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슈퍼스타k7 케빈오 우승 이유는 천단비 우승할 수 있을까?

 

슈퍼스타k7 신승훈 꿈이 되어 별이 되어 창작곡 무대 누가 유리할까?

 

슈퍼스타k7 한계 들어나 문제점과 해결점은

  

 

슈퍼스타k7 케빈오 천단비 결승 무대 사전 투표에서 케빈오는 55%를 얻었고 천단비는 45%를 얻었다.

 

이는 5회 차 사전 투표에서 자밀킴이 38% 케빈오 31% 천단비 31%였다.

 

준결승 무대였던 자밀킴 케빈오 천단비 무대에서 자밀킴이 탈락 후 자밀킴에 투표했던 사전 투표가 케빈오가 천단비보다 많은 득표를 얻었다.

 

지밀킴에 투표했던 표가 천단비보다는 케빈오에게 갔을 수도 있고 포기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곁보기로는 케빈오족으로 보다 많은 표가 몰렸던 것은 사실이다.  

 

사실 슈퍼스타k7에서 남성 출연자보다 여성출연자가 불리하다.

 

이전 슈퍼스타k에서 여성 출연자가 없었다는 점에서 봐도 쉬이 알 수 있다.

 

그리고 가수들에서 앨범이나 음악 다운로드를 하는 절대 다수는 10대에서 20~30대 여성층이라는 사실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여성보다 남성의 가수들이 팬층이 두텁고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밖에 없다.

 

아이돌의 경우도 남성들은 그저 겉보기로 즐기기는 하지만 제품을 소비하지는 않는다.

 

슈퍼스타k7도 마찬가지 일 수밖에 없다.

 

1라운드 대결에서 자율곡 미션 미경의 기억속의 먼 그대를 부른 천단비와 자작곡을 부른 케빈오의 대결이었다.

 

슈퍼스타k7은 해외를 지향한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 아이돌이나 한류에서 슈퍼스타k 출신이 나온적은 없다.

 

더불어 슈퍼스타k7에서 이전 출연자들이 음악으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가수들도 없다.

 

더불어 영어로 노래를 부르고 있지만, 대다수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도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윤종신은 케빈오에게 영어 자작곡을 부른 것은 고집스런 점이 있고 한국과는 어울리지 않다.

 

하지만, 잘했다고 말하고 있지만, 점수면에서 한참 낮은 점수를 주었다.

 

천단비와 케빈오의 자율곡 무대에서 천단비의 노래실력이 월등했다.

 

하지만, 슈퍼스타k7는 노래 실력이 있는 가수를 뽑는 대회가 아니다.

 

슈퍼스타k7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를 뽑는 대회다. 그러니 노래외적인 외모와 성별 등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아우라가 있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천단비가 불리한 것은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윤종신은 케빈오에게는 하지 않은 발음에 대한 트집을 잡고 있다.

 

사실 윤종신도 발음이 좋은 가수는 아니다.

 

얼마나 트집을 잡을 것이 없으면 발음을 걸고 넘어지는지 알 수가 없다.

 

슈퍼스타k7(슈스케)는 우승곡 미션으로 기성 작곡가의 곡으로 결승 무대를 만드는 방식을 주지만 이는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다.

 

자신의 자작곡이나 기성곡을 불러야지 기성 작곡가을 위한 무대가 아니기 때문이다.

 

더불어 기성 작곡가가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강제적인 작곡 작사 노래에서 저작권료를 어떻게 할 것인가도 문제점으로 대두될 수 있다.

 

문제는 곡의 선택에 따라 곡이 살기고 하고 노래가 살기도 죽기도 한다.

 

한마디로 실험대상으로 삼지 말라야 한다는 뜻이다.

 

신승훈은 케빈오의 곡으로 꿈이 되어를 작곡했지만, 케빈오에 맞지 않아 즉석에서 케빈오에 맞게 수정하였다.

 

신승훈은 천단비에게는 별이 되어를 작곡해 주었다.  

 

꿈이 되고 별이 되라는 의미로 만들어 준것이 보일 만큼 명확해 진다.

 

윤종신은 신승훈 스타일 곡이 아니라고 디스(?)를 하면서 케빈오에 맞춘 곡이 아닐까 신승훈의 노고가 느껴진다고 말한다.

 

사실 신승훈이 자신에 맞는 스타일의 곡을 만들었고 남에게 주는 곡을 만들지는 않았던 것은 사실이다.

 

그만큼 신승훈으로서도 부담감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천단비는 생방송 미션에서 탈락햐였지만, 박수진의 자진하차로 인해서 생방송에 진줄했고 여성 최초 결승 무대에 진출 했지만, 기존 선입견이나 관성을 이기지 못했다. 

 

케빈오는 생방송 무대 전부터 자밀킴과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였는데 힘든 상대 천단비를 이겨내고 슈퍼스타k7 우승을 차지했고 케빈오는 우승 상금 5억과 스포츠 세단을 우승 상품으로 받았다.   

 

 

 

[TV&ETC] - 슈퍼스타k7 자밀킴 케빈오 천단비 슈퍼스타될 수 없는 이유는 슈퍼스타k7 자밀킴 떨어진 결정적 이유는 케빈오 천단비 전입가경

 

[TV&ETC] - 슈퍼스타k7 천단비 최대 수혜주인 이유는 슈퍼스타k7 탈락 미틴스미스 중식이 밴드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슈퍼스타k7 천단비 자밀킴 케빈오 마틴스미스 중식이 밴드

 

[TV&ETC] - 슈퍼스타k7 심사위원 평가 필요없는 이유는 슈퍼스타k7 자밀킴 케빈오 천단비 팬심 죄우 할 수 밖에 슈퍼스타k7 중식이 밴드 클라라홍 마틴 스미스 탈락 후보자 일수 밖에 없는 이유는

 

[TV&ETC] - 슈퍼스타k7 케빈오 트리뷰트 최악이었던 이유는? 차리리 허밍 하던지

 

[TV&ETC] - 슈퍼스타K7 박수진 탈락 반전 천단비 합류 슈퍼스타K7 박수진 top10 거부한 석연찮은 이유는 슈퍼스타k7 언플 끝은 슈스케 박수진 심사평 열정 없다?

 

[TV&ETC] - 슈퍼스타k7 자밀킴 케빈오 의견갈린 이유는 슈퍼스타k7 미끼상품 길민세 중식이밴드 이용법 슈퍼스타k7 시청자 궁금증 유발작전 실패 이유는? 꿩사냥 본적도 없나보다

 

[TV&ETC] - 슈퍼스타k7 홍대 아이유 곽푸른하늘 곰팡이 슈퍼스타k7 맞지 않는 이유는 슈퍼스타7k 천단비 곽푸른하늘 예고할만 했네

 

[TV&ETC] - 슈퍼스타K7 길민세 논란 부추킨 슈퍼스타K7 길민세 노이즈 마케팅 도넘어 바판받아 마땅한 이유 길민세 길민지 남매 이슈 중심 슈퍼스타k7 기획?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4 03:09
Yesterday50
Today2
Total12,307,172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