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

부평 커플 폭행 사건 경찰 쌍방폭행 구속 안해 다행? 경찰이야 가해자 변호사야 부평 커플 폭행 사건 CCTV가 해결 문제는 범죄처벌 보다 검거가 우선? 부평 묻지마 폭행 cctv 화질 개선 필요성 ..

부평 커플 폭행 사건 경찰 쌍방폭행 구속 안해 다행? 경찰이야 가해자 변호사야

 

부평 커플 폭행 사건 CCTV가 해결 문제는 부평 묻지마 폭행 cctv 화질 개선 필요성 대두

 

부평 커플 폭행 사건을 조사하던 경찰이 피해자에게 조사과정에서 가해자가 나쁜 사람이 아닌 것 같다.

 

사람을 죽인것도 아니고 물품을 강탈해간것도 아니고 라며 가해자를 옹호하고 피해자가 가해자를 자극했다는 듯이 말하고 있다.

 

도대체 아직까지 부평 커플 폭행 사건을 조사하는 경찰들이 있다는 사실이 한심한 지경이다.

 

사건 조사 경찰은 우발적 사건이고 가해자들은 피해자가 자신들을 자극했기 때문에 폭행을 했다고 말했다

 

며 별일도 아닌데 왜 난리냐는 듯이 말해서 피해자는 더한 피해를 받았다고 한다.

 

대다수 폭행에서 방어차원에서 치고 받으면 경찰들은 쌍방폭행으로 몰아가는 것이 일상적이다. 그리고 합의를 종용하기도 한다..

 

부평 커플 폭행 사건을 경찰이 쌍방폭행으로 고소하지 않는 것이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 것인가?

 

 

경찰들은 성폭행을 당했다고 피해자가 고발을 하면 니가 자극한 것 아니냐는 듯이 말해서 논란을 일으킨 적이 많다.

 

성폭력 피해자에게 자세히 말해보라며 성적수치심을 주기도 해서 경찰인지 성폭력범인지 알수 없는 말을 해서 많은 공분을 선적도 많다.

 

아직도 민중의 지팡이란 경찰이 지팡이(말)로 피해자를 폭행하는 웃지못할 일을 만든 다는 것이 아직도 대한 민국 경찰은 멀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부평 묻지마 폭행 cctv 화질 개선 필요성 대두 부평 커플 폭행 사건 CCTV가 해결 문제는

 

부평 묻지마 폭행 사건은 부평커플 폭행 피해자 여자친구가

 

유투브에 폭행과정을 담은 CCTV를 공개하면서 일파만파 퍼지게 되었다.

 

토요일 새벽 5시경에 벌어진 부평커플 폭행사건은 택시에 탔던 4인이

 

길을 지나가던 커플을 일방적으로 폭행을 했다는 점에서 분노를 키웠다.

 

더군다나 폭행에 가담한 사람 중에서 어린 고등학교 여학생이 포함되어서 더한 충격이 되었다.

 

왜 택시에서 내려 무조건적으로 길을 가던 행인을 폭행을 하는 묻지마 폭행을 하였을까 의구심이 든다.

 

더불어 왜 택시기사는 그냥 지나쳐 지나갔을까?

 

요츰 택시에는 블랙박스와 타코메타가 있어서 9 13일 토요일 새벽 5시경 부평 바비큐 광장 건너편에서 운행하던 택시를 쉽게 수배할 수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주변 CCTV가 많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장소라서 경찰이 조사를 하면 범인은 들어 나게 되어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QTndfERmY

 

유투브에서 논란이 있고 방송에서 폭행장면이 공개되자 폭행범의 일원인 여학생은 구속영장이 청구되고 가담자 한 명은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이 되었다.

 

경찰에 따르면 술에 취해 택시를 탄 가해자들이 아무런 이유없이 부평 커플에게 욕설을 했고 이에 커플중 남자가 나이도 어린데 그냥가라고 하자.

 

택시에 탄 가해자 일행이 내려 폭력을 행사했다고 한다.

 

경찰은 여고생 A는 폭행 혐의는 인정했지만, 핸드폰 파손과 명품시계는 빼앗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나머지 일행 2명의 행방은 추적 중인 것으로 추측된다.

 

 

 

 

그런데 왜 경찰은 CCTV에 나온 가해자 여고생만 구속영장을 발부하고 같이 폭행한 B씨는 불구속 입건을 했을까? 의구심이 든다.

 

한명이 폭행하면 단순 폭행이 되지만 2인 이상이 되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에는 집단 폭행이 되어 가중처벌이 된다. 그래서 가담자로 추측되는 23B씨 또한 가해자 여고생과 함께 불구속이 아닌 구속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어쨌든 이번 사건은 젊은 혈기를 억누르지 못한 술취한 젊은이들이 자신들에게 눈을 흘겼다는 이유만으로 열폭한 사건일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술이 원수가 아니라 술을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술을 빙자해서 폭력을 행사한 것이다.

 

주폭의 문제는 단순히 처벌하지 말고 음주운전처럼 가중처벌을 해야 한다. 그래야 음주운전을 하지 않듯이 평상시 술을 절제할 가능성이 높게 된다.

 

하지만 법정에서는 초범이고 뉘우치고 있다거나 합의를 했고 술에 의한 심신미약 등으로 가볍게 처벌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범죄의 경우 CCTV가 범죄현장을 포착해서 범인과 증거를 쉽게 획득하는 경우가 많다.

 

부평 커플 폭행 사건도 CCTV가 경찰이 노력을 최소화 하면 범인을 보다 빨리 잡을 수 있었고 증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처음 부평 커플 폭행 사건을 고발한 피해자 친구가 버스 정거장 위에 있는 CCTV화면을 확보해서 공론화 되었고 위기감을 느낀 범인 중 2명이 자수(?)하면서 사건이 쉬워진 측면이 있다.

 

하지만 CCTV를 본 많은 사람들은 폭행장면에서 공분을 일으킨 것도 있지만 CCTV의 화질이 너무 낮아 놀았던 점도 있지 않을까 한다.

 

위의 공개된 CCTV와 스트리뷰와 화질에서 극명한 차이가 있다.

 

만약 아래와 같이 같은 장소에서 CCTV가 아닌 스트리뷰처럼 화질이 좋았다면 보다 빨리 범인을 검거하지 않았을까?  

 

그래서 정부에서는 CCTV 화질을 더욱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지만 대다수의  CCTV는 100만화소 미만 인 경우가 많아 정확히 인물의 특징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도 사실이다.

 

범죄가 줄어드는데 필요한 것은 예방교육과 범죄가 일어나는 우범지역을 밝게하는 방법도 있지만,

 

범행을 저지르면 잡힌다는 확신을 주면 범죄율은 낮아진다는 것이 범죄학에서 기본이라고 한다. 

 

그리고  범죄가 들어나고 죄에 맞은 합리적인 처벌이 다음 순서라고 한다.

 

 

[이슈앤] - 김무성 사위 이상균 마약파티 상대자 확인가능할까? 김무성 딸 김현경 교수 마약 조사 DNA 제출 강공 이유는 JTBC 뉴스룸 검찰 거짓말 들통 기사 김무성 딸 마약 조사 오류 있었다 팩트체크가 필..

 

[TV&ETC] - 강용석 디스패치 고소 디스패치는 강용석 듣보취급? 강용석 부인 자식 자랑스러워 할까? 디스패치 김하늘 열애설 고소영 광고 논란에 뭍혀?

 

[TV&ETC] - 고소영 모델 논란 대부업 변명 논란 키워 대부업 이영애 돋보인 이유는 듣보잡 손연재 논란도 없는 이유 손연재 갈라쇼 메인 스폰서 명인제약 변비약 메이킨 챙피해?

 

[TV&ETC] - 한양대 에리카 축제 취소 강행 이유 오원춘 메뉴 한양 대학 고영욱 메뉴 섹파전 대학 축제 천박한 대학 순수성도 사라지나

 

[TV&ETC] -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살인 부정이유는 죄수 딜레머?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공범 애드워드 리 있기 때문?

 

[TV&ETC] - 이민호 수지 결별설 기레기 추석 떡값 모자라나? 짜고치는 고스톱 기레기 자가발전 심심한가?[이슈앤] - 인분교수 재판 강남대 장호현 속죄? 항소여부가 결정하는 이유는 인분교수 장호현 악마가 씌었다? 인분교수가 할말은 아닌 이유

 

 [TV&ETC] - 서세원 서정희 사육된 쇼윈도 부부 서정희 서세원 재산? 자업자득 오해 받는 이유들

 

[이슈앤] - ATM 지연인출 금융사기 막을 수 없는 이유 ATM 지연인출 금융감독원 졸속행정 정수인 이유

 

[TV&ETC] - 강용석 하차? 퇴출 방송사 손해배상 해야 하는 이유 강용석 디스패치 협박 디스패치 완승 항복선언 이유는 강용석 스캔들 여자 관련 종편 자사이기주의 극심한 이유는

 

[이슈앤/이슈] - 최철호 폭행 강도잡은 SG위너비 김진호는 막을수 있을까? - 최철호 자진하차

 

[이슈앤/이슈] - 최철호 폭행사건 연루 시민 남일 같지 않는 경험담

 

[TV&ETC] - 서세원 서정희 사육된 쇼윈도 부부 서정희 서세원 재산? 자업자득 오해 받는 이유들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