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조선제일검 이방지 무사 무휼 잠룡 잡룡 이질적이며 매력적인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변요한 기대되는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신세경 늘지 않는 발연기
육룡이 나르샤에서 육룡 중의 일인인 이방지 변요한 편을 소개했다.
이방지는 육룡이 나르샤 전편에서 조선제일검으로 무휼과 다른 사부를 둔 북방의 고수로 나왔었다.
그리고 이방지는 뿌리깊은 나무에서 채윤(장혁)과 윤제문의 윤평의 스승이 되었다.
그런데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방지는 무휼과 한 스승을 둔 사형제가 되는 것으로 그렀다.
더군다나 이방지의 스승으로 중국 원 나라 시기 소림사에 수학을 하다 새롭게 무당파를 개파하고 태극권을 만들었다고 알려진 장삼봉을 만들어 냈다.
그렇지만, 시대적으로 이방지와 장삼봉이 만날 가능성은 전혀 없다.
그렇지만,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이방지와 무휼을 장삼봉의 스승으로 삼은 것이다.
장삼봉은 원나라 시기 1200년 초반에 태어난 것으로 알려졌고 육룡이 나르샤 시대적 배경은 1300년 후반이 된다.
육룡이 나르샤
그러니
육룡이 나르샤
그만큼 육룡이 나르샤
최근 역사는 개에게 주라는
육룡이 나르샤는
무휼은 어리버리하지만, 힘이 센 우직한 컨셉이다. 뿌리깊은 나무에서 무휼과 비슷한 성정을 가지고 있다.
이방지가 정도전의 칼이라면 무휼은 이방원의 칼이 된다.
이방지 역의 변요한은 미생으로 배우로서 인지도와 임팩트있게 등장을 했고 구여친 클럽으로 또다른 모습을 보였다.
최근 미생에 출연한 배우들이 각종 드라마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변요한이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역할을 하고 있지 않을까?
변요한이 하고 있는 삼한 제일검이자 조선제일검 이방지역은 뿌리깊은 나무나 육룡이 나르샤에서 무휼보다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데 변요한이 지금까지는 잘 이끌어 가고 있는 듯 하다.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는 고려 악신 백윤을 살해하지만 백윤을 대체할 또 다른 계파의 수장이 등장을 한다. 이방지는 남 좋은 일만 시키고 있는 것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4회까지 어린 아역 육룡들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5회 부터는 성인 아역들이 나오고 있다.
분이의 성인역인 신세경이 등장하고 있다.
분이는 백윤의 종으로 또는 외노로 소작을 하는 사람들을 모아 정도전 김명민이 알려준 방법대로 황무지를 개간하고 수수 추수를 앞두고 있지만, 백윤의 자식의 패들에게 목숨을 빼앗기고 도방을 치다 왜구들에게 잡히고 만다.
그런데 왜 어째서 개경 근처에서 왜구들이 나타나서 고려인을 납치를 하는 것일까?
고려말 실제 왜국들의 활동범위는 영호남 남쪽 해안가와 충청 일원의 서해안 이었다.
육룡이 나르샤는 하지만, 왜구를 등장시키고 이를 고려인들이 가왜를 칭하는 장면을 연출해서 고려말의 시대상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고려말이나 조선초 조선 중기에도 왜구로 위장한 가왜들이 많이 있었다.
더군다나 임진왜란시에는 경상도 지역 가왜들이 왜인들보다 더 심각한 피해를 주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리고 무사 무휼은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헤서 가왜 무리를 물리친다.
하지만, 무휼은 하급 무사라고 믿었던 매화파 무사들이 삼한에서 어깨에 힘깨나 주는 무사집단임을 알고 자신의 스승인 홍무사가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런데 육룡이 나르샤는 어째 스토리가 중구난방이고 이어지지 않고 있다.
분명히 육룡이 나르샤 작가와 연출은 뿌리깊은 나무와 같다.
육룡이 나르샤와 뿌리깊은 나무와 차이점이라면 연출 중에서 장태유가 빠졌을 뿐이다.
사실 뿌리깊은 나무가 연출이 좋았던 이유는 장태유의 역할이 컸다.
하지만, 육룡이 나르샤의 경우 장태유가 빠짐으로서 이빨빠진 톱니처럼 어설프기만 하다.
실제
신세경은 처음 배우로서 등장이후 성장 포텐이 커다란 배우로 생각되었지만, 생각만큼 배우로서 성장을 하지 못하고 한계를 들어내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방지 무휼의 캐릭터 인기가 있는 이유는 이전 뿌리깊은 나무에서 삼한 제일검으로 알려져 있고 이를 육룡이 나르샤에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직한 조선제일검 무휼은 우직보다는 무식에 가까워 아직까지 잡룡에 가깝고 이방지의 경우는 이전 뿌리깊은 나무에서와는 다르게 너무나 멋진 캐릭터로 그려져 어떻게 역변이 되었나 궁금증이 유발된 것이 크지 않을까 한다.
어쩌면 후에 육룡이 나르샤는 이방원과 정도전의 무사인 이방지 사이에게 건널 수 없는 강을 표현한 것일 지도 모른다.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성균관 무미건조 매력 없는 이유는 육룡이 나르샤 길태미 고려제일검 아니다? 육룡이 나르샤 진정한 제일검 누구일까? 이방지 무휼 길태미 형?
[TV&ETC] - 육룡이 나르샤 이방지 무휼 뿌리깊은 나무 비긴즈? 육룡이 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뛰어 넘을까?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돌아온 사극 육룡이 나르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