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슈퍼스타k7 케빈오 트리뷰트 최악이었던 이유는? 차리리 허밍 하던지

슈퍼스타k7  케빈오 트리뷰트 최악이었던 이유는? 차리리 허밍 하던지

 

슈퍼스타K7는 신해철의 1주기를 맞이해서 천재적인 가수들의 단명을 추모하며 트리뷰트 무대를 선보인다고 했다.

 

트리뷰트란 헌정한다는 의미를 가고 있다.

 

케빈오가 노래를 못한다고 믿는 사람은 없다.

 

그리고 케빈오가 재능이 없다고 믿는 사람도 없다. 

 

그런데 케빈오 트리뷰트 무대 현석의 내사랑 내곁에서 김현석의 내사랑 내곁에가 없었다.

 

하지만 백지영은 케빈오의 내사랑 내곁에를 좋은 편곡이고 살릴 것은 살리고 편곡이 좋았다고 말한다.

 

도대체 케빈오나 백지영은 김현석의 내사랑 내곁에 가사를 재대로 해석한 것인지 궁금해진다.

  

차리리 허밍을 하는 게 맞지 않을까 그렇다면 내사랑 내곁에 인지 모르지 않을까?

 

가사는 분명히 김현석의 내사랑 내곁에 이지만 케빈오의 내사랑 내곁에는 단지 소음에 불과 했다.

 

반면에 천단비는 유재하의 기대와 영원히를 천단비 특유의 보이스로 담담하게 이끌어 나갔다.

 

천단비와 캐빈오의 차이는 창조와 추념의 개념과 헌정의 의미를 잊어버린 자와 그렇지 않은자의 극단적인 모습이였다. 

 

당시 당사자가 어떻게 노래를 불렀을까를 예상하고 가사에 충실하는가 아닌가의 여부다.

 

천단비는 가사의 내용에 일치를 했고 캐빈오는 트리뷰트가 뭐예요라며 자신의 끼를 내보인것이다.

 

절제를 할때와 그렇지 않을때를 구분하지 못한 패착이다.

 

자밀킴은 마이클 잭슨의 빌리진을 자밀킴 특유의 마이클 잭슨을 표현 했다.

 

문제는 절제미가 없다는 평가를 들어야 했다. 그리고 자유로움도 부족하다는 평가를 했다.

 

그래서 성시경 백지영 등은 여유가 없었다는 평가를 하였다. 대다수 느끼는 바가 비슷한 모양이다.

 

클라라 홍은 김광석은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였음을 클라라홍은 김광석의 여성편이라고 할만큼 가사에 충실하게 하면서도 편곡도 그 한계를 잘 지키고 있다.

 

일종의 김광석에 대한 답가나 남성에게 아픈 사랑을 한 후에 주절거리는 느낌을 주었다.

 

하지만, 좀더 힘을 빼고 불렀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지 않았을까?

 

대다수 심사위원들도 음색을 표현했지만,  김광석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이야기를 한다.

 

슈퍼스타k7의 생방송 2번째 무대에서 8명 중 첫번째 탈락자는 이요한이 되었다.

 

두번째 탈락자는 마틴스미스 김민서 중에서 김민서가 탈락했다.

 

남은 사람은 마틴스미스 자밀킴 중식이 밴드, 케빈오, 클라라홍, 천단비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슈퍼스타k7의 문제점은 이번 슈퍼스타k7만의 문제가 아니지만, 실력을 겨루는 대회가 아닌 인기투표를 한다는 점이다.

 

노래 경연대회에서 사전투표를 하는 경우는 없다. 더불어 탈락자를 구원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없다.

 

그럴 바에 노래를 듣지 않고 인기투표나 또는 심사평도 하지 않는게 좋다. 더불어 심사위원들이 점수를 줄 이유는 더더구나 없다.

 

점수제 보다는 순위제로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변별력도 없는 심사위원 점주가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TV&ETC] - 슈퍼스타K7 박수진 탈락 반전 천단비 합류 슈퍼스타K7 박수진 top10 거부한 석연찮은 이유는 슈퍼스타k7 언플 끝은 슈스케 박수진 심사평 열정 없다?

 

[TV&ETC] - 슈퍼스타k7 자밀킴 케빈오 의견갈린 이유는 슈퍼스타k7 미끼상품 길민세 중식이밴드 이용법 슈퍼스타k7 시청자 궁금증 유발작전 실패 이유는? 꿩사냥 본적도 없나보다

 

[TV&ETC] - 슈퍼스타k7 홍대 아이유 곽푸른하늘 곰팡이 슈퍼스타k7 맞지 않는 이유는 슈퍼스타7k 천단비 곽푸른하늘 예고할만 했네

 

[TV&ETC] - 슈퍼스타k7 길민세 길민지 유탄 맞은 윤종신 이유는 슈퍼스타k7 길민세 길민지 남매 노이즈 마케팅 끝은 나락인 이유는

 

[TV&ETC] - 슈퍼스타K7 길민세 논란 부추킨 슈퍼스타K7 길민세 노이즈 마케팅 도넘어 바판받아 마땅한 이유 길민세 길민지 남매 이슈 중심 슈퍼스타k7 기획?

 

[TV&ETC] - 슈퍼스타K7 김민서 여성 우승후보? 슈퍼스타K7 중식이 밴드 촌스락 품지 못하는 이유는

 

[TV&ETC/오디션] - 슈퍼스타K4 로이킴 우승 스타만들기 꼼수 완결판? - 이승철 정준영 디스 한심한 이유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