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프로듀사 스페셜 서수민 망친 조악 급조 전파낭비 이유는 프로듀사 후속 네멋대로 해라 땜빵용?

프로듀사 스페셜 서수민 망친 조악 급조 전파낭비 이유는

 

- 프로듀사 후속 네멋대로 해라 땜빵용?

 

프로듀사 마지막회가 끝나고 프로듀사 후속 드라마가 방영되지 않고 프로듀사 스페셜 방송이 100분간 방송된다.

 

프로듀사 스페셜은 프로듀사의 자화자찬으로 시작해서 자화자찬으로 끝날 것이 뻔한 프로이고

 

여타 프로그램처럼 프로듀사 NG 장면을 보여주며 드라마 제작과정에서의 후일담이 주가 될것이다.

 

프로듀사도 여타 프로그램 스페셜을 벗어날 수는 없다.

 

프로듀사 스페셜 방송을 기획했을 때 반응은 프로듀사 마지막 회가 17%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 스페셜 방송을 한다는 것이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측이 있었다.

 

이에 반해서 어짜피 프로듀사는 한국내 방송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수현을 위한 김수현을 위한 방송이고 중국내 김수현의 인기를 보고 제작했고

 

이를 한류로 포장했으니 프로듀사 프로그램 스페셜을 한다고 이상할 것은 없다는 측이 있었다.

 

더불어 KBS 연예 프로 홍보 CF 드라마라는 비아냥을 듣는 경우도 있었다. 

 

물론 프로듀사 스페셜이 전파낭비라는 의견에는 동의를 하는 측이 많았고 차라리 프로듀사 스페셜이 아닌 12회는 너무나 짧은 방송 기간을 감안해서 후일담이나 좀더 치밀한 내용 전개가 있어야 하는 것이 보다 좋지 않을가 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12회 드라마의 경우 내용의 치밀성보다는 주마간산격으로 생략형 드라마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너무나 뻔한 사실이다.

 

그리고 이미 김수현이 짝사랑한 선배를 따라 방송국에 입사를 하였는데 짝사랑 선배가 차태현에 차이고 떠나자 바로 첫사랑 공효진을 사랑한다는 설정에서 김수현에게 감정이입을 못하게 하는 측면이 강했다.

 

 

사실 프로듀사 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면 김수현이 일편단심 공효진에 대해 짝사랑하고 있다는 설정이 있다.

 

어릴 적 우연히 동네 공터에서 본 공효진에게 홀릭된 김수현공효진이 이사를 가자 공효진으로부터 공효진의 스케치를 보관하는 장면이 나오고 짝사랑한다는 선배를 따라 왔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편에서 거짓말에 대한 에피소드를 말하고 있고 짝사랑 선배를 따라 왔다는 설정을 하므로 김수현이 짝사랑 선배는 허구라는 것을 은연중에 표현해 주고 있다.

 

하지만, 드라마를 집중하고 있더라도 프로듀사의 특유의 생략형 스토리 라인과 개그 코드 때문에 부각이 되지 못한 측면이 강했다.

 

이는 프로듀사 작가 박지은의 문제보다는 연출을 맡은 서수민의 힘에 의해서 드라마 스토리가 아닌 개그와 KBS 연예 프로 홍보와 한국 연예인들의 홍보를 미끼로 만든 상품임을 쉬이 들어 냈었다.

 

그래서 프로듀사로 얻은 것은 드라마를 하고 스토리 라인이 충분했던 신디역의 아이유에게 집중이 되었고 아이유 연기에 대해 놀랐다는 의견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반면에 김수현의 망가지는 모습을 김수현의 다른모습이라고 생각한 작가 박지은이나 드라마는 웃겨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서수민 때문에 김수현의 진가는 드러나지 않았다.

 

어쨌든 프로듀사 스페셜은 프로듀사 드라마가 인기가 있어서 나온 것이라는 측면보다는 후속 네멋대로 해라의 미완성에 기인해 긴급 편성된 측면이 강하다.

 

대다수 드라마의 경우 인기를 얻을 경우 드라마를 연장을 하지 스페셜로 바로가는 경우는 없다.

 

드라마 연장과 스페셜 그리고 출연자를 불러서 후일담 등을 듣는 것으로 계획하고 드라마 출연자들의 스케쥴을 이미 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억지로 만들어진 프로듀사 스페셜이 프로듀사 후속 네멋대로 해라의 땜빵으로 오해한다고 해도 할말이 없을 만큼 조악하고 급조한 티가 나서 전파낭비라는 것이다.

 

 

[TV&ETC] - 프로듀사 마지막회 미생 못된 이유 아이유 김수현 캐릭터 문제일까? 프로듀사 아이유 소속사와 기레기 적나라하게 까발린 이유

 

[TV&ETC] - 너를 기억해 도경수 각인효과 전광렬 함정 빠져 파국 된 이유 너를 기억해 탄탄한 스토리 끌린 이유는

 

[TV&ETC] - 너를 기억해 표절 논란 시청자 배우 모독 예의도 없는 이유는 너를 기억해 슈퍼갑질 표절의혹제기 작가 위험한 이유는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