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이청용 국대 호출 부상악순환 망친 이유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6경기 연속 불출전 이유

 

이청용은 부상 회복과정에서 국가대표(국대)의 부름을 받았다.

 

하지만 한국에서 벌어진 경기에는 출전도 하지 못했다.

 

사실 이청용과 손흥민을 왜 불러야 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슈틀리케의 행동이다.

 

슈틀리케는 이청용 손흥민의 부상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아무리 한국에서 벌어지는 마지막 월드컵 예선 홈경기와 올해 마지막 국대 경기라고 해도 부를 아무런 명분도 없었다.

 

그런데 이들 이청용 손흥민 부상에도 불렀고 선발로 투입하지도 않았다.

 

올해 마지막 국대 경기였던 라우스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투입되었지만, 이청용은 벤치를 달구다 후반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투입했다.

 

손흥민의 경우 부상 회복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된 상황이라고 해도 이청용은 부상이 완벽 회복되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교체 투입 후에도 별다른 활악도 없이 왕복 시간만 허비를 했고 복귀 후 시차적응까지 여러모로 여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미얀마와 라오스와 경기는 손흥민이나 이청용이 없어도 충분히 상대할 수 있는 팀이었다.

 

이들 팀을 상대로 전력을 최대한 가동해야 하고 부상 중에 있는 선수까지 불러들여야 한다면 대한민국 축구는 더 이상 월드컵 본선이나 월드컵 16강을 넘는 성적을 기대할 수가 없다.

 

부상 중 선수보다 믿을 만한 국가대표 선수가 없다는 반증이니 말이다.

 

사실 해외파를 예선 2차전부터 부른 것 부터가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어려움 속에 불렀다면 활용을 해야 한다.

 

하지만 슈트릴케 감독 본인도 이청용이나 손흥민의 부상을 염려했고 이청용의 경우 이재성이 대신 투입되었다.

 

사실 박지성이 나이에 비해서 국대 은퇴와 축구를 빨리 은퇴한 이유도 부상 중에 국대에 불러다 혹사를 시킨 점도 감안 되었다.

 

그래서 박지성은 이른 나이에 국대 은퇴를 하고 소속팀에 집중하는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이청용은 소속팀 크리스탈팰리스 에서도 국대에서도 부상으로 이중적인 문제점만 노출 시켰고 부상이 회복될만 하면 국대에 호출되는 연속이었다.

 

국대에 훈련 중이나 출전으로 부상을 악화시키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다.

 

어쨌든 이청용은 영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컨디션을 잡지 못하고 있고 크리스탈 팰리스 애버턴 경기에 선발 출전도 하지 못하고 있다.

 

이청용은 6경기 연속 출전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6경기 연속 프리미어 크리스탈 팰리스 경기 출전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지속된 부상에 원인이 있다.

 

이청용이 예전의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에는 이전 다리 골절 부상으로 인한 것도 있다.

 

하지만 부상 회복 중 충분한 회복없이 잔펀치에 데미지가 심해진 원인도 간과할 수 없다.

 

한마디로 소속팀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대표팀 차출을 해야지 부상 중에 있는 선수를 차출해서 망쳐놓는 다면 소속팀 크리스탈 팰리스도 이청용을 신뢰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부상이 계속 반복되면 이청용 본인 스스로 경기감각을 찾을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뇌에서 부상을 염려하는 기재가 작동하게 되어 몸의 움직임이 위축될 수 밖에 없다.

 

100% 활동과 움직임을 보여주어도 적응하기 힘든것이 프로리그다 그런데 소극적인 자세의 움직임이 기량을 회복시킬 가능성은 없지 않겠나?

 

 

 

[스포츠] - 메시복귀 호날두 압도?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압승 파급효과는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kbsn스포츠 중계 메시없어도 된다?

 

[스포츠] - 토트넘 손흥민 평점 민아 유소영 남자답지 못한 행동 이유 복귀전 토트넘 손흥민 시즌 1호 도움 성공 이유는 토트넘 웨스트햄 피말리는 런던더비

 

[스포츠] - 한국 라오스전 중계방송 jtbc 단독중계 문제 해결 다행 이유는 한국 라오스전 나름 재미 있는 이유는

 

[스포츠] - 이청용 손흥민 골 극찬 프리미어 입성 환영한 이유는 손흥민 골 일본 반응 및 해외반응 우려 질투섞인 폄훼 사라지게 한 이유 손흥민 골 토트넘 영웅의 길 열어 손흥민 이청용 코리안 더비 무..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1 16:51
Yesterday44
Today21
Total12,305,132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