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

개천절 대체휴일 언론 낚시? 여론몰이? 대체휴일 제도 바꿔야 하는 이유는 현대차 명절 개천절 대체 휴일 이중잣대

개천절 대체휴일 언론의 네티즌 낚시? 여론 지피기?

 

법정 공휴일 대체 휴일 제도 바꿔어야 하는 이유는

 

현대차 명절 개천절 대체 휴일 이중잣대

 

개천절 대체 휴일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했다.

 

대체 휴일의 경우 어린이날 추석, 설의 경우만 연휴가 겹칠 때 다음 휴일 다음일에 대체 휴일로 만든 제도다.

 

그런데 개천절 대체 휴일이 실검에 오른 이유는 특정한 언론에서 의도적으로 대체 휴일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낚시를 하기 때문이다.

 

일반 시민에게는 하루라도 휴일이 더 생기는 대체 휴일제가 전방위적으로 시행된다면 좋겠지만, 대한민국에서 재계의 힘이 막강해서 그렇지 못하는 것이다.

 

전경련을 비롯한 재계의 입은 휴일의 생산성을 약화시킨다는 논리를 개발해서 끊임없이 대체 휴일제를 거부하고 있었다.

 

그런데 현대차(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일부 대기업에서는 명절 연휴나 개천절 대체 휴일을 비롯해서 자체적으로 대체휴일제을 기업내에서 임의로 시행하고 있어 이중잣대를 적용하는 아이러니가 있다.

 

생산보다는 휴일과 휴일사이 징검다리 휴일인해서 공장가동을 하더라도 생산성이 저하되기도 하고 공장을 재가동하는데 비용이 더 들기 때문이다.

 

최근 815 광복절에 8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서 내부진작에 기여했다는 정부보고를 근거로

 

언론에서 연기를 피우고 있는데 실은 해당 자료는 억지로 끼워마추기식 여론몰이 조작 보고사라는 사실이 들어났다.

 

실제 815 즈음 8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시간적으로 긴급하게 시행되어서

 

실제 8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쉴수 있었던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당시  815을 즈음해서 휴가를 신청한 사람들은 정부의 뒤늦은 임시휴일 지정으로 인해서 휴가만 없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한국의 겨우 적은 휴일일수가 있더라도 공휴일이 토요일나 일요일이 된다면 오히려 휴일이 하루 줄어드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한다.

 

그래서 많은 국가에서는 날짜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월요일을 기준으로 기념일을 지정해서 쉴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한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있던 기념일 한글날이나 국군의 날의 경우 법정공휴일에서 제외되었을 만큼 재계의 입김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은 OECD 국가에서 가장일을 많이 하는 나라로 오명이 찍힌 원인이기도 하다.

 

개천절 대체 휴일 언론의 낚시가 되었던 언론의 여론지피기 이던

 

임시방편 편의주의에 당연한 권리를 시혜적 성격으로 대사면처럼 임시적으로 시행되는 

 

비정상적인 법정공휴일 제도는 대체 휴일제를 포괄적으로 포함하여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TV&ETC] - 안용준 베니 결혼 논란? 안용준 능력자? 가수 베니 능력자? 기성용 한예진 연상녀 연하남 극히 자연스런 현상인 이유는 백종원 소유진 연상남연하녀 비자연스런 현상 문제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딩 조카가 해주던 바로 그 집밥 백종원 김밥 레시피 집밥 백선생 충무김밥? 만능간장 김밥 의외의 맛? 집밥 백선생 계란스크램블 응용편 처치곤란 마른찬밥..

 

[이슈앤] - 아소산 화산폭발 한반도 영향 심각? 백두산도? 공포 마케팅 이유는 아소산 화산폭발 백두산 공포마케팅 그만 해야 하는 이유

 

[이슈앤] - 문재인 안철수 회동 안철수 정치 무능아 야권 분열 먹고사는 기생정치 버려야 문재인 안철수 회동 혁신안 입장차 없어

 

[이슈앤]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 추석 이전 지급? 국세청 근무태만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알아서 주면안되겠니?

 

[이슈앤] - 롯데 신동빈 회장 김연아 보다 아사다 마오 우승 열망한 이유는 롯데 한국 기업? 한국은 호갱님 일본은 고객님 신동빈 롯데는 한국기업? 믿을 만한 증거는 하나도 없는 이유

 

[이슈앤] - 노사정 합의문 노사정 대타협? 한국노총 노동개혁내용 누구를 위한 타협인가? 노사정 합의문 노동자 권리보다 재벌이익 충실한 김무성 사위 마약 가정문제부터 해결해야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