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닥터스 4회 예고에서 박신혜 김래원 13년만에 재회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박신헤 펠로우 직업때문?

 

닥터스 등장 인물 관계 이성경 관점 윤균상 또다른 김래원, 박신혜 국일병원 펠로우 지원 이유는..

 

닥터스 등장인물 관계 윤균상이 새롭게 등장했다.

 

윤균상SBS 사극 육룡이 나르샤 무휼 캐릭터로 인기를 얻어 대세남으로 등장했다.

 

그런 윤균상SBS 닥터스에서 새로운 펠로우(fellow)의 역을 맡았다.

 

전임의(fellow)를 의료계에서는 일상적으로 펠로우라고 한다.

 

펠로우는 의대학부(6)또는 의학전문대학원(8)과 인턴(2), 레지던트(4)의 전문의 과정을 끝내고 대학이나 병원에서 임상의로 남아 보다 깊은 임상실험과정을 밟는 것을 말하다.

 

닥터스 4회 예고에서 박신혜가 김래원 이성경을 국일병원에서 재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3년이다.

 

닥터스 3회에서 고등학교 학창시절을 그리고 있어서 닥터스 4회까지 어린 시절을 그릴줄 알았다.

 

닥터스는 20회 시리즈물이다. 그런데 너무나 긴 시간을 학창시절을 그린다면 닥터스 20회를 이끌 힘이 사라진다.

 

하지만, 닥터스 3회 말미에 성장한 박신혜, 윤균상 이성경의 등장으로 닥터스 4회 예고편을 기대하게 된다.

 

어쨌든 닥터스 4회 예고에서 박신혜 김래원이 재회에서 걸리는 시간이 13년이라는 설정이 있다.

 

이는 박신혜가 펠로우과정을 밟고 있기 때문이고 펠로우 과정을 밟으려면 걸리는 최소 시간이 12~14년 이기 때문이다. 

 

닥터스 하명희 작가나 오충환 연출의 치밀함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닥터스 등장인물 관계에서 윤균상은 닥터스에서 펠로우과정에 있고 김래원과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다.

 

윤균상은 재벌집 아들이지만 자신만의 영역을 가지고 싶어서 의료계에 투신하다.

 

하지만, 감출 수 없는 금수저의 본능은 양말로 들어난다.

 

 

 

 

다른 것은 대충 평범하게 살고 싶지만, 패션의 완성은 양말이라는 신념으로 수십만원 대의 양말을 신어야 한다. 그리고 남의 일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캐릭터로 그려지고 있다.

 

박신혜의 어릴 적 라이벌 이었던 이성경의 선배로 나오고 김래원의 라이벌로 나온다.

 

 

 

 

이성경은 어릴 적 동경하던 담임선생 김래원을 짝사랑하다 라이벌 박신혜에 질투심에 박신혜를 위기에 빠트린다.

 

하지만, 일말의 양심은 있어서 박신혜를 방화범으로 몰았던 것을 후회하고 진실을 밝힌다.

 

이성경은 아버지가 있는 병원에서 펠로우 과정을 밟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 선배인 윤균상을 짝사랑한다.

 

하지만, 윤균상은 후배 이성경에 관심이 없다.

 

닥터스 등장인물 관계에서 윤근상의 캐릭은 이성경이 짝사랑하는 상대에서 김래원처럼 자신에게 무관심했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이 짝사랑한 대상이 박신혜라는 인물에 빠지면서 이성경에게는 또다른 김래원일 수 밖에 없다.

 

 

 

부러울 것 없는 의사집안에서 사랑을 받아왔고 이야기의 중심이었던 이성경에게는 자신의 친구라고 생각한 문지인(천순희)박신혜에게 더 가까이 가벼렸다.

 

이성경에게 넘을 수 없는 존재가 되어 버린 박신혜를 보는 이성경의 심정은 어떠할까?

 

또 다시 학교 시즌 2처럼 전학생 박신혜와 어느날 갑자기 국일병원에 온 펠로우 박신혜를 보는 국일병원 이사장의 손녀이고 병원장의 딸인 이성경의 심정은 과히 좋지 많은 않을 것이다. 닥터스 인물 관계는 다른 듯 하면서도 다르지 않다. 인생은 돌고 돈다.

 

반복된 이성경에게 반복된 악연이다.

 

 

박신혜가 하고 많은 병원을 놔두고 국일병원에 펠로우로 간 이유는 이성경의 아버지 엄효섭이 의료 사고로 할머니 김영애를 죽였기 때문이다.

 

엄효섭박신혜에게 의료사고를 의료적으로 증명한다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겠다고 선언을 했기 때문이다.

 

박신혜가 김래원이 의사였기 때문에 또는 김래원과 같이 기흉환자를 살렸기 때문은 아니다.

 

단순히 닥터스가 병원내 삼각관계를 이용한 멜로드라마이지만, 복선으로 박신혜의 복수도 담겨있다는 것이 드러나는 순간이다.

 

한마디로 닥터스는 우연을 가장해서 이성경, 김래원, 박신헤가 국일병원에 모이게 된 것이 아닌 필연적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닥터스 등장 인물 관계가 복잡한 것 같지만 알고 보면 단순한 면이 있다.

 

닥터스의 시청률 고공행진이 가속화 되고 있다. 동시간 대 뷰티풀마인드는 4%에서 근소하게 상승하고있지만 닥터스 시청률은 12%에서 14%로 시청률 경쟁에서 닥터스가 앞서고 있다.

 

글쓴이(갓쉰동)은 이미 전글 에서 닥터스가 시청률에서 뷰티풀마인드를 이길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아래글에서 언급했다.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 닥터스 김래원 박신혜 이성경 삼각관계 예고 박신혜 의사 계기 기흉 식상한 의학드라마 소재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시청률 전쟁 닥터스 완승으로 끝난 이유는 뷰티풀마인드 백소담 윤현민 러브라인 새롭다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 뷰티풀 마인드 닥터스 의학드라마 대전 다른 타겟 시청률 경쟁? 김래원 박신혜 장혁 박소담 케미는?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Statistics Graph
Yesterday17
Today26
Total12,239,866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