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레시피 오래 끓일 수록 좋은 이유는 집밥 백선생과 백종원 3대천왕과 다른점은?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쇠고기 뭇국 레시피 오래 끓일 수록 좋은 이유는

 

- 집밥 백선생과 백종원 3대천왕과 다른점은?

 

집밥 백선생 백종원 2 3주 한달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무의 모든 것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기존의 무밥, 무생채, 무조림, 무나물 뭇국을 넘는 새로운 신세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그 동안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하나의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대표적인 것이 집밥 백선생 콩나물 레시피, 집밥 백선생 닭걀 레시피, 집밥 백선생 두부 레시피 등이다.

 

이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한 것이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레시피였다.

 

만능간장 레시피의 경우 한달 가량 충분히 먹을 수 있어서 간편 요리로는 금상첨화였다.

 

간장레시피의 경우 집밥 백선생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수 많은 간단 레시피들이 존재햔다.

 

그리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레시피는 장삿밥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 많은 레시피가 있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집밥 백종원의 모토가 장삿밥의 집밥화다.

 

사실 장삿밥 자체가 집밥에서 출발해서 보다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간편 요리법으로 발전했고

 

이를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장삿집 탐방을 통해서 다양한 요리법을 알게 되었고 이를 방송을 통해서 널리 알리게 된 것이다.

 

이를 활용한 것이 sbs 백종원 3대천왕 코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백종원이 맛집을 탐방하면서 얻은 요리비법을 백종원 식으로 변형해서

 

요리를 어려워 하는 싱글족들에게 요리가 가장쉬웠어요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무의 경우 하나로 부위별로 다양한 맛을 낸다.

 

땅위로 올라온 푸른 색 부분은 단맛이 강하고 중간은 아삭한 맛이 그리고 뿌리근처의 마지막은 매운맛이 있다.

 

무는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가 많이 있고 무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많은 물을 함유하고 있다.

 

 

 

무는 오래 끓이면 탄수화물이 다당체가 되어 단맛이 많이 난다. 그래서 무청을 만들어 먹거나 무를 이용해서 무엿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백종원이 슈가보이라고 할 만큼 설탕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식재료로서 단맛을 낼 수 있는 것은 많이 있다. 양파나 무도 단맛을 낼 수 있는 식재료 중에 하나다.

 

집밥 백선생 쇠고기 뭇국을 선보였는데 쇠고기를 참기름에 볶은 다음 무를 넣고 볶은 다음 물을 충분히 넣고 끓인다.

 

뭇국에 들어가는 쇠고기의 종류에는 어떤 것도 상관없지만, 양지가 제일 좋다고 한다.

 

오래 끓이는 집밥 백선생 뭇국의 특징상 양지에서 우러나오는 육수 때문이지 않을까 한다.

 

그런데 소고기 뭇국일까? 아니면 쇠고기 뭇국일까? 무국이 맞을까? 

 

사실 살아 있는 소를 뜻할 때는 소를 쓰고 죽은 소의 부위를 말할때는 쇠고기라고 말한다. 

 

그러니 소고기 뭇국이 아니라 쇠고기 뭇국이 아닐까? 그렇더라도 어떻게 부르던 상관이 없지 않을까?

 

 

그리고 간을 마늘과 소금(국간장)으로 간을 하면 된다. 그리고 파를 넣고 끓여준다.

 

집밥 백선생에서 라면에 수프를 먼저 놓고 끓이느냐 아니면 면이 끓은 다음 스프를 넣느냐 논쟁처럼

 

쇠고기 뭇국에서 고추가루를 넣느냐 넣지 않느냐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자신의 입맛에 맞춰 넣거나 넣지 않거나 하면 된다고 말한다.

 

사실 요리란 먹는 사람 입맛에 따라 맞추면 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에 왜 뭇국에 설탕을 넣지 않느냐며 묻는다.

 

그러지 백종원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지만 설탕을 넣으면 맛이 더 충분해진다며 예의 설탕예찬론을 내 놓았다. 

 

뭇국을 맛나게 먹으려면 무가 충분히 우려나올 수 있도록 20~30분을 끓여주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집밥 백선생에서 보인 쇠고기 뭇국에서 건더기가 너무 많은 것이 아닐까?

 

물론 사람마다 먹는 방법에는 많은 차이가 있으니 선호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만 말이다.

 

[요리] - 돼지불고기 3대천왕 나주연탄불고기 둘 먹다 죽어도 모르는 맛 백종원의 3대천왕 연탄돼지불고기 건강의 적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레시피 대박 이런방법이? 집밥 백선생 달걀찜 취사선택 묘가 필요한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믈렛 레시피 백종원 아내 소유진 놀림이 만든 실패 없는 오믈렛 된 이유는 집밥 백선생 오믈렛 집밥 백선생 볶음밥과 함께라면 금상첨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면 레시피 완벽 집밥화 한 이유는 한번 먹고싶은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면 짬뽕 볶음밥 레시피 잡밥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콩나물 레시피 특별한 이유는? 집밥 백선생 콩나물밥 레시피 다양함 놀랍다?

[요리]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 간장 레시피 진짜문제인 이유는 기본에 충실해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중국요리 대가 이연복 레시피 진리인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볶음 레시피 콜레스테롤 걱정 필요없는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볶음 배울점은

[요리] - 집밥 백선생 진정한 집밥 백선생 다운 꽁치 통조림 요리법 고등어 통조림 요리법 손호준 집밥 백선생과 햇반 CF ? 이미지 죽이는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이것만 더 넣는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 식당밥 백선생인 이유 식당밥의 집밥화

[요리] -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설탕만 없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초딩입맛 집밥인가 장사밥인가?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