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응답하라 1988 류준열 김성균 라미란 보다 혜리?

 

응답하라 1988 바둑천재 최택 규빅천재 과한 설정 이유는

 

 

응답하라 1988에서 당시 유행하던 큐빅이 나왔다.

 

큐빅은 당시에 학생들이라면 한 개씩 있을 만큼 대 유행을 하였다.

 

혜리는 큐빅을 맞추려고 이리 저리 노력을 하지만, 특공대(특별이 공부도 못하는 대가리)인 혜리의 별명처럼 맞출 수가 없다.

 

혜리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최택(박보검)은 큐빅을 모두 맞추어 놓는다.

 

이에 반해 정봉(안재홍)은 머리는 좋지 않지만, 하나에 홀릭되면 끝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라미란 김성균의 집이 벼락부자가 된 이유도 김정봉이 올림픽 복권을 꾸준히 사면서 비롯되었다.

 

혜리는 공부머리는 없고 춤도 재대로 추지 못하고 어느 것 하는 제대로 하는 것이 없다.

 

하지만, 분위기 메이커로 주변의 기운을 바꾸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큐빅으로 혜리 최택(백보검) 김정봉(안재홍)의 성격을 극명하게 조명하고 있다.

 

그런데 당시에 유행한 규빅을 맞추는 일과 천재적인 머리와는 하등 상관이 없다.

 

그래서 최택이 큐빅을 보자마자 몇초도 되지 않아 규빅을 맞춘다는 설정은 극히 현실성이 없는 설정이다.

 

물론 바둑에서 공식이 있듯이 큐빅에도 맞추는 공식이 있다.

 

공식을 알고 나면 누가 더 빨리 손을 맞추는가에 의해서 결정될 뿐이다.

 

한마디로 일정한 공식을 알고 있으면 발이 빠른 사람이 잘 달리는 것처럼  손이 빠른 사람이 큐빅을 잘 맞춘는다는 뜻이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큐빅맞추는 공식만 검색해도 쉽게 규빅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려져 있다.

 

사실 1988년에는 처음 한국에서 테트리스 게임이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널리 퍼졌다.

 

테트리스는 아주 단순한 게임같지만, 그 안에 테트리스 맞추는 공식이 있어서 이를 알고 나면 누가 얼마나 빨리 손동작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테트리스는 지금 러시아 당시 소련에서 서방 세계 연구원들의 연구인력의 연구성과를 늦추기 위해서 발명되었다고 할만큼 당시 컴퓨터 직종이나 연구종사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다.

 

테트리스로 날밤을 세우는 경우가 비일비재했으니 테트리스 소련공작설이 농담아닌 농담으로 유행햘 수 있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테트리스를 개발한 소련의 개발자는  응답하라 1988에서 짝퉁 빈폴이나 짝퉁 나이키 등이 성행했듯이 당시 저작권법과 불법 복제가 성행해서 별다른 재미를 보지 못했다.

 

만약 현재 테트리스가 개발되었다면 개발자는 돈방석에 앉았을 만큼 샙여년 동안 대 유행이 되었다.

 

응답하라 1988 김성균은 라미란과 함께 재미를 배가 시키는 역할이다.

 

김성균은 아내 라미란을 위해서라면 재미를 주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

 

그리고 못살때에도 자식들과 대화를 하고 같이 놀아주려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아들 친구들까지 교감을 하려고 한다.

 

김성균은 과거에서는 못난 아버지 권위가 없는 아버지로 치부되지만, 현재의 아버지 상으로는 김성균 만한 인물은 없다.

 

하지만, 류준열은 아버지의 변화를 감지 하지 못하고 김성균이 부담스럽다. 아버지의 침묵에 왜 아버지 김성균이 변했는지 친궁에게 물어본다..

 

그러자 류준열 친구들은 단번에 너의 아버지가 하려던 것을 받아주면 되는데 류준열 너는 그렇지 못하다고 말한다. 친구에게는 관심이 있다. 그리고 이성에 눈을 뜨고 혜리를 은근히 도와주고 있다.

 

하지만, 정작 류준열은 아버지 형 어머니에 관심이 없다. 하지만, 혜리는 류준열이 아닌 고경표에 눈이 가 있다.

 

응답하라 시리즈는 짝사랑과 서로 사랑하는 관계에서 여주에 따라 결정된다.

 

실제도 짝사랑에서 여자가 사랑하는 쪽으로 관계가 맺어지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은 남자가 여자를 선택하고 데쉬를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열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가 없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는 남자가 선택하는 것이 아닌 여자의 선택에 의해서 사랑이 맺어지는 것은 동물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러니 응답하라 1988 류준열 혜리 고경표 사이에서 첫사랑의 성공의 키는 혜리가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다. 혜리가 어떻게 변하나느냐에 따라 응답하라 1988은 결정되지 않을까?

 

 

 [TV&ETC] - 응답하라 1988 성동일 이일화 화내는 이유는 응답하라 1988 지강헌 유전무죄 무전유죄 특별한 이유는 1988 라미란 김성균 부자된 이유 밝혀져 가가가다 

 

[TV&ETC] - 응답하라 1988 혜리 찬밥 생존기 이유는 혜리 고아라 정은지 뒤 이을까? 응답하라 1988 그들이 사는 방식은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ortal.orn.ru/p/index.php?action=profile;u=284662 BlogIcon Zwerejolyolfof 2015.11.21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portal.orn.ru/p/index.php?action=profile;u=284662
    Nedforspid
    2015 - "Несогласные" хотят знать всё о потерях в мирное время 18. Я ожидал большего, так как рекламировали не один раз...

  2. 지나가다가 2015.11.29 06: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큐브 에피소드는 단순히 작가의 상상력에서 나온게 아닙니다.
    실제 이창호9단의 일화죠. 이창호9단이 5섯살 정도때 처음 접한 큐브를 2분 정도만에 맞췄다고 합니다.
    공식을 알고 나면 누가 더 빨리 손을 맞추는가에 의해서 결정될 뿐이다?
    반정도만 맞는 이야기네요. 단순하게는 십여개의 공식만 알면 맞출수 있긴하죠.
    그런데 10초대 혹은 그 이하로 맞추려면 수십개에서 많게는 백개이상의 공식을 알아야 하고 큐브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공식을 적용, 응용하는 상황판단 등 두뇌회전도 손빠르기 못지 않게 중요해집니다. 큐브는 누구나 맞출수 있지만 일정이상의 기록을 내는데 분명 남보다 뛰어난 지능은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큐브를 처음 접했을때 누군가는 공식없이는 몇날을 노력해도 절대 맞출수없지만 누군가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서 맞출 수 있는게 큐브입니다.
    물론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일부겠지만 분명 이런것은 지능이나 집중력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이죠.
    바둑도 마찬가지지요. 누구나 바둑정석을 외워서 바둑을 둘수는 있지만 이창호9단 처럼 둘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지요.
    드라마에서 큐브를 맞춘다는것은 단순히 공식몇개 외워서 맞추는 정도의 의미를 부여한것은 아닌것 같네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2 14:31
Yesterday48
Today14
Total12,307,10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