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삼시세끼 이선균 잡는 김광규 되치기 당할까?

 

삼시세끼 정선편 옥수수 농사로 본 강원도 국도변 옥수수 바가지 시골인심 조심해야

 

 

삼시세끼 정선편에 드라마에서 버럭세프로 인기를 끌었던 이선균이 출연했다.

 

하지만 삼시세끼 이선균은 김광규가 탕수육을 만들 때 보조로 김광규를 돕는데 김광규는 원조 버럭 세프 이선균을 버럭하며 노예로 활용했다.

 

김광규는 탕수육을 만들 때 레시피를 중국요리 세프에게 전화를 하면서 일일히 체크를 하면서 하나하나 해 나갔다.

 

탕수육에 튀김 옷을 입히고 기름에 튀길 때 온도계까지 동원해서 180도를 맞추기 위해서 노력한다.

 

탕수육이던 튀김 종류는 튀김의 온도가 중요한데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160~170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이야기를 한다.

 

튀김의 종류는 대부분 160도 이상에서 180도 이내에서 조절하면 된다. 그리고 튀김 재료를 넣으면 기름의 온도가 내려간다.

 

그러니 170도 근처에서 재료를 넣고 튀기면 되는데 한꺼번에 재료를 넣지 않고 조금씩 넣어야 튀김 기름의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 된다.

 

튀김을 하는 목적은 재료 속에 있는 물을 없애고 기름으로 단백질이나 기름을 튀기는 것이다.

 

그리고 재료에 포함되어 있는 물대신 기름으로 대처되거나 빈 빈공간이 생겨 바삭하고 아삭한 식감이 나오는 것이다.

 

삼시세끼 정선편에서 이서진 이선균 옥택연 김광규는 봄에 심은 옥수수를 팔려고 농헙을 통해서 팔려고 한다.

 

옥수수 1망 20개에 7,000여원에 팔기로 계약을 하였다.

 

대략 한 개당 350원 꼴이다. 농협 조합 중간 수수료를 제외하면 더 낮은 단가가 된다.

 

일반 슈퍼나 마트에서 팔리는 옥수수는 개당 500원 정도를 하고 있다.

 

그러니 중간 마진이 개당 150원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옥수수 천 개를 팔아도 35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대체적으로 옥수수에는 하나의 옥수수에 2개에서 많을 때는 3개 정도의 옥수수 열매가 생긴다. 농부의 수고에 비해서 엄청나게 낮은 단가임에는 분명하다.

 

 

 

 

그런데 문제는 강원도 관광을 하다 국도변에서 만나는 옥수수의 가격이다.

 

많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현지에서 산 옥수수가 싸다고 느낀다. 그래서 강원도 관광시 옥수수 하면 강원도 강원도 하면 감자아니면 옥수수라며 국도변에 있는 찰옥수수 팝니다 간판을 보고 들리게 된다.

 

그러나 이내 실망하고 차를 돌리는 사람이 태반이다. 물론 옥수수 가격을 몰라 현지이니 싸겠지 또는 옥수수 가격이 많이 올랐네 하며 사는 사람도 있지만 말이다.

 

현지에서 파는 옥수수 한망 20개에 만오천원을 받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강원도 국도변은 그렇다.

 

국도변에 있는 이들은 동일 가격을 책정하고 그 이상에도 그 이하에도 팔지 않는다.

 

한마디로 좋게 말해서 협정가 대놓고 말하면 단합가를 책정하고 카르텔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삼시세끼 정선편에서 농부가 된 삼시세끼 팀은 한망 20개에 6천5백 7천원짜리가 국도로 나오면 한망에 만오천이 되는 바가지가 된다는 사실은 시골인심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마트에 가면 한 개당 500원이고 옥수수를 삶아서 팔아도 한 개에 천원인데 말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시골인심이 좋다고 말하고 서울이 눈깜짝할시 코를 베어 간다고 하지만 대놓고 바가지를 하는 것이 일상사다.

 

시골인심은 현지에 있는 사람들 간에 해당하는 이야기지 외지인과 스쳐지나가는 관광객을 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귀농이나 귀촌을 결심하고 시골로 내려갔다가 덤테기를 쓰는 사람들이 많다.

 

농토를 구입하는 시기부터 사기를 당하기도 하고 정착단계에서 마찰로 정착하지 못하고 다시 리턴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시골도 치열한 삶의 현장이지만, 텃세가 심한 것도 사실이다.

 

귀촌, 귀농을 결심한 사람이라면 현지인과의 밀접한 접촉으로 인간적 간격을 줄이지 못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높아진다.

 

귀촌, 귀농을 준비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현지인과 관계정립이 최우선이다.

 

도시라면 옆집에 누가 있던 상관없이 사회생활을 할 수 있지만, 귀농 귀촌시는 텃세와 현지인의 협조없이는 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TV&ETC] - 용팔이 김태희 현대판 숲속의 공주 신의한수 이유는? 용팔이 김태희 주원 그돈 내가 줄까 본격적 복수 가동? 용팔이 시청률 김태희 발연기에도 고공행진 이유는 용팔이 시청률 주원 김태희 ..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콩나물 레시피 특별한 이유는? 집밥 백선생 콩나물밥 레시피 다양함 놀랍다?

 

[요리] - 삼시세끼 이서진 잡은 홍석천 깨알재미 요리 진수 그러나 아쉬운 이유는? 삼시세끼 - 정선편 시즌 2 옥택연 소고기 안심 토마토 스파게티 레시피 야식이 땡기는 이유 삼시세끼 홍석천 요리 진..

 

[요리]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요리] - 손호준 삼시세끼 출연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옥택연 감자탕 짠것보다 무서운 설탕독약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 간장 레시피 진짜문제인 이유는 기본에 충실해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중국요리 대가 이연복 레시피 진리인 이유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18 14:04
Yesterday50
Today28
Total12,304,976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