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문재인 기자회견 안철수 혁신전대 전쟁선포 지지 이유는

 

문재인 기자회견 안철수 박지원 닥치고 반대 더이상 용납못해

 

 

문재인 기자회견 전문을 보면 재인은 더 이상 당을 흔드는 세력에게 끌려가지 않겠다고 전쟁을 선포했다.

 

진작에 문재인은 칼을 들어야 했다.

 

민주당 지지율이 낮았던 이유는 강력한 야당이 아닌 분열된 야당 때문이다.

 

분열을 조장하는 안철수 박지원 주승영 등으로 인해서 지지를 할 수가 없었다.

 

안철수는 그동안 대여 투쟁보다는 대내 문재인 흔들기에 골몰했다. 

 

그리고 안철수는 민심과 당심을 들었다.

 

하지만 어디에도 안철수에게 당심이 쏠린적이 없다. 

 

더군다나 민심이 안철수에게 있었다면 문재인 보다 안철수 지지율이 높아야 했다. 

 

하지만 언제나 안철수는 지지율에서 박원순 문재인의 지지율보다 30%수준으로 극히 미미했다.

 

그러니 안철수보다는 문재인 박원순에 민심이 있고 당심이 있다는 반증이다. 

 

하지만 끊임없이 문재인 흔들었고 도를 넘고 있다.  

 

비주류는 끊임없이 흔들었지만 문재인 지지율에는 영향이 없었다.

 

오히려 안철수 박지원 등이 호남 민심을 들었지만 안철수박지원의 호남지지율은 처참했다.

 

안철수 박지원이 호남의 민심이라면 안철수박지원의 지지율은 높았어야 한다.

 

하지만, 호남에서 안철수 지지율은 박원순 문재인보다 낮았다. 그리고 박지원의 지지율은 보이지도 않았다.

 

만약 호남을 비롯한 민심이 안철수에 있다면 안철수가 문재인 지지율을 뛰어넘어야 한다.

 

하지만, 안철수 지지율은 민주당 지지자보다는 새누리당 지지자들로부터 얻은 것이다.

 

새누리당 지지자들에게 안철수는 민주당을 끊임없이 흔드는 고마운 존재일 뿐이다.

 

그 동안 가장 한심한 행태는 새정치 민주연합이라는 당명을 고수한 것이다. 민주당 지지자나 진보 개혁세력은 새정치 민주연합의 당명을 개정하라고 끊임없이 요구했다.

 

하지만 안철수는 당명을 바꿀수 없다며 몽니를 부렸다.

 

▶ 다음은 문재인 대표 기자회견 전문

 

1. 이제 이 지긋지긋한 상황을 끝내야 합니다.

 

국민들은 우리당의 상황에 진저리를 내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권의 심각한 민주주의 퇴행과 민생파탄을 막기 위해 총선승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기에 당내 분열만 계속하는 것은 국민과 역사에 죄를 짓는 것입니다.

 

2. 전당대회는 해법이 안됩니다.

 

제 제안은 협력하자는 것인데, 전대는 대결하자는 것입니다. 제 제안은 혁신과 단합을 위해, 함께 힘을 합치자는 것인데, 전대는 한 명을 선택하자는 것입니다.

 

물리적으로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총선을 코 앞에 두고 당권 경쟁으로 날을 샐 수는 없습니다. 제안 취지와 달리 총선을 앞둔 사생결단, 분열의 전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간 공멸입니다.

 

제게 당 대표직을 사퇴한 후 다시 전대에 나서라는 것도 상식적이지 않습니다.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대표직에서 물러난다면 깨끗이 그만 두고 뒤를 남기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저는 대표직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옳은 일이고 국민과 당원이 원하는 길이면 두려움 없이 저를 던질 각오가 돼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대는 당 외부세력과 통합하기 위한 통합 전대의 경우에만 의미가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3. 그동안 당 안팎에서 안철수 전 대표, 박원순 시장과 함께 손 잡고 혁신하고 단합해서 강한 야당을 만들라는 요구가 많았습니다.

 

상식적인 요구라고 생각하며, 저도 공감합니다. 누구나 당연하게 생각하는 상식적인 일이 왜 안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 안되는 일에 매달려 시간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저의 생각은 변함 없으므로 앞으로도 문을 열어둘 것입니다. 또한 당의 혁신과 단합을 위한 모든 분들의 의견에 귀를 열겠습니다.

 

더이상 좌고우면하지 않고 총선을 준비해나가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 총선기획단, 총선정책공약준비단, 호남특위, 인재영입위, 선대위 등을 순차적으로 구성해 총선체제에 돌입할 것입니다.

 

또한 총선 전에 당내 단합과 야권 통합을 통해 여야 1:1 구도를 만드는데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동안 시간 허비가 있었던만큼 발빠른 행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당의 모든 구성원들, 특히 의원님들과 최고위원회의 협조를 요청합니다.

 

4. 총선승리를 위해 우리당이 가야할 길은 혁신과 단합입니다.

 

혁신은 우리 모두 기득권을 내려놓고 당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유연하고 포용적인 진보, 유능한 진보의 길로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정당이 되는 것입니다. 공천혁신과 인적 혁신, 정책 역량, 유능한 경제 정당, 든든한 안보정당, 실력 있는 정당이 우리가 가야할 길이라고 믿습니다.

 

단합도 과거에 안주하는 단합이 아니라, 혁신을 위한 단합, 혁신위의 단합이어야 합니다. 제게 주어진 책무가 바로 그것입니다. 당원과 국민들이 저를 당 대표로 뽑을 때 내린 명령이 우리당을 혁신해서 바꾸라는 것입니다. 그 명령을 다시금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혁신은 두렵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알게 모르게 혁신을 피하고 싶은 마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혁신을 회피해서는 안됩니다. 혁신과 정면대결 해야합니다.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과거에 머물러서는 당을 바꿀 수 없고, 이길 수 없습니다. 혁신위가 만든 혁신안, 안 전대표가 제안한 혁신, 또한 우리당에 필요한 더 근본적인 혁신들을 제 책임으로 해나가겠습니다.

 

당을 흔들고 해치는 일들도 그냥 넘기지 않겠습니다. 당의 화합을 위해 용인해야 할 경계를 분명히 하고, 그 경계를 넘는 일에 대해서는 정면대응하여 당의 기강을 세우겠습니다.

힘들고 벅찬 일입니다.

 

그러나 오직 당원과 국민만 보고 나아가겠습니다. 꺾일 때 꺾이더라도 해야할 일, 가야할 길을 가겠습니다. 당원동지 여러분, 국민 여러분, 혁신에 힘을 주십시오.

 

 

[이슈앤] - 문재인 안철수 기자회견 안철수 반성문? 남탓뿐인 이유 안철수 정치 깡통 무뇌 다시 들어낸 이유

 

[이슈앤] - 문재인 문방진 고영주 이사장 너나잘하세요 일침? 고영주 친일인명사전 국론분열 발언 이유 김무성 박근혜 보면 답 김무성 가계 모두 친일매국노 성골 집안

 

[이슈앤] - 문재인 재신임 투표 강행 이유는 안철수 비주류 거짓당심팔이 분열세력 더이상 용납못해 경고 안철수 문재인 재신임 투표 반대 이유 계속 흔들자 닥치고 사퇴 종용

 

[이슈앤] - 천정배 신당선언과 안철수 내부 부패와 전쟁? 안철수 분열 기생정치 멈춰야 안철수 3년동안 똥만 채운 이유는

 

[이슈앤] - 안철수 중앙위 투표 거부 퇴장 형용모순 자가당착인 이유 안철수 정치 무능아 야권 분열 먹고사는 기생정치 버려야

 

[이슈앤] - 안철수 대안 없는 닥치고 반대? 문재인 재신임 투표 문재인 여론조사 당원투표 강행 썩은 안철수 사과골라내기 문재인 재신임 투표 막는 이유는 자해공갈단 계속 흔들려는 꼼수인 이유

 

[이슈앤] - 안철수 천정배 야합 소탐대실 안철수 문재인 재신임 투표 반대 실망? 안철수 실망 자격 있나? 안철수 희망 실망 단어도 아까워 문재인 긴급 기자회견 전문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eproo.tistory.com BlogIcon 불루이글 2015.12.03 1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로 이것 입니다.
    그동안 국민들이 문대표에게 바랬든 책임있는 강한 모습 힘있는 한마디를 기다렸다고 할수 있습니다.
    안되는 인물들에게 질질 끌려 다니는 모습 때문에 안타까왔든 것입니다.
    다시 한번더 문대표에게 힘을 모아 혁신이 성공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3 03:59
Yesterday39
Today2
Total12,305,191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