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집밥 백선생 백종원 시즌 2 시청률이 74.0%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시즌 1에 비해서 이슈의 중심에서도 점점 멀어지고 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내용적으로 재미적인 요소가 적어진 측면도 있고 이제는 조금 식상하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닐까?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삭당밥의 집밥화를 기획모토로 세웠다.

 

그래서 음식을 만들지 못하는 초보 남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만들어보게 하는 것으로 이끌어 나갔다.

 

그래서 쉽게 만들수 있는 만능소스를 기반으로 보다 손쉽게 만들수 잇는 요리에 집중했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이나 만능소스 레시피가 유명세를 타기도 했었다.

 

어쨌든 집밥 백선생 시즌 2 14회에서는 매워도 다시한번으로 모토로 메운소스 삼총사 라면, 자장면(짜장면),짬뽕을 선보인다.

 

시즌 최초로 집밥 백선생 백조원에 1일 초대 학생으로는 최태준이 잡밥 백선생을 찾아왔다.

 

초대학생 최태민은 인스턴트 라면 중 신라면에도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을 만큼 매운맛에 홀릭되어 있다.

 

그래서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매운맛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며 매운소스를 소개한다.

고추기그

 

4년차 자취생 최태민은 비빔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비빔면을 끓이고 찬물에 세수를 시킨다음 면에 얼음을 투하시킨다.

 

그리고 사온 인스턴트 열무김치를 열어 썰어 청양고추를 넣고 비빔면을 맛나게 먹는다.

 

비빔면에 잘 튀긴 군만두에 치즈를 올려 놓았다. 백종원은 군만두 위에 치즈를 올려 놓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면 더 풍미를 얻을 수 있다고 코치를 한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는 자취생 최태민의 열망에 부응해서 매운맛 소스 양념 만들기

 

백종원은 한국식 중국식 동남아시아식 만능 매운 소스 3종 양념 소스를 선보인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불맛 살린 중국식 라유(고추기름)을 만드는 법 (레시피)

 

중국식 불맛 고추기름 레시피

 

굵은 고추가루 반컵

식용우 반컵

양파 반컵

대파 잘게 썬다.

간마늘

소금

 

 

중국식 라유(고추기름)을 만드는 팁은 기름이 달궈지기 전에 재료를 넣는다.

 

고추는 제일 나중에 넣는게 포인트다.

 

 

 

약한 불에 오래 볶은 것이좋다. 그래야 재료의 향이 기름에 베어 나온다.

 

 

고추가루통에 볶음 재료를 넣고 잘 비벼준다.

 

더 매운맛을 낼려면 일반 고추가루 보다는 청양고추가루를 사용하면 보다 더 매운맛 만능 고추기름이 만들어 진다.

 

라면에 매운소스를 넣어 준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스튜디오 촬영장에 짜장면과 짬뽕을 배달시켜서 중국식 매운맛 고추기름 소스를 한스푼씩 넣어서 먹어본다. 단순한 짜장면과 짬뽕이 아닌 새로운 짜장면과 짬뽕으로 탄생한다.

 

일반적으로 쌈장을 라면에 넣어서 먹으면 또다른 맛이 나고 풍미가 좋아진다.

 

물만두 냉동만두의 변신은 무죄

 

 

 

물만두나 냉동만두를 물에 끓인다.

 

그리고 만두에 먹을 기본소스를 만든다.

 

간장, 물, 설탕, 식초, 간마늘 약간, 그리고 쪽파를 짤게 섫어 넣는다.

 

간장 소스를 문만두 냉동만두에 넣고 그 위에 중국식 매운 양념 소스를 넣고 적당히 비벼준다.

 

 

 

매운맛 치즈순대

 

매운맛 순대를 만들기 위해서 기본 소스를 만든다.

 

매운 고추기름 소스에 고추장을 한스푼, 간장, 설탕, 물을 적당히 넣는다.

그리고 냉동 순대외 비벼준다. 거기에 자신들이 좋아하는 채소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한국식 매운맛 소스

 

청양고추, 멸치

 

청양고추는 가로로 길게 썰어준다.

 

 

 

멸치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후 프라이판에 살짝 볶아준다.

 

그리고 물을 넣고 청양고추를 넣는다.

 

국간장을 넣고 다려준다.

 

식은 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칼칼하고 매운맛을 모든 음식에 넣어주면 된다.

 

일반적인 된장국을 끓이고 한국식 매운맛 만능 소스를 자신의 입맛에 맞게 넣어주면 끝.

 

한국식 매운 만능 소스 라면과 만날때

 

 

라면을 끓이고 나서 한국식 만능 매운맛 소스를 넣어준다.

 

 

 

 

 

 

 

 

[요리] - 백종원의 3대천왕 대구 중화비빔밥 거제 제육볶음 두루치기 부산 수중전골 군산 반지회덮밥 반지 밴댕이

[요리] -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젝스키스 비싸다한 이유는 제육볶음 설탕 필요없는 이유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브런치 이탈리아 계란찜 백종원 프리타타 밥보다 쉬운 백종원 팬케익 레시피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돼지불고기 변신은 무죄 일본 돼지불고기 덮밥 멕시코 퀘사디아

[TV&ETC] - 집밥 백선생 콩나물 해장국 레시피 수란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육룡이 나르샤 상관관계는

[TV&ETC] - 집밥 백선생 어묵탕 어묵볶음 어묵말이 레시피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10-25 22:50
Yesterday56
Today38
Total12,305,31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