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

메르스 현재상황 메르스 병원 다시 비공개? 구리시 메르스 환자 잠복기 또 지나? 메르스 병원 공개만 되었어도

메르스 현재상황 메르스 병원 다시 비공개? 구리시 메르스 환자 잠복기 또 지나? 메르스 병원 공개만 되었어도

 

구리시 메르스 환자가 발생해서 잠잠했던 확진자가 다시 늘기 시작했고 구리시 메르스 환자를 제외한 2명은 의사로 밝혀졌다.

 

초기 메르스인지 모르고 있을 때 메르스 확산은 의료진으로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왜냐하면 의사나 간호사 등 호흡기 질환자의 경우 마스크나 보호장구를 하고 진료를 하지만, 

 

진료과정에서 긴밀한 접촉을 할 수밖에 없고 진료/치료 도구에 메르스 바이러스가 묻는 겨우가 다반사 이기 때문이다.

 

의료진으로부터 다시 호흡기 질환에 취약해서 방문한 다른 환자가 쉽게 감염이 되는 것이다.

 

평택 성모병원이나 삼성서울 병원처럼 응급실이나 병실에 입원했다면 이는 병원 내 감염을 충분히 예측할 수 가 있다.

 

그래서 감염병의 경우 보다 빠른 시간내에 병명을 공개하고 병원을 공개해야 감염병인 메르스 등이 쉽게 전파하지 않는다.

 

구리시 메르스 환자는 5 30일 건대에서 수술을 하였고, 강동경희대병원 6월 5일에서 6월 6일 저녁 이전 76번 메르스 환자와 간접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되었지만,

 

퇴원 후 6 19일 구리시 재활치료병원에 입원 했고 감기 증상과 고열이 나자 B병원을 찾아 6 20일 확진 판결을 받았다.

 

그런데 그 동안 메르스 잠복기를 2~ 14일 까지라고 한 정부의 발표와는 다르게 3주에 이른 후에나 메르스 초기 증상인 감기, 기침, 고열이 나타났다는 점이다.

 

 

 

 

메르스 현재 상황

 

그동안 메르스 잠복기를 지나 발병한 사례가 많은 데도 불구하고 정부나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2주 잠복기를 고수하는 동안 방역망은 구멍이 나고 만다.

 

건물을 지을 때도 안전설계를 하는데 최대 부하의 2배 내지 3배의 하중을 견딜수 있도록 설계를 하고 시공을 한다.

 

그런데 예측 불가능한 인간의 경우에서 무조건 잠복기 2주를 고수할 수는 없다. 이를 고수한다면 메르스 확산은 막을 수가 없다.

 

구리시 메르스 환자의 경우도 6 5일 평택 성모병원이나 6 7일 삼성서울 병원이 공개 되고 해당 병원에서 치료한 정보가 건대 의료진에 공개 되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메르스 환자다.

 

얼마나 박근혜 정부가 감염병이나 시스템에 무능한지를 여실히 들어낸 것이다. 비밀같지도 않은 비밀을 비밀이라는 미명하에 감춰서 대한민국 경제는 파탄에 이르게 되었지만,

 

박근혜는 여전히 자신들 때문에 경제가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메르스 공포로 인해서 경제가 침체되었다고 믿고 있다.

 

더불어 박근혜는 유언비어를 유포하면서도 정작 자신들의 과오를 뉘우치기 보다는 힘 없는 네티즌을 상대로 공권력을 동원해서 협박하고 있다.

 

35번 메르스 의사의 경우도 박근혜 정부가 메르스 병원 정보를 공개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더불어 삼성서울병원에서 병원내 감염을 우려해서 보다 빨리 메리스를 차단하거나 정보를 공개 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환자다.

 

그런데 35번 메르스 의사는 정부나 삼성서울병원를 상대하지 않고 엉뚱하게 박원순 시장을 공개적으로 비난 비방하고 법률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협박 아닌 협박을 하고 있다.

 

그리고 박근혜 정부는 발빠르게 메르스와 전쟁을 하기 보다는 박원순과 싸워 많은 사람들이 박근혜박원순과 싸우고 박원순은 메르스와 싸운다며 박근혜의 한심함을 비아냥하고 있다.

 

예측한 대로 메르스에 노출되었거나 메르스 환자가 된 사람들은 정부를 상대로 손해배상를 하기 위한 고발/고소가 일어나고 있다.

 

그런데 왜 또다시 구리시 메르스 환자의 경우 병원공개를 하지 않는 것일까? 구리시 재활치료 병원과 증세를 보여 확진을 한 B병원 또한 공개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이슈앤] - 대구 메르스 환자와 메르스 의사 차별하는 종편 메르스 보다 박원순과 싸우는 뻔한 이유는 메르스 의사도 모르는 메르스 대구 메르스 공무원이 알까? 

[이슈앤] - 메르스 의사 코르스 비아냥 진지한 기레기 한심한 이유는 손석희 메르스 초기증상 정확히 알려준 최초 언론 

[이슈앤] - 메르스 의사 심각 이유 알레르기 비염 원인 메르스 초기 증상 다른 이유 

[이슈앤] - 임신부 메르스 확진 삼성서울병원 성남 메르스 병원 폐쇄 서울아산병원 20대 10분 만 감염 충격 순창메르스 메르스 병원 목록 

[이슈앤] - 삼성 서울 병원 메르스 의사 황당주장과 살신성인? 용인 메르스 미스테리 삼성서울병원 한심함 때문인 이유 

[이슈앤] - 메르스 의사도 모르는 메르스초기증상 삼성서울 병원 등 대한민국 메르스에 약한 당연한 이유 

[이슈앤] - 용인 메르스 환자 충격감염 경로 삼성서울병원 거짓말 또? JTBC 뉴스룸 손석희 임산부 메르스 환자 양성 문제점 지적 

[이슈앤] - 남양주 메르스 10대 감염 없다던 종편과 정부 유언비어 유포 주범 순창메르스 김제메르스 용인메르스 전국확산 당연한 귀결 감염 의사도 모르는 메르스 초기증상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10대 .. 

[이슈앤] - 용인 메르스 환자 확진 임산부 메르스 확진 삼성서울병원 거짓말 들통 ? 용인 메르스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방역 문제투성? 박원순 기자회견 삼성서울병원 자료 요.. 

[이슈앤] - 황교안 청문회 메르스 최대 수혜주 청와대 교안 메르스 백신 주장 조롱거리인 이유 김광진 황교안 청문회 하지만 메르스에 뭍히다. 청와대 열감지기 신뢰 잃다 

[이슈앤] - 삼성서울병원 기자회견 메르스 병원 명단 공개 메르스 확진환자 경유 병원 용인 메르스 등 메르스 휴교 가레로 막을것 포크레인으로 막아. 평택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여의.. 

[이슈앤] - 메르스 의사 환자도 모르는 메르스 초기증상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 어떤가? 메르스 환자 사망 박원순 브리핑 발빠른 대응 적절한 이유 

[이슈앤] - jtbc 뉴스룸 손석희 메르스 환자 병원 공개 하지 않은 이유는? 평택성모병원 공개 한 이유는? 

[이슈앤] - 박근혜 지지율 여론 조작? 단순한 문제 아니다 박근혜 지지율 진짜 비밀들 

[이슈앤] - 메르스 환자 사망 2 3차 감염력 약하다? 메르스 n95마스크 필요없는 이유는 n95마스크 메르스 공포 마케팅 책임 

[이슈앤] - 메르스환자 사망, 메르스 3차감염 한국 메르스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구조적 이유는 메르스 휴교 과도한 대응인 이유는, 문형표 마스크 메르스 휴교 이르다? 메르스 보다 무서운 문형표 할말은 ..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