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mlb

쇼월터 김현수 조이 리카드 플래툰 활용법 타당한가? 김현수 볼티모어 원한 그 모습 조이 리카드는?

볼티모어 김현수는 토론토 블루제이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하지 못했다.

 

김현수가 선발로 출전하지 못한 이유는 볼티모어 오리올스 쇼월터 감독의 용인술에 기인한다.

 

쇼월터 감독은 좌완일 경우 김현수 대신 조이 리카드를 출전시키고 있다.

 

조이 리카드는 쇼월터 감독의 플래툰에 의해서 좌완 선발일 경우 선발로 기용하고 있다.

 

조이 리카드의 경우 우완일 경우 낮은 타율, 출루율을 보인 반면 좌완일 경우 타율과 출루율이 높기 때문이다.

 

조이 리카드는 6월 12일 이전 타율이 242 출루율 299 ops가 .643에 불과했다.

 

특히 조이 리카드는 좌완과 우완에 극심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우완 타율우완 상대로 일 경우 231 좌완 타율 269 였다

 

그래서 쇼월터가 조이 리카드를 활용하는 방법은 좌완일 경우 플래툰으로 조이 리카드를 활용할 수 밖에 없다.

 

문제는 조이 리카드는  좌완일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출루율 333 을 보여 주었다.

 

왜 쇼월터가 조이 리카드를 1번이나 2번으로 기용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쇼월터가 조이 리카드를 활용하는 방법은 플래툰 밖에 없을 만큼 조이 리카드의 활약은 미미했었다.

 

특히 조이 리카드는 최근 30경기 에서 타율이 1할 9푼 출루율이 273 장타율이 2할 9푼 1리에 불과할 만큼 조이 리카드의 활용도는 없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볼티모어 쇼월터 감독은 김현수를 활용할 수 밖에 없었고 쇼월터가 자신과의 감성적 대립에서 조이 리카드와 김현수는 좌우완 플랜툰으로 돌려 조이 리카드가 다시 4월의 활발한 조이리카드로 돌아 올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방법이었다.

 

어쨌든 조이 리카드는 토론토 블루제이 선발이 좌완으로 확정되자 2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조이 리카드는 쇼월터의 부름에 부응해서 5타수 3안타 1홈런 2득점 1타점 1삼진을 기록하는 대활약을 하였다.

 

 

 

조이 리카드의 타율은 251, 출루율 306 장타율 366 ops 672로 급격히 상승 시켰다.

 

반면에 김현수는 토론토가 우완으로 바꾸자 주자 2,3루 상황에서 리카드가 아닌 좌익수 레이몰드 대신에 교체되었다.

 

김현수는 접전 끝에 볼넷을 얻어 출루 했지만, 후속타자 불발로 득점에는 실패했다.

 

 

 

 

 

 

김현수의 타율은 이전과 같은 349 이고 출루율은 429로 상승했다.  

 

김현수는 아직까지 자신에서 주어진 기회를 100%이상 잘 활용하고 있다.

 

어찌보면 조이 리카드도 지금까지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활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는 쇼월터 감독의 지략이 통한다고 말 할 수 있지만, 김현수에게 아직까지 좌완선발이나 좌왕 볼펜이 등장했을 때 기회를 부여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만약 조이 리카드가 한국 시간 오늘(6월 12) 활약을 하지 못했다면 쇼월터의 조이 리카드의 좌완 플래툰은 접어야 했지만, 조이 리카드이 생명은 연장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언제까지 김현수나 조이 리카드가 공존할 지는 알 수 없다.

 

조이 리카드는 대주자나 좌완 플래툰이 최대치로 적합하다는 판정이 내려졌지만, 김현수에게는 아직도 좌완을 상대로 실험되지 않고 이기 때문이다.

 

김현수는 처음 볼티모어가 생각했던 출루률이 높고 삼진을 당하지 않는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지만 말이다.

 

 

 

[스포츠/야구] - 이대호 10호 홈런 이대호 연타석 홈런 오승환 강정호 맞대결 완승? 로젠탈 블론세이브 오승환 승 날려. 김현수 쇼월터감독 마지노 기준넘길까? 김현수 강정호 박병호 이대호 타율 등 실..

[스포츠/야구] - 김현수 2루타 원정 박병호 4게임 연속 출루 강정호 대타 삼진 오승환 2승 승리투수 1이닝 1삼진 볼티모어 오리올스 토론토 블루제이

[스포츠/야구] - 박병호 11호 홈런 비거리? 슬럼프 탈출 김현수 쇼월터 하이파이브 의미없다? 메이저 첫 도루 강정호 시즌 첫 도루 김현수 13경기 연속출루 김현수 강정호 타율은?

[스포츠/야구] - 박병호 95마일 속구 슬럼프 벗어났다? 이대호 플래툰 깨다?

[스포츠/야구] - 김현수 타율 4할? 8번째 멀티 안타 김현수 타율 사못쓰 증명? 마차도 벤추라 볼티모어 캔자스시티 벤치클리어링 백투백 복수완성?왕첸밍 희생양? 김현수 홈런?

[스포츠/야구] - 강정호 타율은? 강정호 시즌 5번째 3출루 8호 멀티 히트 피츠버그 뉴욕메츠 더블헤더 선발 2차 대타 볼넷

[스포츠/야구] - 박병호 10호 홈런 새로운 도약 반전 시작인 이유는

[스포츠/야구] - 박병호 강정호 다르면서 성공가능한 이유는

 

구글광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