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

북한 사격 목함지뢰 사건과 다른 대응 이유는 북한 사격 확성기 대응 사격도 못한 국방부 북한군 사격 원점도 찾지못해 국방부 뒤늦은 155mm k9 자주포 대응 연천 진돗개 하나 발령 포..

북한 사격 155mm 자주포 대응 사격 목함지뢰 사건과 다른 대응 이유는

 

- 북한 사격 국방부 뒤늦은 155mm k9 자주포 대응 사격 연천 진돗개 하나 발령

 

- 북한 사격 확성기 대응 사격도 못한 국방부 북한군 포격 원점도 찾지못해

 

2015년 8월 20일 오후 3시50분경 북한군은 연천군 28사단 서부전선 확성기를 향해 포격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국방부는 즉각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있다.

 

즉각적인 보복 대응 하는 것은 당연하다.

 

자칭 국방전문가라는 신인균은 국방부 군의 반격이 늦은 이유를 여러가지 들었지만 한마디로 설명하면 변명에 불과하다. 

 

신인균 변명 하일라이트는 북한군 방사포한발이  20kg 이기 때문에 6kg인 155mm k9 자주포 36발을 발사했는데 9배 보복한 것이라고 설명하는 부분이다.

 

한국군은 포탄이 떨어진 후 1시간 10분 동안 9배 보복을 위해서 포탄 계산을 하고 있었다는 황당한 주장일 뿐이다.

 

그러니 신인균처럼 황당한 주장을 하는 전문가 집단이 욕을 먹는 것이다.

 

국방부는 공식적으로 36발이 아닌 26발을 원점타격했다고 알렸다. 신인균의 말이 얼마나 황당한지 바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어쨌든 그 동안 국방부는 원점과 배후세력까지 즉각적인 대응사격를 하겠다고 하였지만, 공염불로 지나고 말았다.

 

8월 4일 목함지뢰 사건 후 어떠한 조치도 없이 국방부 장관은 청와대에 보고도 하지 않았고 청와대 nsc는 어떠한 대응도 없었고

 

8월 5일 박근혜는 목함지뢰 사건에 대한 언급도 없었고 강원도 철도 행사에 참석하였고 합참의장이란 자는 당시에 술파티를 하였다.

 

청와대는 8월 8일 nsc를 열었지만, 어떠한 조치도 없었고 국방부는 처절한 보복을 하겠다고 하였지만, 남북합의로 하지 않기로 했던 확성기 방송을 제기했다.

 

박근혜가 한일은 북한이 8월 15일을 기해 그 동안 사용하였던 일본동경시를 사용하지 않고 자발적인 평양시를 사용하겠다고 하였을 때 이에 대해서 남북통일에 저해된다고 비난을 하였을 뿐이다.

 

사실 평양시는 한반도를 지나는 시간 때 이고 일본 동경시는 30분 정도 빠른 시간이다.

 

한마디로 대한민국은 그동안 썸머타임을 1년 내내 하여 30분 일찍 일어나야 했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를 두고 한반도 통일에 저해된다고 논평한 것은 한심한 측면이 있다.

 

어쨌든 8월 4일 목함지뢰 사건이 있은 후에 어떠한 언급도 없던 청와대가 평양시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대응한 측면은 역설적이게도

 

청와대가 8월 8일 전 까지 목합지뢰 사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고도 받지 못했다는 점이 증명되고도 남는다.

 

국방부는 연천군 3시 52분 포탄이 떨어진 1시간 후인 5시 04분에 군에서 북한군 로켓 발사 원점으로 155mm 자주포 포탄 36발을 대응 사격했다고 속보로 알려왔다.

 

군은 주민을 소개하고 청와대는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즉각적으로 가동했다.

 

목함지뢰 사건과는 다른 대응이다.

 

군에서는 목함지뢰 사건때는 8월 12일(?) 까지 엠바고를 선언하였지만, 지금은 엠바고 없이 언론에 즉각적으로 노출시키고 있다.

 

그만큼 목함지뢰 사건과는 다른 대응은 목합지뢰 사건 대응이 문제 투성이였다는 반증일 뿐이다.

 

3시 52분 경 북한군 포탄 1발 발사체 발사

5시 ? 청와대 국방부장관으로 부터 박근혜 보고 받음 ?

5시 10분 청와대 박근혜 nsc 개최 지시

5시 02분, 04분 한국군 155mm 자주포 36발 원점 추정 발사

5시 40분경 군 전군 최고 수준 경계태세

5시 ? 분 연천군 주민 대피령 28사단 진돗개 발령

6시 40분간  청와대 nsc(국가안전보장회의) 주재

7시 20분 5시경 북한 48시간내 대북 방송 중단 없으면 전면전 중대 도전

 

여전히 국방부나 정부의 공식 브리핑 없음

 

엄중하다고 하는 북한 목함 지뢰 사건 중 엠바고 시점인 8월 10일 글쓴이는 고성(간성) 통일 전망대를 관광하고 있었다. 그 후 엠바고가 풀린 후 황당함이란

 

[이슈앤] - 이완구 사의 표명 경질해야 하는 이유는 증거인멸 시도 이완구 사의 표명 후 대통령 될수도 있어

 

[이슈앤] - 김기춘 귀국 성완종 사건 검찰 믿을 수 없는 또하나 이유 김기춘 일본 출국 박근혜 엿먹인 의료관광

[이슈앤] - 한명숙 대법원 판결 유죄 대법원 편향성 자업자득 반박 불가 이유는 한명숙 사건 검찰 한만호 정치자금법 위증죄 처벌할까?

 

[이슈앤] - 메르스 현재상황 메르스 병원 다시 비공개? 구리시 메르스 환자 잠복기 또 지나? 메르스 병원 공개만 되었어도

 

[이슈앤] - 메르스 의사 코르스 비아냥 진지한 기레기 한심한 이유는 손석희 메르스 초기증상 정확히 알려준 최초 언론

 

[이슈앤] - 박근혜 지지율 여론 조작? 단순한 문제 아니다 박근혜 지지율 진짜 비밀들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