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밤을 걷는 선비 흡혈귀 송곳니 검은입술 과학적 접근 밤을 걷는 선비 입술 검은 것은 비합리적 이유는

 밤을 걷는 선비 입술 검은 것은 비합리적 이유는

 

- 밤을 걷는 선비 흡혈귀 구미호가 될수 밖에 없는  과학적 이유는?

 

밤을 걷는 선비 납량보다는 달달한 사랑이야기?

 

밤을 걷는 선비는 웹툰 밥을 걷는 선비를 원작으로 하고 있고, 처음 주인공을 선택했을 때 준기의 싱크로율이 100%에 가까울 정도로 완벽했다.

 

쌍거풀이 없는 크지만 찌져진 눈과 오똑한 코 그리고 날카롭게 선이 산 입술과 얼굴형에서 이준기는 만화를 찢고 나온 주인공처럼 보였다.

 

밤을 걷는 선비의 시청률을 견인하는 역할도 이준기의 몫이였다.

 

밤을 걷는 선비는 흡혈귀에 흡혈귀를 없애는데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모습에 이준기를 흡혈귀로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5세대 전 흡혈귀와 전쟁을 한 음란서생으로 활동한 정현세자의 흡혈귀를 없애는 방법이 기록된 책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다.

 

150년이 지난 후 이윤(최강창민)은 자신의 선조이면서 흡혈귀와 싸움에서 패하고

 

불행한 삶을 살아가는 정현세자의 유지를 받들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음란서생으로 활동하면서 정현세자가 남겼을 것으로 생각되는 흡혈귀 퇴치방법을 기록한 책을 찾아 나선다.

 

이준기는 흡혈귀에 대항하는 흡혈귀로 밤마다 악에 물든 흡혈귀를 없애고 흡혈귀의 우두머리 귀(이수혁)을 없앨 방법을 찾는다.

 

하지만, 귀를 없앨 방법을 찾지 못한 이준기이수혁을 피해서 이수혁의 주변을 끊임없이 쳐내려간다.

 

그리고 음란서생인 정현세자가 남긴 흡혈귀 퇴치법을 찾아 나선다.

 

이준기와 음란서생으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아버지 사동세자을 죽인 흡혈귀 귀를 없앨 궁리는 하는 최강창민과 운명적인 만남으로 귀를 향한 연합전선을 구축한다.

 

여타 한국드라마와 마찬가지로 의사이야기던 정치인 이야기던 상관없이 사랑이야기가 핵심인 드라마 특성상 밤을 걷는 선비도 흡혈귀 퇴치는 부가 되고 이유비와의 사랑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만약 밤을 걷는 선비가 흡혈귀 퇴치가 주목적이고 사랑이 부수적이었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았을 것이다.

 

하지만, 밤을 걷는 선비(밤선비)는 주와 부를 혼재하여 목적을 잃어버린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기 까지 한다.

 

어쨌든 밤을 걷는 선비에서 던 흡혈귀 드라마는 어째서 흡혈귀의 형상에서 입술이 창백하다 못해 흙빛인 입술을 하고 있는 것일까?

 

피가 모자라기 때문에 흡혈을 한다는 전제가 깔려있으니 입술이 흙빛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입술은 인간의 피부 중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이고 더불어 피하층이 가장 엷어서 피부 밑으로 흐르는 피가 보여 선홍색 붉은 빛을 띄게 된다.

 

그런데 피가 많고 피가 진하면 붉은 빛이 더해서 검붉은 색으로 보인다. 자세히 보지 않는다면 검붉은 색이 검게 보이는 것이다. 한마디로 피가 넘치고 진해서 검게 보이는 것이다.

 

흡혈귀의 입술 색을 과학적인 접근으로 한다면 피가 모자라서 검은 색이 아니라 피가 넘쳐서 검게 보인다는 뜻이다.

 

흡혈귀에서 피가 모자라서 피를 흡혈해야 살아가는 사람들이란 서양에서는 흡혈귀(드라큐라)의 전형이고 한국에서는 사람으로부터 흡혈을 하는 대신이 동물의 간을 통해서 흡혈을 한다는 전설이 다르다.

 

사실 한국에서 구미호의 전설은 중국의 전설이 아류화 되어 한국화 되었듯이 최근에는 서구의 흡혈귀(드라큐라)가 한국화 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런데 왜 흡혈귀는 송곳니가 튀어 나와 있는 것일까? 흡혈귀와는 상관없이 송곳니가 특별히 발달한 사람이 아닌 이상 송곳니가 튀어 나오는 이유는 잇몸속의 턱 뼈가 녹아 잇몸이 턱으로 밀착되어 송곳니가 두드려져 보이는 것이다.

 

한마디로 흡혈귀의 송곳니는 흡혈귀가 잇몸질환이 있고 풍치가 생겨 피를 흘리게 되어 흡혈귀처럼 보이는 것 뿐이다.

 

한마디로 흡혈귀의 흐르는 피는 타인의 피가 아닌 자신의 잇못에서 나온 피일 수 밖에 없다.

 

흡혈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흘린 피를 보고 사람들이 흡혈을 하는 사람이란 오해로부터 흡혈귀 전설이 시작되지 않았을까?

 

구미호가 간을 먹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는 구미호는 여인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가 된다. 여자는 성장하면서 달거리를 한다.

 

그래서 피가 부족하다. 피가 부족하면 간을 섭취하면 된다는 사실은 오래전 부터 알려졌다. 구미호 전설을 과학적 접근을 하면 여자의 성장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반적으로 여자의 일생은 어릴적 토끼였다가  여우가 되고 구미호가 되고 결혼 후 호랑이가 되는 과정이 구미호 전설과 일맥상통하고 있다.

 

밤을 걷는 선비와 흡혈귀를 재미삼아 과학적인 접근을 해 보았다.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고 웃자고 하는 이야기에 과학적 접근을 해본 것이다.

 

 [TV&ETC] -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원탑 시청률 견인할 수 없는 이유 밤을 걷는 선비 조선판 흡혈귀 식상한 스토리 라인? 

[TV&ETC] -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웹툰 원작 밤을 걷는 선비 를 이길수 없는 이유는 하지만 기대감 상승 

[TV&ETC] - 구미호 여우누이뎐, 여성들만의 감춰진 초경 극복기인 이유 

[역사IN드라마/구미호여우누이뎐] - 구미호 여우누이뎐, 김유정 여우피와 서신애 간, 왜 인간광우병 떠오를까?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