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백종원 3대천왕 양념통닭 순천마늘통닭 대구양념통닭 순천양념통닭 조치원 양념통닭 의성 양념통닭 공통점과 차이점은

백종원 3대천왕 대구양념통닭 순천마늘통닭 조치원 양념통닭 파닭 

 

백종원 3대천왕에서 국민간식 치킨 중 양념치킨편을 선정했다.

 

3대천왕 작가들은 전국의 유명 양념통닭집을 30여군데 순회를 하여 선정했다고 한다.

 

단 양념통닭집 중에서 프랜차이즈는 제외하였다고 한다.

 

백종원의 3대천원에서 백종원은 양념치킨 첫번째 방문지로 치킨의 메카 대구 3대 통닭 집을 탐방했다.

 

그런데 치킨의 메카라고 하는 이유는 프랜차이즈가 많이 있고 닭의 70~80%가 소비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첫번째 대구 양념치킨집은 일일 30마리만 튀긴다고 한다.

 

그런데 기름 솥은 하나이고 버너는 석유버너를 사용한다.

 

석유버너의 경우 불완전 연소로 인해서 석유냄새가 난다.

 

연탄불고기집에서 연탄냄새가 나는 것도 어쩔 수 없다.

 

이를 불맛으로 알고 있는데 탄화된 맛과 불맛은 엄연히 다른 영역이다.

 

불완전 연소가 되면 일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일산화탄소의 특징은 약간의 단맛이 난다는 점이다.

 

문제는 일산화 탄소는 죽음의 가스라고 한다는 점이다.

 

대구양념통닭집은 일단 튀김옷이 얇은점이 특징이다.

 

튀김옷이 앏으면 양념이 베지 않는데 3대천왕 대구양념통닭집은 바삭함과 부드러운 속살이 중화되는 맛이 있다고 말한다.

 

백종원 3대천왕 집이 찾은 집은 순천 마늘양념통닭집이다.

 

순천 마늘통닭집은 마늘을 양념으로 사용하는데 튀김은 자르지 않고 닭을 통채로 튀긴다.

 

더불어 마늘과 참기름장을 찍어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백종원 3대천왕 순천양념통닭의 특징은 압력솥에 튀김을 한다. 그래서 퍽퍽한 속살이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백종원은   순천양념통닭에서 압력솥을 사용하는 유래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데 예전 캔터키 프라이드 치킨이 있었는데 미국 캔터키 프라이들 치킨집에서 압력솥을 이용해서 유래했다고 말한다.

 

압력솥에 밥을 하면 기압이 높아서 밥맛이 좋아지는 것처럼 통닭도 수분이 덜 날아가 부드럽다 이야기한다.

 

백종원 3대천왕 양념통닭 3번째 탐방지는 조치원 양념통닭 파닭집이다.

 

조치원은 파닭으로 유명한 곳이다. 백종원이 찾은 조치원 양념파닭집은 직접 닭을 손질을 하는데 칼을 사용하지 않고 작두를 사용한다.

 

최근에는 작두를 볼수 없는데 드라마 포청천에서 개작두 호작두 표범작두 등 다양한 작두로 죄인의 머리를 참수했다.

 

작두는 농사를 짓는 곳에서는 소 여물을 만들때 사용하기도 한다. 

 

소형 작두의 경우 한약방이나 한의사에 가면 자그마한 작두를 볼 수가 있다.

 

백종원 3대천왕 조치원 양념통닭 파닭에서 파를 닭에 사용하는 이유는 파의 은은한 향을 맛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백종원 3대천왕 4번째 방문지는 마늘로 유명한 경북 의성 양념통닭집이다.

 

백종원은 의성 양념통닭집에서의 에피소드를 이야길하는데 3마리를 먹어서 주인집 아주머니에 욕을 먹었다고 말하고 백종원이 다이어트를 하기전 뚱뚱한 백종원을 기억하고 있다고 말하낟.

 

3대천왕 의성양념통닭의 특징은 여타 마늘양념통닭집과는 다르게 마늘을 으깨서 사용하고 양이 많다.

 

그리고 듬성듬성 썬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는 것이 특징이다.  매움에 매운맛을 배가 시킨 것이 특징이지 않을까? 

 

 

[TV&ETC] -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평택 유니짜장 가지튀김

 

[TV&ETC] - 백종원 3대천왕 부대찌개 군산부대찌개 동두천부대볶음 동두천부대찌개 송탄부대찌개 부대볶음 이태원부대찌개 존슨탕 특색은 백종원 군산부대찌개 패티 기름 논쟁 백종원 승리 이유는

 

[TV&ETC] - 백종원 3대천왕 국밥 전주국밥 예산국밥 밀양국밥 차이점은 전주콩나물 국밥 밀양돼지국밥

 

[요리] - 백종원 3대천왕 김제 제육볶음 매콤 돼지 제주주물럭 3대천왕 짜글이 밥 비벼먹으면 좋은 이유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24 14:01
Yesterday47
Today33
Total12,303,492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