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이태원 살인사건 잘못낀 첫단추 무능한 법의학

 

이태원 살인사건 이철희 검사 한심한 이유는

 

그것이 알고 싶다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애드워드 리 재조명 최후의 송환

 

이태원 살인사건 피의자 패터슨의 공판 기일이 잡혔다.

 

패터슨은 여전히 자신은 범인이 아니고 에드워드 리가 범인이라며 부인하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2009년 이태원 살인사건 피의자 패터슨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태원 살인 사건 초기 담당검사이름을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이철희 검사다.

 

공직자의 이름은 익명이 없다. 당당하게 밝히는게 순리다.

 

어쨌든 그것이 알고 싶다는 2009년 이태원 살인사건을 재조명 했었는데 당시 패터슨은 아름다운 한국에 다시 돌아 갈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패터슨은 미군의 아들로 소파 규정에 따라 미군이 조사를 하고 한국의 조사에 비협조적이였다.

 

그래서 패터슨에 대한 조사는 미진할 수 밖에 없었고 미국은 패터슨을 보호하는데 혈안이 되었었다.

 

이 사건으로 한국에서 소파 규정을 손질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일시적인 이슈로 끝나고 말았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패터슨 소환을 기회로 이태원 살인사건을 재조명 하고 있다.

 

이태원 살인 사건에 사용된 칼의 주인은 패터슨의 것이었다.

 

만약 패터슨이 범인이 아니라면 애드워드 리가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들 패터슨과 애드워드 리의 진술을 검증하면 쉽게 들어나지만 당시 검찰은 누가 칼을 사용했는가에 대해서 언급되지 않았었다.

 

패터슨은 칼을 감추었다. 그렇다면 이들은 살인 공범이다.

 

그런데 이태원 살인사건을 범인과 증인으로 구분한 자체가 문제였던 것이다.

 

 

 

 

애드워드 리는 자신은 목격자이고 자신은 충실히 증언을 했는데 목격자가 아닌 범인으로 지목을 하였다고 당시에도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실 패터슨이 칼을 애드워드 리에게 주고 애드워드 리가 살인을 하고 다시 칼을 패터슨에게 주었고 패터슨이 범죄에 사용된 칼을 없앴다는 설정이 어설프기까지 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패터슨의 증언을 내 보냈지만, 패터슨은 자신의 칼을 언제 애드워드 리에게 주었다는 증언을 하지 못하고 있다.

 

이들은 식탁에서 서로 칼을 돌려보다 상대방이 칼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패터슨이 목격했다고 하는 정황은 너무나 리얼하다.

 

패터슨의 옷에 피가 묻었고 손에도 피가 묻었다고 리얼하게 표현하고 있다.

 

사실 목격자는 정확하게 증언을 하지 못한다. 단지 대략적인 모습만 기억한다.

 

그런데 패터슨은 어디부터 찌르고 어디를 찌르고 어디를 찔렀다는 것을 정확히 말을 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어나는 또는 사각지대에서 일어나는 사건은 정확히 기억하지 못한다.

 

한국 검찰이 애드워드 리를 범인으로 추정한 이유를 거짓말 탐지기 반응에서 애드워드 리는 거짓말 반응이 나왔고 패터슨은 진실반응이 나왔다.

 

더불어 애드워드 리는 키가 180이상 컸기 때문에 살인 가능성이 높고 패터슨은 170안팎의 키이기 힘들다고 했다.

 

하지만 키와 상관없이 충분히 위에서 아래로 칼을 찌를수 있다는 것은 법의학에서 기본이다.

 

칼의 각도를 계산하면 키와 상관관계가 없다는 것을 쉬이 알 수도 있다.

 

검찰은 애드워드는 범죄현장을 자세히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범인으로 지목했는데 보지 못했으니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데 검찰은 오히려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범인으로 몰아 버린 것이다.

 

 

  

문제는 칼을 휘둘려 동맥이 다치면 피가 튄다. 그러면 범인의 옷에 피가 튄다.

 

처음에는 압력에 의해서 분수처럼 분출을 하고 점차 아래로 흐르게 되어 있다.

 

패터슨의 옷이나 신발에는 피가 튄 흔적이 있고 손에도 피가 뭍었다. 반대로 애드워드 리의 옷이나 신발에는 피가 튀지 않았다.

 

더군다나 패터슨은 세면대에서 목격을 하고 밀었다고 했지만, 패터슨이 있다고 한 세면대에 혈흔이 묻어 있다는 점이다.

 

패터슨이 세면대를 가리고 밀쳤다면 패터슨에게 피가 묻지 세면대에는 혈흔 반응이 생길 수가 없다.

 

재미있는 상황은 검찰이 패터슨의 출국금지 조치를 연장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틀의 시간을 벌어 주었다는점이고 피터슨은 출국금지 조치가 해제된 이틀을 어떻게 알고 그 순간에 출국했다는 점이다.

 

당시 검찰도 출국금지조치가 해제되었다는 것을 몰랐던 상황에서 패터슨은 출국금지가 끝날 때 까지 기다려 순식간에 미국으로 출국했다는 점은 오히려 검찰에서 정보가 샜다는 증거일 뿐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출국한 패터슨을 너무나 쉽게 찾을 수 있었다며 당시 검찰이 무능을 너어 거짓말 까지 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사실 검찰의 행위는 무능보다는 고의적인 사보타지에 가깝지 않을까?

 

 

[이슈앤] - 그것이 알고 싶다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부정 이유는 그것이 알고 싶다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공범 애드워드 리 있기 때문? 죄수의 딜레머

 

[이슈앤] - 인분교수 재판 강남대 장호현 속죄? 인분교수 항소여부가 결정하는 이유는 인분교수 장호현 악마가 씌었다? 인분교수가 할말은 아닌 이유

 

[이슈앤] - 문재인 문방진 고영주 이사장 일침 고영주 친일인명사전 국론분열 발언 이유 김무성 박근혜 보면 답 김무성 가계 모두 친일매국노 성골 집안

 

[이슈앤] - 김무성 딸 마약 혐의 벗을수 없는 이유는 조선일보 김무성 딸 김현경 마약 물타기 구하기 나선 이유 있었네

 

[이슈앤] -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품목 손석희 사기 조심 경고 이유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품목 대국민 호갱 사기극 이유는

 

 

[이슈앤] - 그것이 알고 싶다 효성 조현준 고소 이유는 카르텔과 전쟁 그것이 알고 싶다 그럼에도 초심 잃지 않길 바래본다.

 

[이슈앤] - 그것이 알고 싶다 효성 조현준 조현문 형제간 전쟁 이용되나? 그것이 알고 싶다 효성 조현준 조현문 삼성 등 재벌 3세가 사는 법 조현준 효성 사장 측 그것이 알고 싶다 협박?

 

[이슈앤] - 그것이 알고 싶다 조현아 최태원 슈퍼갑질 수형? 노무현 권력 재벌 넘어갔다 증명 그것이 알고 싶다 김상중, 조현아 최태원 갑질 그래도 변하지 않음 증명한 이유

 

[TV&ETC] - 김상중 힐링캠프 그것이 알고 싶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 진실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 그것이 알고 싶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 경찰 무대응 무능 사건 키워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7-24 04:51
Yesterday219
Today16
Total12,296,088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