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백종원 3대천왕 돈가스  인천돈가스 우승 이유는 

 

백종원 3대천왕 돈가스 인천돈가스 안양돈가스 대구돈가스 차이점은 

 

백종원 3대천왕 돈가스 요리를 선보였다.

 

백종원 3대천왕 돈가스 편에는 장인의 인천돈가스 캐나다 벤쿠버 전수한 안양돈가스

 

53년 전통 대구돈가스가 대표로 초대 되어 요리경연을 하였다.

 

돈가스에서 돼지고기는 안심을 사용하는데 인천돈가스는 안심을 두겹으로 자르고

 

안양돈가스는 안심을 망치로 두두려 펴면서 힘줄을 없애는 방법을 사용한다.

 

대구의 경우는 안심에 칼질을 해서 소주병으로 두드린다.

 

대구 돈가스는 백종원이 아내 소유진과 함께 먹고 싶은 돈가스라며 극찬을 하였엇다.

 

돼지고기 안심을 두드리는 목적은 돼지고기를 부드럽게 만들려는 것도 있지만 넙게 크게 보이려는 목적도 가지고 있다.

 

예전 경양식집 돈가스집 요리사에서 같은 양으로 얼마나 많은 양의 돈가스를 만들어 내느냐에 따라 요리사의 능력으로 치부되어 던 때가 있다.

 

돈가스를 돈까스라고 불러야 맛나는 요리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짜장면을 자장면이라고 했을 때 짜장면의 고유의 맛을 느끼지 못하고 거리감이 있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한글은 소리글자로 의성어 의태어 등 다양한 소리 맛 모양 뿐만 아니라 현재의 말하는 사람의 기분까지도 나타낼 수 있는데 고루한 한글협회의 표준화 작업이 한글을 죽이고 있다.

 

 

어쨌든, 대구의 경우는 전통을 이어가려는 목적으로 소줏병을 사용하고 튀김에 입힐 빵가루는 옥수수빵가루를 사용한다.

 

안양 돈가스의 경우 기름을 튀길 때 양파를 넣어 기름에 양파향을 포함시켜 튀김에 양파향을 베이게 한다.

 

인천 돈가스 대구 돈가스는 습식 안양돈가스의 경우는 건식 빵가루를 사용한다.

 

돈가스 튀김 옷은 밀가루에 돼지고기를 넣고 그 다음 계란옷을 입히고 빵가루를 묻힌다.

 

안양 돈가스의 경우는 계란에 우유를 넣어 풀어준다. 우유의 기름와 단백질이 포함되어 보다 풍미를 높이지 않을까한다.

 

인천 돈가스의 경우 사위와 장모가 한팀으로 안양이 경우는 여사장 아내에 종업원 남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구돈가스의 경우는 전통을 이어받은 아들과 어머니가 함께한다.

 

돈가스를 만드는 만드는 사람들의 구성도 다양하다.

 

대구의 경우 밀가루 계란 반죽 물에 고기를 넣고 마지막에 옥수수빵가루을 입혀  기름에 튀긴다.

 

모든 튀김요리는 마찬가지지만, 재료를 넣으면 기름온도 내려간다.

 

그래서 백종원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많은 재료를 넣고 튀기지 말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료속에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가 닉닉해진다고 말하고 있다.

 

튀김 요리는 대부분 160~180도에서 튀긴다. 기름 온도가 더 높으면 기름자체가 탄화된 맛이 스며들어 탄내가 나고 검어진다.

 

튀김요리를 꺼낼 때는 돈가스에서 수분이 기름에 튀겨져 수증기로 날아가고 돈가스에 수분대선 기름이 들어가 밀도가 줄어든다.

 

그래서 재료가 처음에는 기름 속에 잠겨있다가 떠오른다. 그때가 가장 노릇하게 맛나게 튀겨진 때다.

 

 

 

 

안양돈가스의 경우 건식빵가루를 튀길 때 사용하는데 습식 빵가루보다는 더 바삭하게 튀겨진다.

 

하지만 쉽게 탈 수도 있다 그래서 잘 튀겨야 한다.

 

건식 빵가루를 사용하여 튀김옷을 입힐 때 바삭한 날카로운 빵가루에 잘못하면 손에 상처가 입을 수 있으니 집에서는 조심해야 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돈가스요리를 만들 때 루를 선보였는데 간장이 모든 한국 음식의 베이스이듯이 루는 스프와 소스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재료다.

 

 

[요리]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인천과 대구는 루를 만들 때 버터와 밀가루를 썪고 안양의 경우는 기름에 밀가루로 루를 만든다.

  

인천 돈가스 소스의 경우 각종과일이 들어가고 안양의 경우

 

대구 돈가스의 경우 씨된장이나 씨간장처럼 씨소스를 만들어 대대로 사용한다. 발효된 소스를 계속해서 우려내어 만들어 놓는 것도 같다.

 

종갓집에서 전쟁이 났을 때 씨간장을 가지고 피난했다는 전설적인 이야기를 전하기도 한다.

 

씨간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씨간장에 포함되어 있는 발효균으로 빠른 발효와 한결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백종원 3대천왕 돈가스 편에서 인천돈가스 우승 이유

 

3대천완 돈가스 인천돈가스가 패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유는 돈가스 소스에 각종과일을 사용해서 달달하고 각과일이 가지고 있는 미향이 좌우하지 않았을까?

 

대구 돈가스의 경우 평범하지만 전통이 맛이 있었고 안양돈가스의 경우 기름에 넣은 양파의 선호도와 대추야자의 향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 때문이지 않았을까?

 

물론, 이는 패널에 의한 결정이니 누가 꼭 좋다고 할 수도 없고 각자의 선호도와 입맛에 좌우하는 것 또한 사실이다.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딩 조카가 해주던 바로 그 집밥 백종원 김밥 레시피 집밥 백선생 충무김밥? 만능간장 김밥 의외의 맛? 집밥 백선생 계란스크램블 응용편 처치곤란 마른찬밥.. 

 

[요리] - 집밥 백선생 김밥 레시피 백종원 이것만 지키면 쉬운 만능깁밥 만들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요한 건 요리 기본 간 집밥 백선생 윤상 정이 들어간 요리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3대천왕 묵은지닭볶음 없다니 집밥 백선생 묵은지 화려한 변신 끝은?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 묵은지찜 레시피 핵심은 기름 이유는? 집밥 백선생 묵은지 종결자 묵은지 라면? 

 

[TV&ETC] -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떡볶이 3대천왕 오른 이유는 무가 가진 먹어보지 못한 단맛? 3대천왕 돈암동떡볶이 마포떡볶이 부산떡볶이 3대천왕 부산떡볶이 무의 단맛이 살리다. 마포 떡볶이 양파즙..

 

 [TV&ETC] -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토종닭 기본 충실한 맛 그러나 문제있는 이유는 3대천왕 닭볶음탕 가평닭볶음탕 대전닭볶음탕 서울종로닭볶음탕 차별화된 맛일까? 

 

[요리] - 돼지불고기 3대천왕 나주연탄불고기 둘 먹다 죽어도 모르는 맛 백종원의 3대천왕 연탄돼지불고기 건강의 적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레시피 오래 끓일 수록 좋은 이유는 집밥 백선생과 백종원 3대천왕과 다른점은? 

[요리] - 집밥 백선생 돈가스 반웰빙 4종세트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추억의 돈가스 레시피 문제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2 14:31
Yesterday48
Today14
Total12,307,10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