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수요 미식회 오늘의 주제는 맛집 천국인 제주도 특집편으로 구성되었다.

 

이현우는 제주도에 갈 때 언제나 그렇듯이 가족과 함께 했다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 곳은 사려니 숲을 소개 했다.

 

혼자하는 여행이 좋은 이유는 외로움과 친구가 되어 가까이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홍신애는 스쿠터를 빌려 해안 도로나 내부도로를 따라 여행하는 것도 재미가 있다고 말한다.

 

전현무는 처음 셀카봉을 들고 찍었는데 작동이 잘못 되었는지 무음 밖에 없었다며 투덜거린다.

 

윤세아는 볼것도 많고 너무 외로운 틈조차 없었다며 이것이 힐링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즐거워 했다.

 

제주도 미식 트렌드를 바꾼 것은 이민자로 불리는 사람들이 바꾼 것이다.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사람들이 빈집을 게스트하우스나 음식점 카페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제주도 미식 트렌드를 바꾸게 된 계기다.

 

로이킴은 제주도 하면 떠오른 갈치가 옥돔, 제주 흑돼지 인데 그렇지 않고 기존 제주도와 다른 음식이여서 놀랐다고 말한다.

 

제주도 사려니 숲길 편백나무 삼나무

 

수요 미식회 제주도 떡볶이 새우.한치 튀김집

 

 

첫번째 집은 분식 힐링  떡볶이 새우, 한치 튀김집이 선택되었다.

 

정성화는 지인들과 갔는데 제주도에 와서 떡볶이라며 실망감이 대단했다.

 

전현무는 자신의 초딩 입맛을 알고 떡볶이 집 사장님이 좋아하고 황교익은 무서웠다며 즐거워 한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떡볶이 한치 새우 튀김 

 

세아는 너무나 매워서 좋아 했는데 사장님이 오히려 조심스러워 했다.

 

튀김 남은 가루를 넣어주는데 너무나 맛이 좋았다.

 

제주 떡볶이는 밀가루 떡을 사용하는데 제주도 특성상 쌀이 귀해서 가래떡을 만들이 못해서 최근에도 오히려 떡볶이가 귀한 음식으로 취급한다.

 

 

수요미식회 제주 떡볶이집에서 새우 튀김이 오히려 좋았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냉우동 돈가스

 

한치, 새우 튀김의 경우 아쉬움 점은 굳이 떡볶이를 메뉴로 선택했는지 모르겠다고 한교익은 말한다.

 

제주 떡볶이 집의 문제점은 오픈 시간이 12~6 한다. 그리고 언제 문을 닫을 지 모른다. 주인맘으로 5개월을 영업 안한 적도 있다.

 

떡볶이 집 주인이 꼭 제주도에 와서 힘들게 살아야 하는지 의문이 들어 자유롭게 살기로 했다고 한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카페같지 않은 카페 커피, 땡유자에이드

 

 

댕유자는 단단한 유자를 말하다.

 

유자청을 만들어 댕유자에이드를 만든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댕유자 에이드 레시피

 

 

댕유자 에이드 마지막에 집앞에 키우는 로즈마린으로 마감을 한다.

 

황교익은 유자는 과육을 먹는게 아니라 유자과피를 먹는다.

 

그래서 설탕에 절여 유자청을 만든다.

 

제주도 돼지고기로 만든 돈가스와 냉우동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돈가스와 냉우동에 관심이 가지 않는 곳이라 말하지만, 로이킴은 풍경보다 오히려 돈가스가 더 좋았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냉우동 돈가스

 

로이 킴은 돈가스를 먹기 위해 제주도에 다시 가고 싶다며 진짜 다시 가서 먹는 먹방의 인증샷을 보여주었다.

 

홍신애는 지금가지 먹었던 돈가스 중에서 제일 맛이 있었다.

 

윤세아는 돈가스를 먹는데 고기와 투김옷을 구별할 수 없을 만큼 잘 만들어 졌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돈가스

 

 

돈가스 냉우동 집 주인은 피자를 만들었던 사람으로 면에 자신감을 가지고 제주도에서 우동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족타를 하여 면반죽을 하고 24시간 숙성을 한다.

 

냉우동 미리 계란을 깨서 먹지라마는 주인집의 말을 듣지 않고 계란을 미리 깨서 먹는 정성화를 지지하는 홍신해는 이유로 걸죽한 노란 알이 퍼지면서 좋은 맛을 낸다.

 

제주 돈가스 아쉬운 점은 주말에 포장이 안된다. 드시고 남은건 포장이 되지만 새로운 것은 포장이 안된다며 그래서 홍신애는 편법을 사용해서 일부러 추가를 시키고 남기고 포장을 했을 만큼 인생 돈가스였다.

 

수요미식회 제주 딱새우 돌문어카레

 

제주 딱새 돌문어 카레집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돌문어와 새우로 만든 카레를 선보였다.

 

황교익은 돌문어 카레집을 찾는데 힘들었다. 네비게이션을 켜고 갔는데 도착했다고 하는데 어딘지 몰라 다시 동네한바뀌를 돌았다. 일부러 손님이 오지 않기를 바란듯이 간판도 흐릿했다며 투덜거린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돌문어 카레 딱새우 카레

 

카레안에 딱쌔우 살들이 알알이 들어 있어서 바닷냄이 올라와 제주도만의카레가 아닐까?

 

이현우는 제주 돌문어 카레를 보고 제주이민자들이 제주 음식 재료를 이용해서 새로운 제주도 음식을 만들어 가고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딱새우 토마토카레

 

 

제주 딱새우 돌문어 카레집은 이민자 곳처럼 넓직한 곳이 너ㅜ나 좋았다.

 

수요미식회 제주 보리빵 쑥떡

 

쌀대신 제주도산 보리와 쑥을 사용해서 제주 전통의 보리빵을 만드는곳이다.

 

전현무를 효자로 만들어준 제주 보리빵이다. 시식을 한 후 바로 한박스를 집으로 보냈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보리빵 쑥떡 리세피

 

이현우는 제주도 유명한 쑥에 쑥빵을 만들어 안에 팥이 들어가 너무나 좋았다.

 

하지만, 로이킴은 자신의 입맛에는 맞지 않아 들어가자 마자 바로 나왔다.

 

 

 

하지만, 홍신애는 어릴적 좋아 하던 빵이다. 그래서 한 봉지 들고 나섰는데 유람을 하다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는데

 

보리빵으로 부르지만 제주도에서는 보리를 상애라고 부른다.제주도 보리빵이 유명해진 이유는 제주도가 보리를 많이 재배해서 그런것이 아닐까?

 

수요미식회 제주 백돼지 생갈비 성게 미역국

 

음주후 정성화를 대리 운정해주던 대리 기사는 어떻게 알고 갔느냐 이집은 방송에 나오면 안된다.

 

이집은 그냥 제주도민을 위해서 나둬야 한다.

 

수요미식회 제주 백돼지 생갈비

 

제주민들은 오히려 제주 흑돼지 보다는 백돼지를 주로 먹는다. 

 

이유는 제주 흑돼지는 외부에 너무 알려져  비싸다. 그래서 제주는 백돼지 생갈비를 많이 먹는다.

 

막썬 돼지 생갈비가 맛을 내는데 더 좋은 것이 아닌가. 한다.

 

최근 제주도 백돼지 생갈비를 제주 흑돼지 생갈비로 파는 집이 늘고 있지만 이집은 백돼지 생갈비로 팔고 있다. 그러니 백돼지 먹고 흙돼지 먹었다고 속을 이유가 없다.

 

수요미식회 제주도 성게 미역국

 

세아는 생갈비는 굵은 소금을 넣고 그냥 먹는게 가장 좋다. 제주 돼지 고기가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좋은 것을 고루 불포화지방산과 올레산 갖춘 맛이다.

 

로이킴은 아쉬운 점은 후식으로 나온 냉면이다. 홍신애는 냉면이 아닌 성게미역국을 먹어야 한다. 이집은 무심한듯 만든 성게미역국이 생갈비와 잘 어울린다.

 

황교익은 백돼지 생갈비집은 제주도 이민자가 아닌 토착민이 만든 제주도 만의 돼지생갈비를 먹는 맛이 있어서 좋다.

 

수요미식회 제주도는 1편에 이어서 다음주 2편으로 수요미식회 제주도 전복물회, 고사리 육개장, 고기국수 등 제주도 어디서나 나는 음식 재료로 수요미식회 제주도 편을 선보인다.

 

 

[요리] - 수요미식회 새우전 황교익 굴욕 모둠 욕전 수요미식회 전 김기방 출연 어머니 전집 에피소드 꿀잼

[요리] -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젝스키스 비싸다한 이유는 제육볶음 설탕 필요없는 이유

[요리] - 수요 미식회 통영 거제 졸복 식초 독을없앤다? 사실은 수요 미식회 강점은 주관적 맛집 디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Statistics Graph
Yesterday17
Today21
Total12,239,861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