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

메르스 환자 또 구멍 이유는 서울대학병원 80번 메르스 환자 재발 아니다 비과학 이유는 메르스 국정교과서 덮기 음모론 박근혜 자업자득 이유는

메르스 환자 또 구멍 서울대 병원 80번 메르스 환자 재발 아니다 비과학 이유는?

 

메르스 국정교과서 덮기 음모론 박근혜 정부 자업자득 이유는

 

10 3일 마지막 메르스 환자가 퇴원을 하다.

 

그리고 보건 당국은 잠복기 14일의 2배인 28일 후인 10 말이나 11월 초에 메르스 청정국을 선언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10 129 45분경 80번 메르스 환자가 재 발병되었다는 발표를 하였다.

 

80번 메르스 환자는 기저 질환이 있어서 메르스 증세가 호전이 되지 못하고 병마와 싸웠다.

 

그리고 마침내 10 3일 최종적으로 메르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10 11일 오전 5 30분쯤 발열 증세로 삼성 서울병원 응급실 선별진료소를 찾았다.

 

그렇지만 삼성서울병원은 메르스 환자가 응급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때 아무도 없엇다.

 

그래서 80번 메르스 환자는 삼성서울 병원 응급실에서 진찰을 받았지만, 80번 메르스 환자가 메르스 환자인지도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삼성서울병원은 뒤늦게 응급실에서 접촉한 환자나 접촉자 격리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감췄다.

 

다시금 삼성서울병원에 구멍이 뚫린것이다.

 

그리고 다시 서울대 병원으로 이송되어서 메르스 양성판정을 받았다.

 

그런데 서울대 병원측에서는 메르스 환자가 재발하였음에도 이상한 논리를 만들어 내었다.

 

서울대 병원 오명돈 교수는 브리핑에서 환자가 메르스에 재감염된것도 아니다.

 

하지만, 재발된 것도 아니라며 바이러스의 일부가 몸속에 있다가 호흡기 상피세포의 탈락으로 떨어져 유전자 검사에 검출 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은 말이야 막걸리야 라고 말을 한다.

 

상피세포에서 바이러스가 검출 되었다면 바로 이것이 메르스 양성이고 메르스 환자라고 하다.

 

더불어 메르스 환자가 다시 메르스 바이러스가 검출이 되면 재발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외부로부터 메르스에 감염이 되었다면 재감염이라고 한다.

 

세울대 오명돈 교수의 주장으로 한다면 오명돈 교수는 메르스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더불어 상피세소에 메르스 바이러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메르스 음성판정을 내리고 메르스 환자를 퇴원시켰다는 한심한 주장을 오명돈 교수가 하고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 알기는 한 것일까?

 

차라리 현대 의약 수준으로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에서 검출감도를 예로들어 아직은 정확히 바이러스를 검출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 좀더 과학자에 부합하지 않을까?

 

이번 메르스 환자의 재발로 인해 가족 4명과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직원29, 병원내 환자와 보호자 16, 구급차 관련 12명 등 모두 61명이 자가격리되었고 68명은 능동감시대상이 되었다.

 

서울대 병원 주장으로 한다면 자가격리와 능동감시 대상으로 선정할 어떠한 논리적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서울대와 질병관리본부는 격리조치한 것이다.

 

한마디로 자가당착에 빠진 한심한 조치를 하고도 비과학적인 조치를 했다.

 

그러니 메르스 환자 발생으로 음모론 접근을 하는 사람들은 메르스 환자로 국정교과서를 이슈에서 죽이려는 고도의 음모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서울대 병원이나 삼성서울병원이나 메르스로 부터 배운 교훈은 없었다. 단지 재수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한다.

 

사실 음모론적으로 접근한다고 해도 정부의 무능만 들어나고 있으니 음모론은 논리적으로 맞지는 않는다.

 

그런데 근혜 정부 들어서 전혀 논리적으로나 현대 사회에서나 상식적인 상황에서 전혀 불가능한 일도 박근혜정부에서는 상식을 벗어나는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그래서 음모론이 침투할 가능성이 높게 된다. 이를 두고 자업자득이라고 한다. 투명하지 않은 사회는 음모론이 퍼질 필요충분조건이 만들어 지지 때문이다.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을 보여준 것은 다름 아닌 박근혜 정부의 비상식적인 행태이니 말이다.

 

구글광고자리

 

 

 

[이슈앤] - 문재인 안철수 기자회견 안철수 반성문? 남탓뿐인 이유 안철수 정치 깡통 무뇌 다시 들어낸 이유

 

[이슈앤] - 조희팔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추적 조희팔 경찰 비호 속 살아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조희팔 사망 동영상 표창원 재연?

 

[이슈앤] - 한글날 10월 9일 ? 한글날 1월 15일 한글 창제일 바꿔야 하는 이유 세종대왕 한글 창제일 바꿔야 하는 이유 한글날 법정 공휴일인가? 궁금 이유는 남미 부족 한글 개발 완성 한글 망친 세계화 이..

 

[이슈앤] - 실업급여 인상? 꼼수인 이유 수혜대상은 고용보험 미가입자는? 실업급여 지급요건

 

[이슈앤] - 고영주 이사장 도넘는 폭주 원조빨갱이 딸 박근혜 좋아할까? 보수 노무현 공산주의자면 고영주 이사장 파시스트 기회주의자 쓰레기 일뿐 확신 주진우 고영주 이사장 개 비교 모욕 개에 사과..

 

[이슈앤] - 부산 메르스 환자 메르스 초기 증상 중 음성 양성 이유는 첫 부산 메르스 양성 감염

 

[이슈앤] - 메르스 현재상황 메르스 병원 다시 비공개? 구리시 메르스 환자 잠복기 또 지나? 메르스 병원 공개만 되었어도

 

[이슈앤] - 대구 메르스 환자와 메르스 의사 차별하는 종편 메르스 보다 박원순과 싸우는 뻔한 이유는 메르스 의사도 모르는 메르스 대구 메르스 공무원이 알까?

 

[이슈앤] - 메르스 의사 코르스 비아냥 진지한 기레기 한심한 이유는 손석희 메르스 초기증상 정확히 알려준 최초 언론

 

[이슈앤] - 메르스 의사 환자도 모르는 메르스 초기증상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 어떤가? 메르스 환자 사망 박원순 브리핑 발빠른 대응 적절한 이유

 

[이슈앤] - 황교안 청문회 메르스 최대 수혜주 청와대 교안 메르스 백신 주장 조롱거리인 이유 김광진 황교안 청문회 하지만 메르스에 뭍히다. 청와대 열감지기 신뢰 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