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무한도전 하하 서경덕교수 하시마섬(군함도) 우토로 마을 찾아 끝나지 않은 일제 만행 전해 무한도전 방송이 공기인 이유

 

무도 하하 서경덕교수 하시마섬(군함도) 공양탑

 

무도(무한도전) 하하는 우토로 마을을 찾았다.

 

무한도전 하하와 서경덕 교수는 우토로 마을을 형성과 우토로 마을에 생존하고 있는 조선인 강제징용자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고

 

 지금까지 우리가 하지 못했던 안타까움에 대해서 알려주었다.

 

우토로 마을의 경우 일제식민지 시기 2차대전이 발발하자 교토에 군사 비행장을 만드는데

 

강제 동원된 당시 조선인 들이 있었는데 2차대전이 끝나고 일본이 항복했지만 한국으로 돌아오지 못한 강제징용 한인들이 형성한 마을이다.

 

유토로 마을의 경우 일본으로부터 국유지(공유지) 였던 마을이 농간에 의해서 일본인에 팔리고 퇴거명령이 떨어져 어쩔수 없이 떠냐야 했었다.

 

그 때가 1998년 이였고 2007년 한국에서 우토로 마을 구하기에 나서는 운동이 네티즌을 중심으로 이슈화 되고 2008년 노무현 정부는 30억을 지원해서 6000평중 2000평을 구입하였다.

 

하지만 여전히 우토로 마을을 상하수도 시설이 낙후가 되어 있어서 재대로 된 도시라고 할 없었다.

 

2015년인 현재도 우토로 마을을 여전히 과거에서 살고 있다.

 

글쓴이의 큰아버지도 일제 강제징용되어 돌아오신후 당시 얻은 질병으로 얼마지나지 않아 돌아가셨다. 

 

이를 무한도전(무도) 김태호 피디는 하하와 서경덕교수를 보내 재조명해서 무한도전이 방송권력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좋은 사례를 만들었다.

 

지난 주에 이어서 무한도전은 하하와 서경덕 교수가 하시마섬 일명 군함도에서 희생된 한인 강제징용자의 삶을 조명하고 희생된 조선인을 위한 위령탑(공양탑)에서 그들의 희생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전했다.

 

하시마섬(군함도)은 최근 일본이 산업혁명 유산이란 엉뚱한 미명하게 하시마섬을 인류문화유신인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시도를 하였다.

 

하시마섬이 군함도로 불리우는 이유는 멀리서 보면 군함이 떠 있는 모습처럼 보여 군함도라는 별칭이 생겼다.

 

 

 

 

사실 일본에서 산업혁명이 일어난 적도 없는데 일본은 사업혁명이 자신들에게도 있었다고 선전을 할 뿐만 아니라 하시마섬(군함도)는 그저 탄광에 불과했다.

 

하지만, 한국에게 하시마섬은 한인들이 강제징용되어 희생된 곳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렇지만, 일본은 하시마에서 강제동원으로 희생된 착취의 현장임을 속이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해서 역사를 왜곡하였다.

 

하시마섬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에 반대한 한국은 일본이 부속서에 한인을 비롯한 일제 식민지에서

 

강제징용된 사람들이 희생되었다는 단서를 달겠다고 하자 하시마섬(군함도)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 등재에 더 이상 반대할 수 없어 수용하고 말았다.

 

 

 

[TV&ETC] - 무한도전 하시마섬 군함도 우토로 마을 하하 일본잔혹사 반추 우토로 마을 무한도전 하하 재조명 전두환님 우토로 마을도 가주세요 네

 

[이슈앤] - 김무성 사위 이상균 마약 김무성 딸 김현경 부창부수 특혜 아닌 역차별 받고 있다? 김무성 가계 3대 비정상인 이유 김무성 친일 매국노 김용주 아들 다운 발상 역사교과서 국정화 시도하..

 

[TV&ETC] - 서정희 다시 일상으로 ? 서세원 이혼 과정 불륜 압박 서세원 역공 물타기 이유 밝혀져? 서세원 출국 내연녀 서정희 딸 서동주 또래? 서정희 또래?

 

[TV&ETC] - 무한도전 하시마섬 군함도 우토로 마을 하하 일본잔혹사 반추 우토로 마을 무한도전 하하 재조명 전두환님 우토로 마을도 가주세요 네

 

[이슈앤/우토로] - 우토로 마을 짜증났었던 이유 무한도전 우토로 마을 재조명 기쁜이유는

 

[이슈앤/우토로] - 우토로는 광개토태왕시기에도 있었다

 

[이슈앤/우토로] - 우토로에 대한민국는 착복한 돈을 돌려주어야

 

[이슈앤/우토로] - 전두환님 우토로도 가주세요

 

[이슈앤/우토로] - 구상권은 샘물교회가 아닌 우토로에..

 

[이슈앤/아프카니스탄피랍] - 노무현정부의 구상권은 얇팍한 표퓰리즘이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21 04:14
Yesterday118
Today10
Total12,303,283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