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mlb

박병호 11호 홈런 비거리? 슬럼프 탈출 김현수 쇼월터 하이파이브 의미없다? 메이저 첫 도루 강정호 시즌 첫 도루 김현수 13경기 연속출루 김현수 강정호 타율은?

 

김현수와 쇼월터 하이파이브가 이슈에 떠올랐다.

 

김현수와 쇼월터 하이파이브가 이슈에 오른 이유는 한국 시간 6월 8일 1회말 김현수가 안타를 기록하고 트롬보의 안타로 득점에 성공하고 덕아웃에 들어올 때 쇼월터가 김현수와 하이파이브를 하는 장면 때문이다.

 

쇼월터는 득점에 성공하거나 타점을 기록하고 들어오는 선수에게 손을 마주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다.

 

쇼월터 뿐만 아니라 대다수 감독의 일상이다.

 

만약 득점에 성공하고 들어오는 선수에게 아무런 감정표현을 하지 않거나 특별히 쇼월터가 김현수에게 하이파이브를 했다면 의미가 있겠지만 말이다.

 

한마디로 김현수 쇼월터 하이파이브는 별다른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행동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없다. 잘하면 잘하는데로 못하면 못하는 데로 대응하는 것은 어디나 있는 특별한 일이 아니다. 

 

만약 쇼월터가 하이파이브를 하는데 김현수가 그냥 지나쳤다면 재미있는 장면이고 이슈가 되겠지만 말이다.

 

실제 쇼월터가 하이파이브를 하는데 그냥 쌩깐 선수가 있어 쇼월터의 손을 미안하게 한 선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볼티모어 현수는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서 첫타석2번째타석에서 무안타에 그쳤지만. 3번째 타석에서 볼케즈의 3 78마일 너클 볼을 받아처 내야 중견수를 빠지는 땅볼 안타를 기록했다.

 

이로서 김현수는 선발 13경기 연속 출루를 기록했다.

 

김현수 타율은 뉴욕메츠와의 게임 전 3 7 8리에서 3 77리 소폭 하락했다.

 

김현수 타율이 너무 높아 4타수 2안타 이상이 아니면 김현수 타율은 오르지 않는다.

 

김현수는 이번 안타로 시즌 4번째 타점까지 기록했다.

 

 

김현수 메이저리그 첫 도루 강정소 시즌 첫 도루

 

 

볼티모어 김현수1루에서 2루 도루를 성공해서 메이저리그 데뷔 첫 도루까지 기록하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

 

김현수는 발은 빠르지 않지만 주루에서 센스 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경우가 많이 있다.

 

 

6 8일 경기에서도 1루 주자에 있을 때 다음 타자 마차도의 안타일 때 뉴욕메츠 수비의 헛점을 노려 3루까지 진루하는 센스를 보여준 적이 있다.

 

 

김현수 도루 메이저리그 첫 도루

 

피츠버그 강정호는 캔자스시티 에이스 신드가드와의 시즌 2번째 첫 타석에서 98마일 싱커를 쳐내 2루수 키를 넘기는 안타를 기록하며 타점을 기록했다.

 

강정호는 안타를 기록한 후 2루 베이스를 훔치는 도루를 성공하며 시즌 첫 번째 도루를 성공시켰지만 후속타자 불발로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다.

 

피츠버그 강정호는 캔자스시티 신드가드와의 2번째 3번째 타석에서는 안타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강정호의 타율은 경기 전 298리에서 2할 9푼 9리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다.

 

김현수는 7회말 4번째 타석에서 뉴욕메츠의 바뀐 투수 소리아의 5구 71마일 커브볼을 쳐 좌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났다.

 

김현수는 4타수 1안타 1타점 1도루를 기록했고 김현수 타율은 3할 7푼 2리 떨어졌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김현수는 선발 13경기 연속 출루에 만족해야 할 것 같다.

 

강정호는 4대 3으로 앞선 7회말 3루 주자 폴랑코를 앞에둔 상황에서 뉴욕메츠 볼팬 투수 헨더슨의 초구 95마일 패스트 볼을 쳤지만, 1루 수에 잡히는 불운을 겪었다.

 

현재 6월 9일 공교롭게도 김현수 강정호의 모든 기록은 똑같다.

 

강정호는 4타수 1안타 1타점 1도루를 기록했다. 강정호의 타율은 2할 9푼 5리를 기록하였다.

 

강정호는 9회말 5대5 동점 원아읏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6구까지 가는 접전끝에 바깥쪽 92마일 포심패스트볼에 삼진을 당해서 경기를 마무리 하지 못했다.

 

강정호 타율은 5타수 1안타 1타점 1도루 2삼진을 기록하며 2할 9푼 2리로 하락했다.

 

10초 뉴욕메츠가 역전 1득점을 기록해서 6대 5로 앞서 나가게 되었다.

 

10말 피츠버그는 무사 6번 세르빌 7번 머서의 연속된 볼넷으로 잡은 기회를 8번 로드리게스의 더블플레이고 2사 삼루가 되었다. 대타로 등장한 스웻츠의 볼넷으로 2사 1,3루가 되어 1번 프리즈에게 기회가 넘어갔다.

 

하지만 프리즈가 삼진을 당하며 뉴욕메츠가 피츠버그를 상대로 역전 승리를 장식했다.

 

 

 

박병호 홈런 시즌 11호

 

 

박병호는 첫타석 야수선택으로 출루한 후 득점에 성공했다.

 

 

 

박병호 11호 홈런 박병호 11호 홈런 비거리

 

박병호는 3번째 타석에서 첸웨인의 2구 86마일 슬라이더를 받아쳐 좌측 2층 담장을 맞추는 대형홈런

을 기록했다. 박병호 11호 홈런 비거리는 134m였다.

 

박병호 홈런은 시즌 11호 홈런이고 6월 2번째 홈런이다.

 

박병호 홈런 비거리 134m

 

6월 7일 박병호 10호 홈런을 기록한 후 2일만인 징검다리 홈런을 가동하고 있다.

 

세번째 타석에서 박병호는 11호 홈런을 친후 4번째 타석에서 기다린 초구 92마일 속구를 파울로 만들었다.

 

박병호는 2구 78마일 슬라이더를 받아쳐 좌익수 앞 라인드라이브 안타를 기록하며 주자를 진루시켰다.

 

4번째 타석까지 박병호의 타율은 4타수 2안타 2득점 1타점을 기록했다.

 

박병호의 타율은 2할 2푼 2리까지 올리고 있다.

 

 

 

 

[스포츠/야구] - 박병호 95마일 속구 슬럼프 벗어났다? 이대호 플래툰 깨다?

[스포츠/야구] - 김현수 타율 4할? 8번째 멀티 안타 김현수 타율 사못쓰 증명? 마차도 벤추라 볼티모어 캔자스시티 벤치클리어링 백투백 복수완성?왕첸밍 희생양? 김현수 홈런?

[스포츠/야구] - 강정호 타율은? 강정호 시즌 5번째 3출루 8호 멀티 히트 피츠버그 뉴욕메츠 더블헤더 선발 2차 대타 볼넷

[스포츠/야구] - 박병호 10호 홈런 새로운 도약 반전 시작인 이유는

[스포츠/야구] - 박병호 강정호 다르면서 성공가능한 이유는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