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북한 합의문 유감 사과? 유감은 유감일뿐 북한에 호구잡힌 치킨 호크 정신승리 중 황병서 남측 심각한 교훈얻었을것 말하는 이유

북한 합의문 유감표명 김관진 박근혜 유감 사과? 유감은 유감일뿐 

 

- 북한에 호구잡힌 치킨 호크  유감 정신승리 중 황병서 남측 심각한 교훈얻었을것 말하는 이유

 

남북 고위급 회담 합의문 타결 김관진 유감이 사과? 항복인 이유는 치킨 호크의 한계 김관진과 빅근혜 정부 빛좋은 개살구

 

남북 고위급 회담 타결 관진 합의문

 

김관진은 공동 보도문에 합의했다며 남북고위 당국자 회담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보도 합의문을 발표했다.

 

남국 관계 개선을 위해 남북 회담 빠른 시일 내 개최

 

남측 군인이 지뢰에 의해 부상을 입은 것에 대해서 유감을 표시했다.

 

남측은 비정상인 상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전재하에 확성기 방송을 금지한다.

 

9월 추석에 남북이산가족의 만남을 위해 실무자 회의를 9월 중 하기로 했다.

 

남북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교류를 확장하기로 했다.

 

북측 준 전시 상태 해제키고 했다.

 

남북고위급 접촉 타결을 했다고 했는데 내용은 별로 없었다.

 

김관진은 남북 고위급 접촉 타격 소식을 브리핑하며 기자의 질문에 지뢰 사고 등 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이야기 했지만, 북측은 끝내 받아들이지 않았다.

 

내용도 없는 북한 유감표명으로 김관진은 정신승리를 하고 있다.

 

북한은 단지 남측 군인이 지뢰 사고로 부상을 당했다는 것에 유감을 표한 것이지 북한이 지뢰사고를 내고 사과를 한 것은 없다.

 

유감이란 사과가 아니다. 유감은 너의 행동에 대해서 유감이 있다. 한마디로 너의 행동에 기분이 나쁘다는 것이다.

 

정치적으로 유감은 사과와 동의어라고 곡학아세하는 자칭 외교전문가들이 있다.

 

하지만, 정치적이던 언어학적이던 유감은 유감일 뿐이다. 또한 유감의 외교학적으로 사과라고 한다면 더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어학 사전을 보자. 유감을 어떻게 정의를 하고 있는지 말이다

 

 

어학사전

국어
마음에 차지 않아 못마땅하고 섭섭한 느낌  ②마음에 차지 아니하여 섭섭하거나 불만스럽다
 

언제 부터 사과가 유감과 동의어가 되었나? 너 에게 감정있다. 너 섭섭하고 불만스럽다. 이제 그만 징징대라 라는 유감의 뜻인데 말이다.

 

이 박근혜 정부에서 사용하는 사전과 대한민국에서 사전은 다른 모양이다.

 

 

남북 고위급 회담 타결에서 한국이 북한에서 얻은 것이 하나도 없었다. 지루한 협상을 무박3일을 하던 하지  않던 북한이 할 행동의 예상 답변일 뿐이다.

 

남측 군인이 지뢰에 사고로 부상을 입었는데 유감이다. 사고를 낸 주체가 없다. 이런 것을 잘한 협상이라고 하면 돌아이 소리 듣는다.

 

단지 남한은 북한의 행동에 대해서 확성기 방송을 중단한다는 점 뿐이다.

 

북한의 요구는 확성기 방송으로 비방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런데 한국은 북한의 요구를 수용한 것 뿐이다.

 

단지 한국은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란 조건문을 달았는데 설령 비정상적인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북한이 비정상적인 상황이라고 인정을 하겠는가?

 

떨떨어진 협상을 하고 온 김관진을 영웅이라고 하는 덜떨어진 종편이 있는데 협상에 실패한 김관진이 영웅이면 북한의 협상 당사자들은 신인가?

 

김관진의 자화자찬은 도를 넘었고 김관진은 협상에서 북한에 항복한 항복문서와 같다.

 

김관진에게 내가 유감의 사용례를 써보겠다.

 

김관진 박근혜 이번 남북 고위급 회담 협상을 자화자찬한 머리 수준에 유감이 많다. 이게 내가 김관진에게 사과한다는 뜻인가?

 

그 동안 유감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살펴보자.

 

 

 

북한이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담화문을 발표하자 대한민국 통일부는 북한에 대해서 유감을 표시한다.

 

한국이 북한에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사과를 한것인가?  대한민국 통일부가 아니라 북한에 사과를 하는 종북부인가?

 

이 전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기존에 우리가 제시한 원칙 이외에도 천안함 폭침에 대한 북한의 사과와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가 선행돼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면서 “그러자 북측은 쌀 50만톤의 지원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또 “북측은 천안함 폭침에 대해 ‘(당사자가 아닌) 동족으로서는 유감이라 생각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는데 이 역시 받아 들일 수 없는 일 이었다”고 회고했다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사과가 없었다고 하는데 이명박은 자신의 회고록에 동족으로서 '유감'이라고 생각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혔는데 이명박은 유감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동족으로서 사과를 하는데 이명박은 사과를 받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된다.

 

북한은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사과를 했는데 왜 이명박이나 박근혜나 새누리당은 자꾸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지금이 유감과 당시의 유감은 다른 유감인가? 유감은 그때 그때 다른 것인가?

 

사실 일본이 과거사를 왜곡할 때 마다 한국 정부는 일본에 대해서 유감을 표시했다.

 

이때 유감이 진짜 사전에 있는 일본 자꾸 왜곡하니 기분 나쁘다라고 표현한것 이다.

 

일본이 과거사를 왜곡할때 한국이 유감이라는 단어를 사용할때 일본에 사과를 했다고 해석하면 멍청이 소리 듣는다.

 

 

북한이 남한 자꾸 그러면 유감이다. 그랬더니 남한이 확성기 방송을 중단해 버린것이다.

 

한국이 얻은게 하나도 없고 북한은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킨 것이다.

 

그런데 남북 고위급 회담이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 별난 협상을 다봤다. 북한에게는 성공적이라고 하겠지만, 남한은 실패작이다.  

 

입으로는 안보를 달고 살지만 실제는 겁쟁이라는 것을 또한번 들어나고 말았다.

 

황병서 총정치국장은 "이번 북남 고위급 긴급 접촉을 통해 남조선 당국은 근거 없는 사건을 만들어 가지고 일방적으로 벌어지는 사태들을 일방적으로 판단하고 일방적인 행동으로 상대측을 자극하는 행동을 벌이는 경우 정세만 긴장시키고 있어서는 안 될 군사적 충돌을 불러올 수밖에 없다는 심각한 교훈을 찾게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 황병서가 말한 내용으로 나오는 것은 일방적으로 한국이 군사도발을 하고 확성기 방송을 하고 군사도발을 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안기부 도청사건은 물건너갔네 북한은 어째 항상 종북 빨갱이를 입에 달고 사는 꼴통 정권 좋은 일만 시키는지 모르겠다. 싸우면서 닮아간다는 것이 진리인가?

 

하기는 박정희 김일성 때 독재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 남북간 기본조약을 실시했을 때 남한에서 유신으로 장기집권을 하고 북한은 김일성 유일체제를 완성한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박근혜가 북한에 갔을 때 김정일에게 우리끼리 잘해보자라는 언질을 주었다는 설이 있으니 충분히 예측 가능하지만, 니들끼리 잘해보세요

 

 

[이슈앤] - 15호 고니 태풍 경로 오해와 진실 적조 잡는 고니 태풍 경로 가미가제 원조는 신라 대당 전쟁?

 

[이슈앤] - 황교익 천일염 비위생적 황교익 퇴출 요구 부당한 이유는 천일염 일제잔재? 자염이 좋다? 천일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이슈앤] - 북한 사격 목함지뢰 사건과 다른 대응 이유는 북한 사격 확성기 대응 사격도 못한 국방부 북한군 사격 원점도 찾지못해 국방부 뒤늦은 155mm k9 자주포 대응 연천 진돗개 하나 발령 포..

 

[이슈앤] - 황교안 청문회 메르스 최대 수혜주 청와대 교안 메르스 백신 주장 조롱거리인 이유 김광진 황교안 청문회 하지만 메르스에 뭍히다. 청와대 열감지기 신뢰 잃다

 

[이슈앤] - 김기춘 권성동 김진태 거짓말 통하는 이유는 권성동 타기와 전가 보도 종북세력 척결 위해서

 

[이슈앤] - 이완구 사의 표명 경질해야 하는 이유는 증거인멸 시도 이완구 사의 표명 후 대통령 될수도 있어

 

[이슈앤] - 김기춘 귀국 성완종 사건 검찰 믿을 수 없는 또하나 이유 김기춘 일본 출국 박근혜 엿먹인 의료관광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