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성균관 생활 무미건조 매력 없는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길태미 고려제일검 아니다?

 

육룡이 나르샤 진정한 제일검 누구일까? 이방지 무휼 길태미 형?

 

육룡이 나르샤에서 두번째 육룡인 김명민( 정도전)의 이야기로 시작햇다.

 

육룡이 나르샤는 1회는 육룡의 하나인 이성계편 2편은 정도전 3편은 육룡의 3번째 인물 이방원이 중심이 된다.

 

다음편은 육룡의 일원인 이방지임을 의심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어쨌든 김명민은 개성 궁궐앞에서 대중을 상대로 일장 연설을 한다. 그리고 원과의 전쟁이 불가함을 역설한다.

 

싸움을 준비하는 자는 싸움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역설이다.

 

싸울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자는 싸우고 싶지 않더라도 필연적으로 싸움으로 피해를 볼 수 없다는 고금의 진리다.

 

육룡이 나르샤에서도 마찬가지로 싸울 의지가 없는자에 대한 의기를 보이도록 육룡이 나르사 작가 영현박상연을 김명민의 입을 통해서 말하고 있는 것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김영현 박상연 신경수의 뿌리깊은 나무의 전편에 해당한다.

 

뿌리깊은 나무는 세종이 만든 훈민정음으로 만든 최초의 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세종은 제일먼저 조선의 기틀를 다지는 용도로 훈민정음으로 이씨조선의 정당성과 신화를 만들어 대국민 선전전을 하였다.

 

그 첫장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배웠을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 흔들린다로 시작되는 튼튼한 뿌리와 샘이 깊다는 뜻으로 조선을 개창한 이성계의 뿌리는 연원이 오래 되었으니 조선은 근원이 깊고 뿌리도 튼튼한 나무와 샘처럼 천년 만년 이어질 것이라고 대국민 사기(?)극으로 만들었다.

 

용비어천가에는 세종의 아버지 이방원(태종)으로부터 6대에 이르는 선조를 칭송하는 기록들이다.

 

용비어천가에는 동해에 육룡이 있었다. 그래서 결국에는 고려를 멸하고 정당성은 조선에 있다를 끊임없이 주입시켰다.

 

왜 세종은 이성계의 가계의 정당성을 만들려고 했을까? 당연히 조선의 정당성을 획책하지 않으면 고려를 따르고 있거나 잠재적인 반대 세력을 잡을 명분이 없다. 그러니 선동전술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세종은 전국민이 쉽게 배울 수 있는 훈민정음을 만들어 보다 쉽게 정당성(?)을 확립할 수 있었다.

 

어쨌든 육룡이 나르샤는 용비어천가의 뿌리깊은 나무와 육룡이 나르사를 참고해서 뿌리깊은 나무는 세종의 조선의 뿌리를 다지는 과정을 훈민정음 창제로 그렸다면 육룡이 나르샤는 세종의 집안이 아닌 조선을 개국하는 과정에서 힘을 실어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단지 육룡 중에서 정도전, 이방원, 이성계는 이해가 되지만, 백성을 대변하는 이방지(땅새)와 땅새의 동생(분이 신세경) 뮤휼(윤균상)은 단지 드라마의 재미적인 요소일 뿐이다.

 

육룡이 나르샤 시청률은 12%로 시작해서 12%를 유지하고 있다. 전편 뿌리깊은 나무의 후손 편이란 기대만큼 좋은 시청률이라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뿌리깊은 나무에서 만큼 임팩트 있는 인물도 없었던 것도 사실이다.

 

더군다나 육룡중에서 정도전은 힘도 없고 힘이 있다고 알려진 이성계는 이인임의 가공인물 이인겸에게 히도 쓰지 못하는 미미한 존재라는 사실만 들어 나고 말았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방원 아역은 왜 눈만 부리고 목소리 톤만 높이는 것을 연기라고 하는 것일까?

 

사실 육룡이 나르샤에서 가장 중심적인 인물은 이방원이다. 그런데 이방원은 천방지축 망나니 처럼 보일 뿐이다.

 

 

 

길태미의 박혁권은 현대극에 익숙해서 그런지 전혀 사극에 맞지 않는 무미건조한 대사를 톤을 유지하고 있다.

 

어쨌든 육룡이 나르샤에서 어째서 성균관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할까? 이는 이전 뿌리깊은 나무에서 밀본의 뿌리를 육룡이 나르샤에서 보여주려는 의도가 강하다.

 

이방원과 같이한 성균관 유생들이 조선이 건국되고 나서 이방원과 척을 진다.

 

이방원은 조선의 주인은 이씨의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유생들은 조선은 자신들의 이상을 실현시켜려는 나라라도 생각했다.

 

그래서 뿌리 깊은 나무에서 밀본은 정도전의 이상인 유교를 바탕으로한 근본주의에 빠진다는 내용이였다.

그러니 육룡이 나르샤에서 밀본의 뿌리가 되는 고려시대 성균관 유생들이 개혁적인 이상인 근본은 백성에 있고 왕은 단지 대리인에 불과하며 왕이 무능하면 바꿔야 한다는 혁명적 사상에 물들게 된다는 그렇고 그런 이야기 일 분이다.

 

고려 제일검 길태미(박혁권) 말로만 있던 길태미의 검술이 들어났다. 서북면 제일검과의 대결에서 길태미는 너무나 쉽게 제압한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길태미가 허울 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그리고 진중하지 못하다고 제일검이 아닐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런데 길태미의 뒤를 따른 대륙에서 온 검객이 길태미에게 시비를 걸고 길태미를 제압(?)한다. 그러면서 너처럼 진중하지 못한자가 제일검일 수는 없다고 말한다.

 

대륙에서 온 자는 길태미에게 몽타주를 보여주지만 어두운 곳에서 길태미는 알아보지 못한다.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길태미에게는 형이 있고 진정한 삼한(고려)제일검이 길태미의 형이라고 알려준다.

 

대륙에서 온 자는 대륙에서 활동한 길태밍의 형의 몽타쥬를 들고 고려에 찾아와 복수를 하고 싶었는데 길태미가 고려제일검이라고 하니 실험해 본 것이 아닐까?

 

어쨌든 아직 들어나지 않는 길태미의 형과 조선제일검이 되는 이방지 무휼과 연결이 되지 않을까 한다.

 

육룡이 나르샤는 이전 뿌리깊은 나무처럼 시청자를 끄는 매력이 부족하다.

 

 

 

[TV&ETC] - 육룡이 나르샤 길태미 홍인방 이인겸 최후 어땠을까? 육룡이 나르샤 길태미 홍인방 이인겸 뒤죽박죽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길태미 삼한제일검 무휼 이방지 꽁무니만 쫓다

 

[스포츠] - 서말구 심장마비 사망 이유 서말구 운좋은 전설이었던 이유는 서말구 김국영 기록깨기 까지

 

[TV&ETC] - 진짜사나이 일본군가 보다 진짜 사나이 일본군가 폐지 답인 이유 국립묘지 친일매국노들 파묘부터 진짜 사나이 일본군가 ? 폐지 답인 이유

 

[TV&ETC] - 육룡이 나르샤 무휼 길태미 홍대홍 사형제 땅새 이방지 이성계 이름받다? 육룡이 나르샤 무휼 이방지 질투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홍인방 방해 이방원 해동갑족 민다경 정략결혼 사실일까?

 

[TV&ETC] - 육룡이 나르샤 해동갑족 원경왕후 민다경 공승연 홍인방 막았을까?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유아인 신세경 거절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무휼 첫대결 싱거운 이유 육룡이 나르샤 이인겸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인겸 이성계 정도전 안변책 사실일까? 육룡이 나르샤 무휼 폐륜인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남은 정도전 이방원 무슨 관계일까?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 이방원 이방지 잔트가르 정도전 옮겨간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이인겸 이인임 삼봉 정도전 싸움속 밀본 보인다? 육룡이 나르샤 시청률 나쁘지 않다?

 

[TV&ETC] - 이방지 무휼 육룡이 나르샤 나온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고려 이인임 이인겸 된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최종원에 머리 숙인 천호진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정도전 이전 정도전과 다른 이..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무휼 뿌리깊은 나무 비긴즈? 육룡이 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뛰어 넘을까?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돌아온 사극 육룡이 나르샤 ..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세종 밀본 천지계 성삼문, 박팽년 문신 숨은 뜻과 문신의미 사실은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세종 세법 밀본 기득권말살 정책? 부자감세 위정자들 워린버핏세 주장

 

[역사IN드라마/뿌리깊은나무] - 뿌리깊은 나무, 밀본 집현전 철폐? 집현전은 세종 친위조직아닌 성리학 뿌리 밀본이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8 17:06
Yesterday106
Today18
Total12,305,480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