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박병호 홈런 박병호 8호 홈런 박병호 9호 홈런 연타석 홈런 메이저 리그 홈런 순위

 

박병호는 클리브랜드(CLE)와의 경기에서 첫번째 타석에서 (CLE) 톰린의 2구 87마일(140km/h)의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8호 홈런을 기록했다.

 

박병호 연타석 홈런으로 박병호는 이대호 강정호와 함께 연타석 홈런을 기록했다.

 

 

박병호는 4월 6호 홈런으로 mlb에서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박병호는 한국시간 5월 4일 7호 홈런을 마지막으로 홈런이 없었다.

 

최근 11타수 무안타에 그칠 만큼 5월 약간의 슬럼프기미를 보이고 있었다.

 

그래서 최근 박병호는 타율이 237까지 떨어지고 있었다.

 

하지만, 한국의 부처님 오신날(음력 4월 초파일) 을 기념해서 슬펌프에서 벗어나는 8호 홈런으로 슬럼프를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병호의 파워는 그동안 mlb에서도 공포감을 가질 만큼 커다란 이슈를 만들어 냈다.

 

더불어 박병호는 외각으로 떨어지는 공에 약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공략했다.

 

하지만, 오히려 박병호는 종으로 변하는 변화구나 슬라이더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그래서 상대 팀에서는 박병호의 약점을 찾아 나섰고 박병호가 95마일(151km/h)이상에는 약점을 보이자 지속적으로 빠른공으로 승부를 냈다.

 

박병호 8호 홈런 87마일 포심 홈런

 

 

박병호 9호 홈런 85마일(137km/h) 2홈런

 

박병호는 2번째 타석에서 6구까지 가는 접전끝에 85마일 커터를 받아쳐 승부를 다시 앞서 나갔다.

 

그동안 박병호에게 안쪽 빠른 공에 적응하지 못한 모습은 어쩌면 당연한 모습일 지도 모른다.

 

국내 야구에서 95마일(151km/h)이상을 던지는 선수는 극히 드물다.

 

 

물론 미국에서도 95마일 이상을 던지는 선수는 극히 드물다. 미국 mlb의 경우 평속이 92마일(148km/h) 내외이다.

 

어쟀든 박병호를 경계한 상대 투수들은 몸쪽에 빠른 공으로 승부구를 선택했고 박병호는 타자박스에서 가까이 서는 스탠스를 유지하고 있었기때문에 안쪽 공은 투수들에게는 좋은 승부가 될 수 있었지만 박병호를 타석에서 떨어트리려는 의도로 몸쪽 빠른 공으로 숭부할 수 밖에 없었다.

 

문제는 박병호의 타격 위치와 상대 투수간에 승부에서 밀고 밀리는 과정에서 박병호는 무릎에 공을 맞아 타격 발란서를 잊어 버렸다.

 

그래서 박병호는 약간의 슬럼프를 겪어야 했었다. 

 

그러니 박병호는 빠른공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

 

박병호는 연타석 홈런으로 홈런 9개를 기록해 메이저리그 홈런 순위 중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이저 리그 홈런 순위 선두는 논란 아레나도가 기록한 13개다

 

박병호가 속한 AL리그에서는  이대호가 속한 시애틀의 로빈슨 카노의 12개가 선두다.

 

박병호 홈런 순위는 메이저리그 AL 공동 5위에 해당한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5-17 00:25
Yesterday109
Today3
Total12,283,624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