 자신의 역량과 실력을 보여주었으니 말이다.

 

단지 선곡의 문제이지 실력으로 떨어졌다고 믿는 사람은 없으니 말이다.

 

복면가왕의 좋은 이유는 가수가 나와서 떨어진다고 해서 창피해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도 이미 복면가왕이 노래만 잘하는 사람을 뽑는 것이 아님을 너무나 잘 알고 있고 선곡에서 결정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가수야 어짜파 노래를 잘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단지 인기곡이 있는가 여부에 따라 인기곡을 부른 가수가 노래를 잘 하는 가수로 오해되는 측면이 강하지만 말이다.

 

어쨌든 복면가왕에서 클레오파트라 정체가 김연우인지 아닌지는 상관이 없다. 그런데 정말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가 김연우가 아니라면 더한 임팩트가 있겠지만 말이다. 이미 예측된 복면가왕은 의도와는 다르게 이슈화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클레오파트라가 김연우가 아니고 진짜 김연우가 복면가왕에 나와 클레오파트라와 결승에 만나 대결해서 지고 김연우의 얼굴이 공개된다면 복면가왕을 하는 진정한 재미가 생기고 폭발적인 이슈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어져 가는 듯 하다.

 

어쨌든 복면가왕의 진정한 재미는 선입견없는 진정한 노래실력이 있는 가수를 뽑는 것이지만, 남의 노래를 부르는 가수는 본 가수의 감동과는 또다른 부족함이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물론, 원 가수가 불러야한다는 것 또한 선입견이겠지만 말이다.

 

 

[TV&ETC] - 복면가왕 궁금증 유발작전과하면 독되는 이유는 복면가왕 또다른 솔지 나올까?

 

[TV&ETC] - 복면가왕 지나 신수지 이홍기 김종서 잃을것 없는 복면가왕 신수지 지나 이홍기 윈윈 손연재 신수지 다른점은

 

[TV&ETC] - 복면검사 준비부족 B급 코믹드라마 차라리 착하지 않은 여자들 연장했어야

 

[TV&ETC] - 복면가왕 백청강, 5대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수성과 복면가왕 날벼락 복면가왕 억지감동과 문자과잉 피해야 하는 이유 복면가왕 도장신부 백청강 승부수 패닉이 된 이유는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