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응답하라 1988 신해철 그대에게 그때는 그랬지

 

응답하라 1988 최택 박보검 최무성 부자 낯설지 않은 그대에게

 

응답하라 1988 신해철 헌정곡 무한궤도 그대에게?

 

응답하라 1988 혜리 최택 박보검 정환  선우 18 살아가는 방법

 

응답하라 1988에서 등장하는 아버지들은 하나같이 자식들에는 관심이 없다.

 

물론, 당시 살아가는 방식이 아버지는 자식들에게 관심을 줄 만한 여건도 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성동일이 말한대로 아버지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 적도 없었다.

 

아버지 새대는 단지 먹고 살기 위해서라고 핑계를 만들어 위기를 넘기려고 하지만 말이다.

 

그렇다고 해서 현재의 아버지들이 아버지를 배워서 아버지가 되었던 적도 없었고 초보아버지 임에도 불구하고 예전보다는 자식들과 함께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니 최택의 아버지처럼 자식이 태어난 때로 모르고 태몽이 있었는지도 모른다.

 

반면에 선우(고경표)의 엄마 김선영은 선우가 태어난 때와 태어난 시간 태몽까지 줄줄이 알고 있다.

 

이에 최택의 아버지 최무성은 최택(박보검)에 대해서 한 없이 미안해 한다.

 

하지만, 김선영은 최무성에게 혼자서 밥을 해주고 최택을 위해서 티비도 재대로 보지 못할 만큼 충분히 아버지로서 최택에게 해 주었다고 말한다.

 

최택은 크리스마스 이브 날 생일을 맞이해서 선물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무슨 선물을 할 지몰라 혜리(덕선)에게 물어본다.

 

하지만, 전화기 속에서 잡음과 띄엄띄엄 듣은 혜리는 최택이 자신에게 선물을 주려고 하는 줄 알고 자신이 가지고 싶었던 핑크빛 장갑을 선물해주었음 좋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선물을 받고 싶었던 혜리는 크리스이브 날 저녁에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30분을 남겨둔 시간에 나타난 최택에게 30분이 남았다며 좋아라한다.

 

그냥 가려는 최택에게 장갑은 하며 왜 선물은 주지 않느냐 이야기를 하지만, 최택은 덕분에 아버지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최택은 어버지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최택 아버지 최무성은 최택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려고 하다 끝내 말하지 못한다.

 

혜리의 마니또였던 최택은 대회일로 혜리의 마니또였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집에서 짐정리를 하던 중 자신의 혜리 마니또였다는 사실을 알고 혜리의 집으로 간다.

 

혜리는 툇마루에 누워있던혜리를 발견하고 마니또 선물을 주겠다고 말한다.

 

혜리는 다시금 핑크빛 장갑을 원하고 최택은 아버지와 똑깥은 핑크빛 장갑을 사주겠다고 말한다.

 

혜리는 핑크빛 장갑을 받았지만, 최택이 주었는줄 안다.

 

하지만, 선물을 준 상대가 정환이라는 말에 의아해 한다.

 

정환의 마음이 혜리 자신에게 있는 줄을 모르고 있다.

 

응답하라 1988에서 자신의 마음을 가장 진솔하게 말하고 있는 사람은 김성균과 선우밖에 없다.

 

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에게 마음껏 표현을 한다.

 

어머니에게 아내에게 자식에게 동생에게 짝사랑 대상에게

 

응답하라 1988에서 대학가요제 모습을 보여준다.

 

신해철은 무한궤도 그대에게로 일약 대학가요제의 스타를 넘어 젊은이들이 대학축제나 스포츠 응원가로 각광을 받는다.

 

응답하라 1988은 신해절 헌정곡으로 신해철이 스타덤에 오르게 된 그대에게를 선곡했다고 할 수 있다.

 

당시 시대상화황과 응답하라 1988의 시리즈에게 물밑처럼 흐르는 기본적인 가족애와 친구간에 우정 그리고 사랑을 그리고 있다.

 

그러니 당시 시대와 어울리는 곡으로 신해철 무한궤도 그대에게 만한 곡도 없다.

 

 

응답하라 1988에서는 신해철의 그대에게처럼 일방적인 사랑이나 밀땅이나 누구에게든 주고 싶었던 그대가 있다.

 

최무성은 편집되고 미방된 방송테이프에 사랑한다 아들이라고 말한다.

 

사랑한다면 사랑한다고 말해야 한다며 시간이 지나고 늦기전에 고백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랑하는 그대에게

 

 

 

 

[TV&ETC] - 응답하라 1988 신해철 그대에게 그때는 그랬지 응답하라 최택 최무성 부자 낯설지 않은 모습 응답하라 1988 최택 혜리 정환 선우 18 살아가는

 

[TV&ETC] - 응답하라 1988 류준열 김성균 라미란 보다 혜리? 응답하라 1988 바둑천재 최택 규빅천재 과한 설정 이유는

 

[TV&ETC] - 응답하라 1988 성동일 이일화 화내는 이유는 응답하라 1988 지강헌 유전무죄 무전유죄 특별한 이유는 1988 라미란 김성균 부자된 이유 밝혀져 가가가다

 

[TV&ETC] - 응답하라 1988 혜리 찬밥 생존기 이유는 혜리 고아라 정은지 뒤 이을까? 응답하라 1988 그들이 사는 방식은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8 08:52
Yesterday38
Today12
Total12,307,38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