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토종닭 기본 충실한 맛 그러나 문제있는 이유는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대전닭볶음탕 서울종로닭볶음탕 차별화된 맛일까?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토종닭 기본 충실한 맛 그러나 문제 있는 이유는 

 

-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대전닭볶음탕 서울종로닭볶음탕 차별화된 맛일까?

 

백종원은 맛집탐방 3대천왕에서 닭볶음탕을 선보였다.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주 재료는 감자, , 마늘, 대파, 고추장, 고추가루, 당근, 양파 거기에 부재료를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단맛을 내는데는 설탕을 넣기도 하지만, 백종원은 닭볶음탕을 먹어보면서 단맛은 나는데 설탕맛은 아니라며 자신의 설탕사랑을 예기한다.

 

그런데 왜 요리에 설탕을 넣어서 초딩맛으로 변화를 시키는지 모르겠다.

 

일반 설탕과 단맛을 내는 부재료에서 나는 단맛은 차이가 있다. 단맛에 배어있는 재료 맛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단맛을 내는데는 무, 양파, , 토마토, , 감초 등 다양한 부재료가 있다. 

 

백종원 3대천왕 닭볶음탕 맛집탐방을 하면서 단맛의 정체를 놓쳐서 종업원에게 물어봤지만 설탕이라는 말에 의심를 해소하지 않는다.

 

종업원은 주인에게 다시 물어보고 설탕이 아니라 배즙을 사용하였다고 말하자 거보라며 설탕전문가이자 맛전문가이니 맛집탐방을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백종원 3대천왕 첫번째 편에서 3대천왕 돼지불고기를 선보였고 2회에서는 닭볶음탕을 선보였다.

 

백종원의 첫번째 전통의 양파대신 양배추를 쓴 가평닭볶음탕과 두번째 대전닭볶음탕의 배즙 닭볶음탕, 3번째는 서울닭볶음탕으로 마늘과 떡이 주재료가 된다.

 

백종원은 닭볶음탕에서 감자는 꺼내 으깨 먹는 것이 맛나게 먹는 것이지 탕속에 감자가 으개지면 국물이 탁해져 맛이 없어진다고 말한다.

 

닭볶음탕에서 가장 맛난 부위는 껍질과 기름이 벤 국물이다.

 

닭볶음탕으로 좋은 닭은 토종닭이다.

 

일반 양계 튀김용 닭을 사용할 때는 닭의 고기가 끈기가 없고 푸석해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닭볶음탕을 할 때는 토종닭을 사용하는게 닭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문제는 토종닭을 사용할 경우 닭볶음탕의 가격은 상승한다는 점이다.  

 

육수를 만들지 않고 닭과 기본재료를 넣고 끓인 다음 끓을 때 거품을 꺼내는데 잡냄새를 잡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고유의 맛을 저해햐는 원인이다.

 

거품이 있는 대로 먹어야 재료의 맛을 음미할 수가 있다.

 

가평닭볶음탕은 가스불을 사용하지 않고 삼나무를 불을 태우면서 열어서 요리를 한다.

 

그래서 국물에 불냄새가 나는 데 불냄새가 좋은 것은 아니다.

 

불완전연소된 탄화맛이고 타르 맛이다. 단지 포퍼먼스로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가평닭볶음탕의 경우 물도 가평의 물을 떠와서 사용하고 있는데 지형에 따라 물의 맛이 다르다.

 

대한민국은 대부분 화강암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황토흙이 있고 강원도 일부는 석회암이 발달되어서 지역마다 조금씩 물맛이 다르다.

 

황토가 많은 곳의 물은 약간의 산성이 있고 강원도의 경우 약알카리성 물이 된다.

 

한방에서는 탕약을 만들 때 물의 선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있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술이나 장을 만들때도 물의 선정을 중요하게 생각을 한다.

 

예민한 사람은 물갈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이 오염되어서 인 경우 장염이 걸리지만, 지역마다 물이 다르기 때문이다.

 

 

 

 

글쓴이의 집은 닭볶음탕을 만들 때 기본적인 양념에 집에서 담근 묵은 김치를 넣는다.

 

닭 국물이 베인 묵은지에 밥을 얹어 먹으면 금상첨화다.

 

더불어 닭볶음탕의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이보다 좋을 수가 없다.

 

백종원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이 선정되었다.

 

일단 가평닭볶음탕은 볶음탕이 추구하는 쫀득쫀듟한 맛이 있는 토종닭을 선정한 것이 최우선이지 않을까?

 

모든 요리는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그런데 가평닭볶음탕은 기본에 충실했다.

 

단지 불맛을 내는 방식은 사용하지 않는게 건강에 좋지 않을까?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닭볶음탕도 각자의 맛집이 따로 있지 않을까?

 

사실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한 집치고 정말 맛있는 집은 별로 보지 못한 경우가 많다.

 

어쨌든 3대천왕 닭볶음탕을 선보였는데 3대천왕을 선정할 수는 없다. 단지 백종원이 선택한 3대 닭볶음탕일 뿐이다.

 

 

[요리] - 돼지불고기 3대천왕 나주연탄불고기 둘 먹다 죽어도 모르는 맛 백종원의 3대천왕 연탄돼지불고기 건강의 적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레시피 오래 끓일 수록 좋은 이유는 집밥 백선생과 백종원 3대천왕과 다른점은?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무나물 무밥 무생채 무조림 소고기 뭇국 레시피 밥상 한가득

 

[TV&ETC] - 삼시세끼 박신혜 토마토김치 대박 특별한 이유는? 삼시세끼 옥택연 비트 고추장찌개 박신혜 인공호흡 안통한 왕똥개맛

 

[TV&ETC] - 삼시세끼 박신혜 감자고로케 처럼 보는 것만으로 즐거움 주는 이유 삼시세끼 박신혜 옥수수 수미일관 지분쟁탈전 이유는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