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손석희 충암고 급식비리 폐유 식용유 재사용 암유발 몰랐을까?

 

충암고 급식비리 보다 더 한심한식충 교사들

 

충암고 암유발벌레고 교명 바꿔야 하는 이유 충암고 식용유 재사용 암유발 몰랐을까?  

 

jtbc 손석희는 충암고 학생을 인터뷰하면서 충암고에서 교육청을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는 것에 반론을 제기했다.

 

그리고 충암고 교사들이 왜 스스로 충암고 사학에 끌려갈 수 밖에 없는지 이유를 설명해주었지만 납득이 되지 않았다.

 

충암고 측은 폐유 재사용은 한번만 하고 버린다고 했지만, 튀김용 식용유 색으로 봤을 때 충암고가 거짓해명하고 있다는 것을 쉬이 짐작할 수 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식용유 납품업체와 폐유 회수 업체를 조사하면 쉽게 들어난다.

 

충암고 급식 비리는 충암고 교감 종갑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충암고 교감 김종갑은 급식비를 내지 않는 학생들에게 교사가 아닌 세리의 업무에 충실했다.

 

그리고 충암고는 김종갑의 갑질아닌 갑질로 얻은 급식비를 유용하였다.

 

이에 서울교육청은 충암고를 감사를 했고 급식비를 유용한 것이 드러난 것이다.

 

충암고 급식비리의 핵심은 교육청으로부터 내려온 급식비와 학생으로부터 받은 급식비를 급식에 사용하지 않고 사학의 주머니에 넣었다는 점이다.

 

가장 많이 급식 비리에서 저지르는 행태는 재사용이 가능한 식재료를 무한리필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유령 인건비를 뻥튀기해서 착폭하는 고전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더불어 급식 단가보다 낮은 재료를 사용해서 저질급식을 하는 것이다.

 

저질 급식을 하면 학생들은 급식을 먹지 않고 버린다.

 

의무 급식하지 말자는 주장을 하는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말한 무상급식을 하니 저질 급식이 되고 급식된 밥과 반찬을 버린다는 근거다.

  

 

충암고 급식 비리의 하일라이트는 식용유의 재사용이다.

 

식품위생법상 식용유의 재사용은 극히 제한하고 있다.

 

이 기준을 만든 이유는 식용유 재사용시 발생하는 트랜스 지방 때문이다.

 

그래서 식재료에서 식용유 재사용 한도를 계산해 식용유값을 따로 산정한다.

 

그런데 중암고는 이 기준을 지키지 않고 횡령해서 학생들 건강과 맞바꾸었다.

 

식용유 재사용을 하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식용유가 새까만해서 그런 것이 아니다.

 

쌔까만 이유는 재료가 탄화되는 것일 뿐이라 거름막을 이용해서 걸러내거나 침전물을 걸러내면 사용할 수 있다.

 

트랜스지방산(trans脂肪酸)은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이것이 글리세린과 결합한 것을 트랜스지방으로 불린다.

 

자연 상태에도 소량 존재하지만, 오늘날 인류가 섭취하는 트랜스지방의 대부분은 식물성 기름의 수소화[1] 공정 을 거치면서 생겨난 것이다.

 

트랜스지방이 혈관에 쌓이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덴마크 정부는 2004년에 트랜스지방 함유량이 2%를 넘는 가공 식품의 유통을 금지시켰다. 

 

문제는 식용유를 오래 사용하면 식용유에 있는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이 산화되어 트랜스 지방으로 변환된다는 점이다.

 

트랜스 지방은 암을 유발하고 대사질환이나 심혈관계 질환 성인병을 유발한다.

 

그래서 과자류나 아이스크림에서 조차 트랜스 지방을 0으로 맞춘다.

 

그런데 충암고 급식 비리를 저지르며 학생들의 건강을 침해한 것이다.

 

충암고 김종갑 교장이 말한 급식비를 내지 않으면 비교육적이라서 했다는 말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지는 쉽게 들어난다.

 

충암교는 교육자로 해서는 안되는 비리를 저지른 것 뿐만 아니라 더욱 교육자로서 해서는 안되는 학생들 급식을 이용해서 학생들의 건강을 헤쳤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충암고는 학생들 암유발자일 뿐이다. 충암고를 암벌레고로 교명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

 

더욱 한심한 것은 충암교에 있는 교사들이다.

 

교사들은 이번 충암교 사태의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다. 이들은 이번 사건을 터질것이 터졌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들 암벌레고의 교사들은 사전에 알고 있었다는 뜻이다. 그런데 교사로서 학생들을 위해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슈앤] - 충암고 교감 해명 무상급식해야되는 실증사례 - 충암고 이성애 진중권 일침 효과 없는 이유

 

[이슈앤] - 이성애 도의원 충암고 급식비 논란 진중권 일침 효과 없는 이유 영혼과 뇌용랑 부족

 

[이슈앤] - 홍준표 무상급식 중단 논란에도 끄덕없는 홍준표 지지율 이유는

 

 

[이슈앤] - 문재인 문방진 고영주 이사장 너나잘하세요 일침? 고영주 친일인명사전 국론분열 발언 이유 김무성 박근혜 보면 답 김무성 가계 모두 친일매국노 성골 집안

 

[이슈앤] - 그것이 알고 싶다 이태원 살인사건 이철희 검사 한심한 이유는 그것이 알고 싶다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애드워드 리 재조명 최후의 송환

 

[이슈앤] - 인분교수 재판 강남대 장호현 속죄? 인분교수 항소여부가 결정하는 이유는 인분교수 장호현 악마가 씌었다? 인분교수가 할말은 아닌 이유

 

[이슈앤] -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부정 이유는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공범 애드워드 리 있기 때문? 죄수의 딜레머

 

[이슈앤] - 김무성 딸 마약 혐의 벗을수 없는 이유는 조선일보 김무성 딸 김현경 마약 물타기 구하기 나선 이유 있었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0.05 14: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7-24 04:51
Yesterday219
Today19
Total12,296,091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