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김현수 강정호 박병호 이대호 타율 등 실시간 스탯

 

 

볼티모어 오리올스 김현수는 쇼월터감독 마지노 기준을 넘길까?

 

쇼월터 감독은 김현수에게 하루에 4안타를 치지 못하면 또는 멀티 출루를 하지 못하면,

 

또는 타율 3할 5푼 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선발로 쓰지 않겠다는 농담을 하였다.

 

그런 의미로 김현수는 쇼월터 감독의 기준을 마지노선으로 하여 반등을 이어갔다.

 

사실 쇼월터 감독의 말은 김현수를 쓰기위한 일종의 명분쌓기에 불과하다.

 

 

 

볼티모어 오리올스 현수는 토론토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 좌익수 2번타자로 출전했다.

 

김현수는 토론토 블루제이의 선발 에스트라다의 7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74마일 체인지업을 받아 쳤지만 좌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어났다.

 

 

김현수의 타율은 3 6 6리에서 3 6 1리로 떨어졌다.

 

김현수는 5타석 4타수 무안타 1삼진 1볼넷을 기록했다.

 

김현수 타율은 쇼월터가 농담으로 말한 3할5푼이 무너지 3할 4푼 9리로 떨어졌다.

 

피츠버그 강정호오승환의 세인트루이스와 홈경기에서 선발 3루수 4번타자로 출전해다.

 

강정호는 세인트루이스와 만나면 강해지는 상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세인트루이스 선발 와카와는 극강의 강함을 보였다. 강정호가 와카와 강한 이유는 와카가 평속 94마일 이상의 속구를 기본 무기로 장착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정호 2아웃 1루 폴랑코 인 상황에서 4구 경계선에 걸친 86마일 체인지업에 삼진을 당했다.

 

강정호의 타율은 2 8 9리에서 2 8 6리로 소폭 떨어졌다.

 

 

오승환 강정호 대결 완승? 로젠탈 블론세이브 오승환 승 날려.

 

8회말 3대 2로 앞선 세인트루이스는 오승환을 불펜에 등장시켰다.

 

오승환이 자소 1번타자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 4번 강정호와 대결이 무산되는 듯 했다.

 

하지만, 매커친이 가운데로 몰린 오승환의 2구 슬라이더를 우익수 방면 2루타를 맞아 강정호와 대결이 성사되었다.

 

 

8회말 2사 2루에서 강정호와 맞선 오승환은 4구 스트라익 존을 벗어나는 8마일 슬라이더를 집어 넣어는데 강정호가 속아 타격했지만,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나 났다.

 

시즌 한국인 투수와 한국인 타자의 맞대결은 오승환의 완승으로 끝났다.

 

강정호는 4타수 무안타로 물너났다.

 

강정호의 타율은 277로 떨어졌다

 

세인트루이스 오승환은 4타자 4타수 1안타로 1이닝 무실점으로 마감했다.

 

8회 3점을 얻어 3대2로 앞선  세이트 루이스는 오승환이 8회말을 잘 마무리해서 시즌 3승에 다가가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세인트 루이스 마무리 로젠탈은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적 많이 있다.

 

그래서 mlb 현지에서도 오승환과 로젠탈의 보직을 바꾸어야 한다는 여론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

 

9회말 무사 세인트루이스 마무리 로젠탈은  피츠버그 5번 마르테와의 대결에서 좌익수 3루타를 맞았다.

 

그리고 후속 스웨터에 볼넷을 주었고 해리슨을 내야 플라이를 잡았지만, 머서에게 내야 안타를 맞고 3대 3 불론세이브를 기록했다.

 

로젠탈의 불론으로 오승환은 3승에 실패했고 11홀드로 만족해야 했다.

 

그리고 조이를 볼넷으로 내보내 1아웃 만루를 만들어 주었다.

 

피츠버그는 재역전 찬스를 맞이하게 되었지만 2아웃 만루상황에서 맥커친은 중견수 플라이 아웃을 당했다.

 

그래서 세인트루이스와 피츠버그는 연장전에 돌입하게 되었다.

 

 

10회 원아웃 상황에서 등장한 강정호는 세인트루이스 복스턴의 6구 연속 슬라이더에 속지 않고 7구 97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우익수 앞 안타를 기록했다.

 

강정호의 경우 mlb에서 95마일 이상 속구를 가장 잘치는 타자중에 하나로 알려져 최근 강정호와 대결에서 속구를 주무기로 하는 선발이나 볼펜 마무리 등은 자신들이 주무기를 버리고 변화구 승부를 한다.

 

하지만, 강정호는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자신의 장점인 속구를 던질수 밖에 없도록 승부를 벌여 속구를 받아쳐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

 

강정호 타율은 277까지 덜어졌다. 마지막 안타로 2할 8푼 4리를 만들었다.

 

이대호는 좌완 플래툰으로 출전해서 우완플래툰 린드보다는 게임에 들어서는 것이 힘들다.

 

mlb 기준으로 우완 3 좌완 1의 비율을 하고 있어서 이대호의 타석은 계산상으로는 린드의 1/3에 불과할 수 있다.

 

그런데 이대호의 홈런 성적을 보자면 좌완과 우완의 차이가 없다.

 

어떤 시즌은 우완에게 더 강할때도 많이 있었다.

 

이대호 홈런도 마찬가지로 상대타수에 비해서 우완에 많은 홈런을 기록할 때가 많이 있었다.

 

 

텍사스와 게임전 좌우완 타율이나 장타율을 비교해도 우완 타율이 더 강한 모슴을 보였다.

 

 

이대호 9호 홈런 이대호 10홈런 이대호 연타석 홈런

 

시애틀 이대호 9호 홈런

 

시애틀 이대호는 텍사스이 좌완 선발 홀랜드를 맞이하여 2회 말 첫타석에서 6구까지 가는 접전끝에 92말이 싱커를 받아쳐 9 홈런을 기록했다.

 

이대호는 8호 홈런에서 9호 홈런까지 신인으로서 가장 작은 타석당 홈런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대호는 첫타석에서 9호 홈런을 기록하며 타율을 2할 9푼 3리에서 3할로 만들었다.

 

이대호 10호 홈런 연타석 홈런 (9 10호)

 

 

이대호는 2번째 타석에서 주자 1,2루인 상황에서 3구 슬라이더를 받아쳐 좌중간을 넘기는 홈런을 기록했다.

 

이대호 9호, 이대호 10호 홈런으로 이대호의 연타석 홈런은 이번 시즌 2번째에 해당한다.

 

이대호 10호 홈런 후 시거는 바뀐투수에게 홈런을 빼앗아 백투백 홈런을 기록했다..

 

시애틀은 5대 1로 앞서나가게 되었다.

 

이대호 타율은 2타수 2홈런 2득점 4타점 3할 7리로 상승했다.

 

 

 

[스포츠/야구] - 김현수 2루타 원정 박병호 4게임 연속 출루 강정호 대타 삼진 오승환 2승 승리투수 1이닝 1삼진 볼티모어 오리올스 토론토 블루제이

 

[스포츠/야구] - 박병호 11호 홈런 비거리? 슬럼프 탈출 김현수 쇼월터 하이파이브 의미없다? 메이저 첫 도루 강정호 시즌 첫 도루 김현수 13경기 연속출루 김현수 강정호 타율은?

 

[스포츠/야구] - 박병호 95마일 속구 슬럼프 벗어났다? 이대호 플래툰 깨다?

 

[스포츠/야구] - 김현수 타율 4할? 8번째 멀티 안타 김현수 타율 사못쓰 증명? 마차도 벤추라 볼티모어 캔자스시티 벤치클리어링 백투백 복수완성?왕첸밍 희생양? 김현수 홈런?

 

[스포츠/야구] - 강정호 타율은? 강정호 시즌 5번째 3출루 8호 멀티 히트 피츠버그 뉴욕메츠 더블헤더 선발 2차 대타 볼넷

 

[스포츠/야구] - 박병호 10호 홈런 새로운 도약 반전 시작인 이유는

 

[스포츠/축구] - 한국 체코 피파랭킹 2000년 이후 현재까지 윤빛가람 석현준 스페인 패패 이겨내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2-08 08:52
Yesterday38
Today13
Total12,307,388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