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오나귀 오 나의 귀신님 마지막회 임주환 극적 반전 기억상실 죄값은? 오 나의 귀신님(오나귀) 박보영 임주환 김슬기 빙의 영혼 무게 과학적 접근법 오나의 귀신님 시청률 답하다?

오나귀 오 나의 귀신님 마지막회 임주환 최대 반전 임주환 기억상실 죄값은?

 

오 나의 귀신님(오나귀) 박보영 임주환 김슬기 영혼 무게 과학적 접근법

 

오 나의 귀신님(오나귀) 박보영 주환 김슬기 귀신 들리면 몸무게는 변한다?

 

오 나의 귀신님은 임주환에 악귀가 씌여 자동차 사고를 내고 목격자 김슬기를 죽인다.

 

그리고 박보영에 빙의된 김슬기를 찾아 박보영까지 죽이게 된다.

 

김슬기는 그 동안 살아 오면서 사랑도 한번도 못해본 처녀로 귀신이 되어 저승에서도 환영받지 못한다.

 

기존 한국에 전설로 내려오던 처녀귀신에 대한 이야기가 김슬기에도 들어난다.

 

그래서 예전에는 처녀귀신과 몽달귀신을 영혼 결혼식을 시켜 천도제를 시켜 위로한다고 한다.

 

오 나의 귀신님에서도 귀신을 보는 영매 무당은 귀신 김슬기에게 사랑을 천도제를 하지 않은다면 저승에서 엄청 힘들어 질거라며 알려주자 김슬기는 사랑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심정으로 박보영에 빙의를 한다.

 

박보영은 순진하지만, 짝사랑하는 세트 조정석에 다가가 못하지만, 음란마귀가 된 김슬기와 협상으로 사랑을 쟁취한다.

 

그리고 김슬기는 사랑을 하게되고 자신의 일어버린 기억을 찾게 되고 죽음의 비밀을 알게 된다.

 

고전에서는 귀신은 정신은 살아 있는 것으로 설정이 되지만, 최근 드라마의 추세는 귀신은 기억을 하지 못하고 방황한다는 설정이 대세를 이루고 기억을 찾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오 나의 귀신님에서 김슬기가 기억을 잃어버린 이유도 이와 유사하다.

 

임주환에 악귀가 침투한 것은 임주한 기저에 악귀를 불러 들일 수 있는 그릇이 형성되어 있는 것이고 또다른 임주환의 다른 모습이라는 설정이지 않을까?

 

사실 임주환이나 박보영을 과학적 접근을 하면 다중인격 장애로 두가지의 인간이 존재한 다는 것이다. 물론, 이는 아직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고 접근법이 과학적이란 뜻일 뿐이다.

 

오래 전 미국과 경쟁했던 소련(러시아)에서는 영혼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정밀 첨단 저울 침대를 설치했다. 저울은 수십미리 그램(mg)까지 측정할 수 있었다.

 

그리고 죽음에 가까이 이른 환자를 침대 위에 눞히고 임종전과 임종전의 무게를 측정하였다.

 

그런데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환자가 죽기전과 죽은후에 무게차이가 수백 g 차이가 발생한 것이다.

 

놀란 과학자들은 샘플을 확장하여 측정하였지만, 사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수백그램에서 오차가 몇 십에서 몇 백그램 차이가 있었던 것이다.

 

영혼에도 무게가 있다는 사실을 안 과학자들은 성별, 연령대별로 영혼의 무게를 측정하였고 개별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들은 착한 영혼과 악한 영혼의 무게에도 차이가 있는지 조사를 하였지만, 살아생전 평상시 착한 자와 악한자의 차이를 구별할 수는 없었다.

 

그런데 정말 오 나의 귀신님 처럼 영혼이 존재하고 돌아 다닐 수 있는 것일까? 이는 오랫 동안 인간이 살아가면서 의문시 하였다.

 

그래서 귀신이나 영혼이니 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여전히 미스터리한 존재로 남아 있는 것이다.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대로 영혼에도 무게가 나가는 것일까?

 

 

 

진짜 살아 있을 때와 죽을 때 무게의 차이가 나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이를 영혼으로 볼 것 인가? 아니면 다른 어떠한 다른 힘에 의한 것인지는 알 수가 없다.

 

오나의 귀신님에서 처럼 임주환이 악귀가 빠져 나갔을때 체중이 줄어들고 박보영에 빙의한 김슬기의 경우 박보영의 체중이 늘지 않았을까? 

 

그래서 예전에 귀신이 빙의하면 어깨가 무겁다고 말한 것이 아닐까?

 

 

정말 알 수가 없는 것일까? 여기까지 일고 정말 영혼인지 알수는 없지만,

 

 무게의 변화가 있다면 이를 영혼으로 인정을 하고 영혼에도 무게가 있고 죽으면 영혼이 빠져나간다고 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다면 이는 글쓴이에 속은 것이다.

 

영혼의 무게를 측정방법에는 이상이 없다. 하지만, 전자저울 체중계의 특징을 간과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체중관리를 하기 위해서 전자저울에 올라가 본다.

 

하지만, 숨을 쉴때와 내쉴 때 무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체중계 올라갈 때 숨쉬기를 하지 않고 숨을 참는다.

 

여기에 동의를 하고 고개를 끄덕인다면 또 속아 넘어가는 것이다.

 

쉼쉴 때 무게가 변화는 것이 아니라 체중 이동을 할 때 무게 변화가 발생을 한다. 그래서 체중계에 올라간 후에는 움직이지 않는 게 좋다.

 

그렇지만 움직임을 최소화 하더라도 체중의 변화가 발생한다. 아무리 움직임을 최소하더라도 숨을 멈춰도 체중이 변화한다. 그게 최대 수백 그램의 차이가 발생한다.

 

이유는 의외로 간단하다. 사람이 살아 있기 때문에 체중의 변화가 발생한 것이다.

 

심장의 박동에 의해서 하중이 아래로 발생할 때 체중이 늘고 상승 압이 발생하면 체중이 최저로 발생한다. 실제 체중은 그 중간값이 되겠지만, 실제는 최저 체중을 나타냈을 때에 가깝다.

 

고기를 산 후 전자저울에 올려보라 고기 중량(무게)의 변화가 발생하는가? 오직 살아 있는 생물에게만 발생한다.

 

전자저울은 압력센서를 사용하는데 조그만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한 것이다. 그 민감함이 숨을 쉬고 피가 심장에서 펌핑하는 것 까지 잡아 내는 것이다.

 

그래서 위에 소련의 영혼 무게 측정은 의도는 좋았지만, 실제와는 다른 결론에 도달한 것이다.

 

어쨌든 오 나의 귀신님(오나귀)은 마지막회에서 해피앤딩으로 마무리를 하고 있다.

 

김슬기는 아버지가 죽자 아버지에게 이승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었고 김슬기박보영의 도움으로 빙의 하여 조정석과 마지막 이별을 한다.

 

오 나의 귀신님 반전 임주환은 자살을 기도했지만, 죽지 않고 살아나 기억 상실하게 된다. 그리고 기억상실 된 후 임주환은 예전 기억이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신혜선에게 말한다.

 

만약 임주환이 기억을 찾게 된다면 또다시 스스로 목숨을 끊지 않을까?

 

그런데 오 나의 귀신님은 마지막회를 하지 않고 임주환의 자살로 끝냈다면 좋았을 것이 아닐까?

 

여백을 남기는 종결이 여운을 남기지 모든 스토리에 결말을 지어 버리면 스토리의 힘이 떨어진다.

 

단지 임주환  죽지 않고 기억을 상실한 상태에서 병원에 입원하고 있고 아내 신혜선이 간호를 하고 있다는 것은 반전중에 반전이지 않을까?

 

오나의 귀신님(오나귀)에서 임주환은 자살을 하려고 했지만 죽지 못하고 살아나 기억상실에 걸렸다. 그렇다면 임주환은 죄값을 받을까?

 

법률적으로는 악귀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기억상실여부와는 상관없이 살인죄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오나의 귀신님 시청률은 케이블 방송 드라마의 경우와는 다르게 공중파와 경쟁할 만큼 좋은 반응을 보였다. 

 

오 나의 귀신님에서 캐릭터들이 살아 있었고 스토리 라인이 좋고 연출 등 삼박자가 모두 어우러진 결과가 아닐까?

 

[TV&ETC] - 슈퍼스타K7 길민세 논란 부추킨 슈퍼스타K7 길민세 노이즈 마케팅 도넘어 바판받아 마땅한 이유 길민세 길민지 남매 이슈 중심 슈퍼스타k7 기획?

[TV&ETC] - 서세원 서정희 이혼 사육 노예에서 탈출? 서세원 서정희 재산 분할 합의이혼 남긴 것은?

[TV&ETC] - 슈퍼스타K7 김민서 여성 우승후보? 슈퍼스타K7 중식이 밴드 촌스락 품지 못하는 이유는

[TV&ETC] - 강용석 하차? 퇴출 방송사 손해배상 해야 하는 이유 강용석 디스패치 협박 디스패치 완승 항복선언 이유는 강용석 스캔들 여자 관련 종편 자사이기주의 극심한 이유는

 

[TV&ETC] - 오 나의 귀신님 임주환 악귀 빙의 김슬기 죽음 진짜 비밀은 다중인격? 오 나의 귀신님 임주환 박보영 매력 연기 공중파 다른 신선함 오 나의 귀신님 시청률 보답?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