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삼시세끼 이서진 잡은 홍석천 깨알 재미 요리 진수 그러나 아쉬운 이유는 

 

- 삼시세끼 - 정선편 시즌 2 옥택연 소고기 안심 토마토 스파게티 레시피 야식이 땡기는 이유

 

삼시세기에서 옥택연은 스파게티를 선보였다.

 

옥택연 스파게티 레시피는 삶은 토마토, 양파, 바질, 소고기 안심이 주재료가 되고 약간의 후추가 들어갔다.

 

옥택연은 미국에 있을 때 가정시간이 있었는데 스파게티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배웠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가정시간은 남자의 경우는 없다. 남녀공학이라고 해도 남자는 기술시간이라고 해서 목공이나 전기를 배우고 여학생의 경우만 가정시간을 가지고 있다.

 

한국은 남자는 기술을 여자는 가정을 남자는 요리를 하면 안된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도 요리를 하는 남자가 대세가 되었고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서 1인가구용 주방 용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1인용이나 소규모 요리를 할 수 있는 양 만큼 재료를 팔기도 한다.

 

삼시세끼나 집밥 백선생이나 냉장고를 부탁해 등 직접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 프로가 우후죽순 처럼 나오고 있다.

 

이는 핵가족을 넘어 결혼을 포기한 삼포 사포 세대의 확산으로 젊은 1인가구의 확대가 기인한 측면이 강하다.

 

최근의 추세에 맞춰 고등학교 이전에 남자도 가정교육을 받아 사회생활에 적응력을 높여야 하지 않을까? 

 

삼시세끼 옥택연은 소금물에 스파게티 면을 끓이고 일반적으로 알려진 스파게티 면의 익힘을 확인하기 위해서 토담집 문에 스파게티 면을 던지며 장난을 친다.

 

옥택연은 미국에 있을 때 스파게티 면이 적당히 익었는지를 아는 방법을 시연한 것이다.

 

문이나 천장이나 벽에 스파게티 면이 붙으면 잘 익은 것이라며 당시 학생들이 장난하느라고 천정에 스파게티 면으로 도배가 되었다며 웃음을 짖는다..

 

어쨌든 삼시세끼에서 옥택연 스파게티 레시피는 올리브 기름에 다진 안심을 볶고 양파와 바질 등 허브를 같이 볶다가 삶은 토마토를 넣고 모든 재료들이 어느 정도 볶아질 즈음 스파게티 면을 넣고 다시 볶는다.

 

그리고 후추와 간을 하기 한 소금을 치고 허브를 넣고 완성시켰다.

 

최근에는 허브를 향신료로 사용하는 집이 많이 있고 바질이나 로즈마리과 민트 종류를 집에서 기르는 방법도 많이 알려졌다.

 

나영석 PD는 옥택연의 스파게티 면의 모습을 보고 호텔 스파게티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삼시세끼에서 옥택연을 토마토를 삶으면서 이유를 토마토는 익혀먹는 것이 영양적인 면에서 좋다고 말한다. 사실 토마토를 익혀먹으면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높인다고 알려졌다.

 

그런데 문제는 토마토를 익히고 나면 비타민 C는 충분히 먹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삶은 과정에서 토마토 내에 있다는 다른 좋은 성분들은 끓고 난 물과 함께 사라지고 만다는 점이다.

 

차라리 미리 익히지 않고 올리브와 함께 안심 등 소스를 만들 때 같이 넣어 볶는다면 좀더 토마토의 영양분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삼시세끼 옥택연 토마토 안심 스파게티 레시피를 보니 갑자기 토마토 스파게티를 해먹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같다.

 

야식으로 스파게티를 해먹는 것도 재미가 있지 않을까?

 

물론, 스파게티 면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고 스카게티면을 사러가는것도 귀찮다만 라면을 사용하는 것도 새로운 맛이지 않을까? 없다면 소면이나 굵은 면도 괜찮아 보인다.

 

삼시세끼 정선편 시즌 2에 요리사인 홍석천이 게스트로 등장해서 옥택연과 김광규 특히 뺀질이 투덜이 이서진을 마음껏 부려먹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웃음짓게 하였다.

 

홍석천은 태국식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주었고 닭을 갖은 양념을 하고 오븐에서 구은 맛있은 요리까지 선보였다.

 

특히 닭을 손질하고 양념이 잘 베이게 하려면 큰 근육사이에 칼집을 내면 고르게 양념이 베인다고 알려 주었다.

 

고등어나 근육이 많은 고기에 칼집을 내는 것과 원리는 같다.

 

닭의 경우 가슴살이나 다리살의 경우 퍽퍽해서 맛에 민감한 사람은 닭고기 살은 잘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단순한 살코기 맛이 질리게 하기 때문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삼시세끼의 모토인 음식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 요리전문가인 홍석천의 등장은 삼시세끼 기획의도와는 컨셉이 맞지 않는 것이 아닐까?

 

요리사가 등장해서 요리를 해주는 프로는 많이 있다. 그렇다고 삼시세끼 정선편에서까지 요리사가 해주는 요리를 봐야하는 것은 아니지 않을까? 

 

 

[TV&ETC]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TV&ETC] - 손호준 삼시세끼 출연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옥택연 감자탕 짠것보다 무서운 설탕독약

 

[TV&ETC] - 만재도 거북손 피자 눈가는 이유는 만재도 거북손 재대로 알고 먹는 걸까? 새이정표 쓴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

 

[TV&ETC] - 삼시세끼 최지우 투덜이 이서진 잡고 옥택연 베이컨 만드는법 대박 아이디어 삼시세끼 최지우 백종원 레시피 호박전 김광규 콧등치기 김하늘에 미안한 이유

 

[TV&ETC] - 삼시세끼 최지우 호박꽃에 숨겨진 이야기 삼시세끼 최지우 이서진 옥택연 김광규 자연스런 이유는

 

[TV&ETC] -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설탕만 없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초딩입맛 집밥인가 장사밥인가?

 

[TV&ETC] - 김하늘 심시세끼 정선편 김하늘 비호감된 진짜 이유는 삼시세끼 최지우와 다른 김하늘 부메랑 된 김하늘 위한 변명 이유는

 

[TV&ETC]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이것만 더 넣는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식당밥 백선생인 이유 식당밥의 집밥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18 12:04
Yesterday50
Today25
Total12,304,973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