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요리법 고등어 통조림 요리법 진정한 집밥 백선생 다운 모습인 이유

 

- 손호준 집밥 백선생과 햇반 CF 이미지 죽이는 이유는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일반적으로 구하기 쉽고 보관하기 쉬운 통조림 요리를 선보였다.

 

특히 꽁치통조림 요리법과 고등어 통조림 요리법을 선보였는데 생물 꽁치나 생물 고등어보다는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이다.

 

통조림 요리 등은 집에서 보다는 야외용으로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 최근 추세는 1인가구의 증가로 집에서 간단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법에 관심이 많이 가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집에서 스스로 요리를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글쓴이의 경우 20대의 대부분을 친구들과 자취를 하면서 보냈다.

 

그래서 집에서 요리를 할 때가 많다.  대부분 하루에 3끼를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 했다.

 

맛있는 요리를 보면 집에서 해봐야지 하는 생각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그럴 때 통조림은 요리를 할 때 유용한 제품임에 틀림이 없다.

 

통조림이 만들어 진 때는 전쟁의 와중에 생물을 전선에 공급할 수 없어서 통조림화에서 전쟁 중 전선에서 쉽게 생물은 아니더라도 비슷한 요리를 보다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진 것이다.

 

문제는 초기에 통조림은 쇠 깡통으로 만들어 쇠가 음식물과 접촉으로 산화되어 음식물의 맛을 변질 시키고 음식물이 부패되는 문제가 있었지만,

 

통조림의 코팅기술과 밀폐기술, 보존기술의 발달로 처음의 만들어진 통조림 상태를 유지하여 생물을 요리한 것과 같은 초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꽁치통조림이나 고등어 통조림이 익혀서 보관하는 이유도 나름의 보관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자국책이다.

 

그런데 꽁치 통조림이나 고등어 통조림을 익혀서 넣는다면 좋은 점은 빨리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고 통조림를 만들고 나서 숙성이 되어 생물에서는 맛볼 수 없는 숙성 발효된 아미노산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이라면 생물과 다르게 익힌 것 이라서 생물처럼 살아있는 맛을 느낄 수 없다는 점이지만 말이다.

 

그동안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집밥을 보여주기 보다는 식당밥의 집밥화를 시킨 것 또한 사실이다.

 

백선생 백종원은 일반 식당에서 금기시하는 통조림으로 집밥 백선생에 가장 근접한 핵가족을 넘어서 1인 가구에 가정 적합한 요리를 선보였는데 다름 아닌 통조림요리가 아닐까 한다.

 

 

 

 

 

 

그런데 집밥 백선생을 보고 있노라면 중간에 광고를 하는데 손호준이 중간 광고에서 햇반용 1인 국밥을 선전하고 있다.

 

집밥 백선생의 기획의도는 일반적으로 통조림 요리나 햇반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말고 집에서 쉽게 요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 집밥 손호준 집밥 백선생과 햇반 CF 이미지 죽이는 이유는

 

그런데 손호준이 중간광고에서 집에서 집밥을 만들어 먹지 말고 인스턴트로 나와 있는 햇반 요리를 먹으라고 선전하고 집밥 백선생에 출연한다면 손호준의 햇반 선전과 집밥 백선생과는 이율배반적으로 충돌하게 된다.

 

최소한 손호준은 자신이 돈을 받고 출연한 프로와 자신이 선전하는 프로에 대해서 생각을 했어야 한다. 단순히 소속사가 시켜서 또는 광고가 나와서 했다면 그 동안 개념연예인으로 알려진 손호준의 이미지와는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

 

한 때 미생에 출연해서 인기를 끌었던 임시완은 정규직과 비정규 임시직 직원의 차이에 비애에 대해서 연기를 했지만,

 

미생이 끝나기도 전에 노동부에서 공익광고 형식의 광고에 출연했는데 다름아닌 비정규직을 고착화시키려는 목적을 가진 법안을 선전하는 것이였다.

 

이처럼 자신이 인기를 끌었던 이미지를 팔아서 이미지를 훼손하거나 반대의 입장을 대변하는 광고의 충돌로 임시완은 좋은 이미지가 한방에 흐터지는 우를 범했다.

 

단순히 물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무 생각없이 이미지를 키워준 프로에 배신(?)과 같은 일을 한다면 오래 갈수 있는 배우는 될 수 없다. 어렵게 구축한 이미지에 독이 될 수 있다.

 

어쨌든 집밥 백선생에서 꽁치 통조림 요리법과 고등어 통조림 요리법은 집밥 백선생 다운 가장 쉬운 집밥 요리가 아니였을까 한다.

 

통조림 요리의 강점은 위에서 언급했지만 접근성이 쉽고 보관성과 운반성 등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냥 먹기에는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그렇지만, 집밥 백선생처럼 기본적인 요리법에 통조림을 넣는다면 누누라도 쉽게 요리에 접하고 요리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두려움없이 집밥 요리를 해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TV&ETC]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이것만 더 넣는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식당밥 백선생인 이유 식당밥의 집밥화

 

[TV&ETC] -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설탕만 없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초딩입맛 집밥인가 장사밥인가?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8 08:52
Yesterday38
Today12
Total12,307,38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