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동아시안컵 한일전 이재성 스타탄생? 동아시안 컵 한일전 팽팽한 접전 동아시안컵 축구 한일축구전 슈틀리케 실험중인 이유

동아시안컵 한일전 이재성 스타탄생?

 

- 동아시안 컵 한일전 의도된 팽팽한 접전?

 

- 동아시안컵 한일전 슈틀리케 실험중인 이유

 

동아시안컵 축구 한일전 중계에서 한국은 중국전과는 다른 선발을 내 세웠다.

 

중국전에서 골을 넣은 김승대와 이종호 그리고 미드필드에서 볼 배급을 적절히 해서

 

실질 적인 한국 공격 미드필드를 지휘하고 한국이 중국을 압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로 mom에 선정될 활약 한 이재성도 빠졌다.

 

동아시안 컵에서 한국의 슈트릴케 감독은 한일전에 포커스를 내 세운 것이 아니라

 

한국팀의 전술적인 고려와 선수들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앞으로 있을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 같다.

 

사실 당장의 승리보다는 팀이 전체적으로 전력이 상승하여 특정한 멤버가 빠지더라도 팀으로서 힘에 균열이 가지 않는 선택을 한 것이다.

 

그 동안 한국팀의 문제는 선발과 후보(?)간에 전력차가 있어서 선발진에 문제가 생기면

 

이를 보완할 멤버의 부재로 치명적인 타격을 받았고 경기 중 전술적인 문제에서 다양한 전술 구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른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중하위권 팀이 고질병인 것이다.

 

특정한 몇몇에 의존하지 않고 팀안에 선수가 녹아 나는 선택은 슈틀리케 감독으로서는 최선이 방책이 아닐까?

 

문제는 슈틀리케 감독의 의도와는 다르게 반하지 않고 선수들이 따라줄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여부가 아닐까한다.

 

동아시안 컵 한일전 축구에서 전반 24분 크로스 중에 일본 모리시케 팔에 공이 맞아 패널티킥이 주어졌다.

 

패널티틱  핸드볼 반칙은 고의성의 여부가 중대한 결정 사유가 된다.

 

그래서 주심이 패널티킥을 주어도 주지 않아도 무방할 정도의 반칙이었다.

 

 

 

 

한국은 장현수가 패널티킥을 성공시켜 1대 0으로 앞서 나갔다.

 

지속적으로 한국은 일본을 압박하고 중거리 슛을 때렸지만, 별다른 효과를 주지 못했다.

 

반격에 나선 일본은 38분 슈팅을 날렸지만 무의가 되었고 전반 39분 한국이 왼쪽 대각선에 서 날린 낮은 중거리 슛이 한국의 골문을 흔들어 한국과 일본은 1대 1 균형을 맞추었다.

 

후반 10분여간 중원에서 지리한 공방전을 치르고 있다. 동아시안 컵을 개최한 중국의 무한(우한)은 무덥고 다습한 후텁지근한 열대야의 밤이다.

 

그래서 체력적으로 앞선 팀이 후반 이후 공격의 활로를 잡고 경기를 지배하지 않을까?

 

후반 18분 주세종 , 이주영이 이재성과 홍철로 교체 되었다.

 

 

 

 

교체되 들어온 이재성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한국이 지배력을 가지고 왔고 이재성이 얻은 반칙으로 프리킥에서 올라온 볼은 골에리어에서 일본 수비와 경합하던 이재성이 헤딩슛을 하였지만, 아쉽게 골포스트를 맞고 튕겨나왔다.

 

이재성은 아마도 한일전 결과에 상관없이 동아시안컵으로 인해서 전국민적인 스타로 등극하지 않을까 이재성이 들어온 후 일본 골 에리어에서 이재성은 일본 수비를 농락하며 슛을 날리고 수비를 휘젓고 있다.

 

이재성은 드리블, 패싱, 슈팅, 시야, 활동량, 몸싸움 등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성기 시절 이청용의 모습을 연상시키고 활동량은 박지성의 모습이다. 

 

이재성은 1992년 8월 10 생으로 만 22살로 생일이 지나면 만 23세가 된다. 젊은 피 이재성의 모습에서 한국축구의 미래를 보았다고 할 수 있다.  

 

 

[스포츠] - 이민아 동아시안 컵 한국 일본전 여자축구 중계 조소현 동점골 전가을 역전골 동아시안 컵 한국 북한 우승 다툼? 세계 탑 멀지 않다

 

[스포츠] - 동아시안컵 한국 중국 김승대 이종호 신진 세력의 자신감 업 동아시안컵 문제는 북한 일본전 슈틸리케 향배 결정

 

[스포츠] - 한국 프랑스 여자월드컵 16강 지소연 여민지 부재 후회없는 일전 박수칠 준비는, 여자축구 중계

 

[스포츠] - 여자 월드컵 16강 여민지 박은선 부상 기대보다는 아쉬움남는 이유 여자 월드컵 16강 진출 여자 월드컵 축구 한국 스페인 조소현 김수연 역전골

 

[스포츠/김연아&피겨스케이팅] - 한국 일본 호주 3국중 한국이 최약체 일수 밖에 없는 이유 - 일본 우승 아시안컵 대회 결산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