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집밥 백선생 백종원 콩나물 레시피 특별한 이유는?

 

- 집밥 백선생 콩나물밥 레시피 다양함 놀랍다?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 콩나물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 시청률이 적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자부심을 들어냈다.

 

백종원은 여러가지 콩나물의 종류를 언급하며 콩나물의 종류에 따라 콩나물 레시피도 달라진다고 말했다.

 

국민의 반찬인 콩나물의 경우 아직까지 반찬의 종류 중 값이 저렴한 것으로 정평이 났다.

 

하지만 막상 콩나물을 가지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리나 반찬을 제한되어 있다.

 

한우큼 쥐어도 천원이 안될 정도고 박스로 사도 오천원 정도에 그칠 정도로 콩나물의 경우 저렴하다.

 

그러니 당연히 국산콩으로 만들어 낼 수 가 없다. 콩나물을 기를 때 많은 물이 소요된다.

 

그래서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콩나물에 뿌린 물을 다시 재사용해야 단가를 맞출 수가 있다.

 

그러나 콩나물 무침, 콩나물 국, 콩나물 밥, 콩나물이 들어간 부재료 등 생각나는 것이 없을 정도로 무엇을 만들어 먹어야 지 하는 한계성을 들어낸다.

 

하지만 콩나물 무침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콩나물을 콩나물 찌개로 콩나물 찜으로 콩나물 불고기 등 다양한 백종원 콩나물 레시피를 선보였다.

 

콩나물의 경우 오래 전 전쟁의 와중에서 외부와 단절된 상태에서 옹성전을 벌릴 때 사용하기 시작 했다고 한다.

 

콩의 경우 한민족 동이족이 최초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실제 콩의 자생지가 만주 벌판이니 의미 있는 주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삼국사기에 된장과 간장의 경우 결혼의 품목 중에 귀중한 예단 중 하나였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기원이 오래 되었다.

 

콩장과 된장 간장이 한국인의 주 음식 재료이고 양념 발효 식품인 이유가 있다.

 

최근에는 콩의 경우 재래종 보다는 외국에서 재래종을 교배한 신 품종이 역수입 되어 한국의 식탁을 점령하고 있다.

 

한반도를 비롯한 만주 일대의 재료가 전세계적으로 펴진 예는 콩과 제주도 왕벗꽃이다.

 

왕벚꽃의 자생지는 제주도가 유일하고 제주도산 왕벚꽃을 일본에서 대량 재배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퍼진 꽃나무다.

 

그외 크리스마스 트리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구상나무가 한반도에서 서구로 퍼졌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어쨌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국민 밑반찬 콩나무를 가지고 콩나물밥 레시피를 만들었는데 콩나물 식감을 살리면서 콩나물 밥을 하는 간단한 방법을 선보였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전기압력밭솥에 콩나물밥을 할 경우 미리 콩나무를 삶고 남은 물을 가지고 밥을 하면 콩나물밥 물에 콩나물의 향이 베어 좋고

 

따로 콩나물을 삶아 놓고 삶은 콩나물 물로 만든 밥과 합치면 콩나물 식감이 아삭하게 남고 콩나물이 질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실제 콩나물을 너무 삶아 버리면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사라져서 콩나물밥이 질어지는 경향이 있다.

 

무 밥도 마찬가지이지만, 콩나물 밥의 경우 콩나물의 구성 중 90%이상이 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익어버리는 경향이 있는 경우가 많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에서 콩나물 밥 레시피에서 의외의 식재료는 버터를 넣는 것이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에서 의외의 충격적으로 받아들여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 것은 파기름이었고 카레를 할 때 양파를 달달 볶은 다음에 카레를 만드는 경우였다.

 

글쓴이의 경우다 가끔 양파의 경우는 달달 볶고 나서 추가로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요리 끝에 별도로 양파를 넣는 경우는 많이 있었다.

 

물론, 집밥 백선생에서 가장 충격적인 재료는 설탕이었다. 설탕의 경우 건강의 적으로 규정되고 있는데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설탕 홀릭일 만큼 모든 기본 양념에 설탕을 투여하고 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면 간이 세질 수 밖에 없다. 한마디로 짜고 달다는 뜻이다. 미각에서는 느끼지 못하지만 말이다.

 

인스턴트 식재료나 라면이나 우동들이 일일 나트륨 권장량보다 많은 이유가 인스턴트 재료에 갖은 양념들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나트륨도 많아지는 지는 것이다. 사실 라면의 경우 최고 2g으로 일일 권장량 4그람의 반에 근접하는 경우도 있다.

 

나트륨 뿐만 아니라 설탕의 경우는 WHO(세계 보건기구)에서는 50g 미만으로 제한하고 있고 나트륨 보다 더 엄격히 규제해야 한다고 말을 하고 있다.

 

나트륨의 경우 식재료에 칼륨, 칼슘과 같이 먹고 물로 배출할 수 있지만, 설탕의 경우는 어떻게 할 도리가 없다.

 

그래서 당뇨와 비만 성인병의 최대 적은 지방이 아니라 설탕이라고 설탕을 규제하고 있는 것이다.

 

탄수화물의 경우는 포도당으로 전환될 때 에너지를 소비해서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이 가지고 있는 4kcal/g 보다 적게 몸에서 소비를 하지만,

 

단당류의 탄수화물과 같은 4kcal/g 이지만 몸에서 흡수를 할 때 탄수화물보다는 에너지 소비가 만 필요하게 된다.

 

어쨌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요리는 백종원이 식당 탐방을 하면서 배우고 익힌 것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데 목적이 있어서 간이 센측 면이 강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콩나물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많은 요리를 선보였다. 사실 콩나물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는 많지만 실제 할려고 하면 또한 할 것이 없는 것이 콩나물인 경우가 많다.

 

콩나물 불고기의 경우는 아구찜의 맛을 변형한 형태라 재미있는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같다는 생각이다.

 

단지 아구찜에는 전분이 들어가지만, 콩나물 불고기에는 전분이 들어가지 않는 다는 차이점이고 아구찜처럼 전분을 넣는다면 또다른 별미가 있지 않을까?

 

 

[요리] - 삼시세끼 이서진 잡은 홍석천 깨알재미 요리 진수 그러나 아쉬운 이유는? 삼시세끼 - 정선편 시즌 2 옥택연 소고기 안심 토마토 스파게티 레시피 야식이 땡기는 이유 삼시세끼 홍석천 요리 진..

 

[TV&ETC] - 용팔이 김태희 우려스런 발연기 주원 기대감 용팔이 시청률 손익계산은? 용팔이 주원 위악적 본성 감출수 없는 이유

 

[요리]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요리] - 손호준 삼시세끼 출연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옥택연 감자탕 짠것보다 무서운 설탕독약

 

[요리] - 수요 미식회 통영 거제 졸복 식초 독을없앤다? 사실은 수요 미식회 강점은 주관적 맛집 디스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 간장 레시피 진짜문제인 이유는 기본에 충실해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중국요리 대가 이연복 레시피 진리인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이것만 더 넣는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식당밥 백선생인 이유 식당밥의 집밥화

 

[요리] - 집밥 백선생 진정한 집밥 백선생 다운 꽁치 통조림 요리법 고등어 통조림 요리법 손호준 집밥 백선생과 햇반 CF ? 이미지 죽이는 이유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1 15:52
Yesterday34
Today22
Total12,307,06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