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이방지 무휼 육룡이 나르샤 나온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고려 이인임 이인겸 된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최종원(이인겸)에 머리 숙인 천호진(이성계) 이유는 부원배 정체 들어나?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정도전 이전 정도전과 다른 이유는

 

육룡이나르샤 이성계 고려 배신 예고

 

육룡이 나르샤 작가 김영현과 박상연은 고려 이인임을 이인겸으로 바꾼 이유에 대해서 작각의 상상력을 높이기 위해서 라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진짜 목적은 이인임의 후손들로 부터 사자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할 것을 우려하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이는 고려 간신으로 몰린(?) 이인임이 이인겸 임을 모를 때 사용하는 장치이지 고려 이인겸이 이인임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는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역사적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다 그런데 이인임만 이인겸으로 바꾼 정당한 반론은 될 수 없다.

그렇다면 이성계는 이성개가 되야 하고 정몽주는 정몽쥐나 정도전은 정도정으로 바꾸지 않은 것을 봐서 충분히 예측 할 수 있다.

 

사실 육룡이 나르샤에서 역사를 볼 생각을 하고보면 이 드라마는 볼 수가 없을 정도로 역사와 무관하다.

 

그런데 역사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 우려스럽다. 아직도 선덕여왕시대에 미실이 실존인물인줄 아는 사람이 있고 뿌리깊은 나무를 본 사람은 한글이 언문으로 불리우는 것은 폄훼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더불어 한글창제에 신숙주 성삼문 등이 참여한 줄 안다. 이들은 단지 중국어 사전을 만들었을 뿐인데도 말이다. 영어사전을 만들면 한글을 만든거냐는 반문에 네라고 대답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더불어 허준이 신체해부를 했다고 믿는 사람도 있고 한글은 신체해부를 해야만 또는 그만큼 힘들게 만든 글이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다. 사극을 표방한 드라마의 폐해라고 할 있다.

 

 

어쨌든 육룡이 나르샤는 김명민이 민초의 밥을 훔쳐 먹다 들키는 장면에서 자신의 숨은 거처에서 김명민은 반전을 하다.

 

정도전 김명민은 유아인을 보고 나는 너를 모르는데 왜 너는 나를 스승이라고 부르냐며 너의 정체가 뭐냐고 물어본다.

 

유아인은 자신은 방원이고 한다면 당신 정도전 김명민은 모르겠지만 나는 당신을 스승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다.

 

숨어있던 땅새(이방지) 변요한도 김명민의 거소에서 정도전 김명민을 보고 나 이방지(땅새)이방원(유아인)을 잘알고 있다고 말한다.

 

김명민도 잘알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김명민은 땅새도 이방원도 기억에 없다.

 

김명민(정도전)에 인연이 있었는데 모른척 한다는 뜻은 이방지(땅새) 변효한과 이방원(유아인)이 알고 지낸 사이라는 뜻이 아니였을까?

 

 

 

 

어린 사람은 다 자란 어른의 변하지 않는 모습을 알고 있지만 어린이들은 자라면 역변을 하던 정변을 하던 변한다. 그래서 정도전(김명민)이 알지 못하는게 당연하다.

 

육룡이 나르샤 첫회에서 김명민과 유아인 변요한이 서로 관계가 있었고 어느 순간 헤어지고 김명민의 처소에서 만나게 되었는지 알려주는 것이 아닐가?

 

정도전(김명민)은 등청해서 한쪽 신발은 어디로 사라지고 관모의 매미날개 깃은 떨어지기 일보 직전이다.

 

기존에 알고 있었던 정도전의 모습과 육룡이 나르샤에서 나온 정도전의 모습은 왠지 낯설다.

 

육룡이 나르샤 작가 김영현박상연은 기존 사극과는 달라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자리잡고 있는 것이 아닐까?

 

이전 작품 뿌리깊은 나무에서 세종의 모습은 기존 사극과는 파격이 있었다. 이번 정도전의 모습에서 기존 정도전과는 달라야 한다는 생각을 너무 많이하는 강박증세까지 있는 것이 아닐까한다.

 

그러니 신경수의 2005년 연개소문의 작품을 모티브로 선덕여왕에서 기존 김유신과 선덕여왕은 달라야 한다며 연개소문에서 김유신 8살정도에 전투에 참가하지만, 선덕여왕은 태어나자 마자 전투에 참가시킬래 하는 엉뚱한 발상을 한것이다.

 

사실 김영현 박상연 작품에서 고증이나 역사적 팩트를 찾는 일이 더 힘들만큼 역사와 무관한 사극 만들기 다른 말로 역사망치기가 주특기 인 김영현 박상연에게 기대를 저버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이전 뿌리깊은 나무에서도 역사와 무관하게 한글창제과정이 그려졌으니 말이다.

 

육룡이 나르샤 첫회는 정도전, 이성계 이방원 땅새 무휼 분이 6명과 연희 등 따로 또 같이 만나는 인연 씬으로 채워졌다.

 

육룡이 나르샤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를 알려주는 나침반 소개편이지 않을까?

 

그런데 길태미역의 박혁권은 삼한제일검이지만, 변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에서 화장을 하고 귀걸이를 하고 나타난다. 그런데 박혁권은 이전 작품과는 다른 연기를 하고 있는데 웬지 모를 어설픈 연기가 보인다.

 

이방원 아역은 목소리를 크게하면 연기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이전 뿌리깊은 나무에서도 나왔던 것 같은데 연기가 늘지 않고 있다.

 

 

 

 

이인겸(최종원)의 집에서 파티가 있는데 이성계도 참석을 한다. 하지만 최종원 이인겸은 의도적 천호진 이성계부원배로 몰아 붙인다. 조소생이 부원배이면 이자춘 이성계도 부원배가 된다.

 

육룡이 나르샤 김영현 작가는 조소생의 입을 통해서 자신을 배신했듯이 이성계가 고려를 배신할 것이라고 예언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인겸은 이성계에게 자신만이 비밀을 알고 있으니 자신의 편에 설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라고 한다.

 

이에 이성계 천호진은 이인겸에서 머리를 조아린다.

 

이모습을 본 이방원은 작아진 아버지 이성계에 분노(?)한다.

 

천호진(이성계)이 최종원(이인겸)을 몰아낼 이유가 하나 생겨 파란을 예고하고 있다.

 

 

구글광고자리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성균관 무미건조 매력 없는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길태미 고려제일검 아니다? 육룡이 나르샤 진정한 제일검 누구일까? 이방지 무휼 길태미 형?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 이방원 이방지 잔트가르 정도전 옮겨간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이인겸 이인임 삼봉 정도전 싸움속 밀본 보인다? 육룡이 나르샤 시청률 나쁘지 않다?

 

[TV&ETC] - 육룡이 나르샤 알고보면 쉬운 김영현 박상연 작품세계 육룡이 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비긴즈? 육룡이 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뛰어 넘을까?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돌아온 사극 육룡이 나르샤 ..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한글 피를 먹고 창제? 사실은 요순 뛰어넘은 성군 칭송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훈민정음 해례가 소이? 세종 과정 무시한 결과론자?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일본 한글 비하 화장실 문자 퍼트렸다? 사실은 유레카?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일본 한글 비하 화장실 문자 퍼트렸다? 사실은 유레카?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조선제일검 무휼 실제 모델은 성삼문 조부 성달생?

 

 

 

'TV&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국제 영화제 소피마르소 나타샤 킨스키 참석하는 이유는 부산국제영화제 하지원 레드카펫 김혜수? 부산국제영화제 하지원 비난 없는 이유는 탕웨이 김태용 부산 국제영화제 포차접수 부..  (0) 2015.10.09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 이방원 이방지 잔트가르 정도전 옮겨간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이인겸 이인임 삼봉 정도전 싸움속 밀본 보인다? 육룡이 나르샤 시청률 나쁘지 않다?  (0) 2015.10.07
이방지 무휼 육룡이 나르샤 나온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고려 이인임 이인겸 된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최종원에 머리 숙인 천호진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정도전 이전 정도전과 다른 이..  (1) 2015.10.06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무휼 뿌리깊은 나무 비긴즈? 육룡이 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뛰어 넘을까?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돌아온 사극 육룡이 나르샤 ..  (0) 2015.10.05
두번째 스무살 김민재 최지우 소중함 몰랐던 이유는 두번째 스무살 이상윤 또 사랑 메신저? 두번째 스무살 최지우 이상윤 최원영 불꽃 케미 두번째 스무살 시청률 상승 원인  (0) 2015.10.03
두번째 스무살 이상윤 최지우 엇갈린 사랑찾기 이유는? 두번째 스무살 김민재 손나은 광합성 숨은 뜻은? 두번째 스무살로 돌아간 설래는 풋사랑 힐링  (1) 2015.10.03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0.06 0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17 06:32
Yesterday63
Today19
Total12,302,982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