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ETC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이승기 버라이어티 찍나?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여친구) 첫회는 홍자매 특유의 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동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여친구)”는 본방이 방송되기 전에 SBS의 모든 채널을 동원해서 홍보에 열을 올렸었고, SBS 이승기, 강호동의 강심장에서는 강심장에 출연한 구미호 팀을 제외하고는 모든 출연자를 병풍으로 만드는 초강수를 두고 2회 연속 내여친 구미호를 선전하였다.

출연자들를 병풍으로 만든 것에 대해서 이승기는 트위터에 개인적인 사과글을 올렸다고 하는데 단순한 립서비스 인지는 알수 없다.

이미 선전효과는 다 보고 이승기 자신을 포장하는 기술로 볼수도 있기 때문이다. 출연자들은 이미 바보가 된 후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강심장은 정말 안하무인 강심장처럼 홍보에 열을 올렸었다.


또한, 강호동은 KBS2의 1박2일에서 이승기와 신민아를 부각시키며 이슈를 만들기를 골몰하여 식상한 면이 있었던 것 또한 사실이고 비난을 감수하면서 까지 구미호에 올인을 하였는데 시청률이나 호감이 없었다면 큰일이 아닐 수 없었다.
 


KBS2에서도 구미호 여우누이뎐을 하고 있지만, 강호동이 여우누이뎐을 선전해 준적이 한번도 없다. 반면에 너무 이승기를 띄우기 위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방송을 너무 사적으로 이용하지는 않는가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홍자매는 홍자매를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홍자매에게 원하는 게 무엇인지를 너무나 알고 있다는 듯이 자신들의 끼를 발산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내여자 친구는 구미호(내여친 구미호)는 어디선가 본 듯한 데자뷰가 너무나 많았다.

신민아는 전지현의 엽기적인 그녀의 성격과 한 치도 틀리지 않을 만큼 비슷하였고, 특히 글쓴이에게는 전지현의 목소리와 신민아의 목소리 톤이 비슷해서 엽기적인 그녀가 구미호로 변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했었다. 사실 엽기적인 그녀는 구미호의 현생처럼 보인 적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승기의 캐릭은 액션배우를 꿈꾸는 연극영화과 학생이다. 와이어 액션을 보여주고 있지만, 엽기적인 그녀에서 전지현이 시나리오를 쓰고 상상하는 장면과 별반 다른 점이 없었다. 

견우(차태현)는 차대웅(이승기)이고, 그녀(전지현)은 구미호(신민아)이다. 공교롭게도 차대웅과 차태현은 성은 같고, 대웅에서 <웅>은 숫컷이나 곰을 상징한다. 곰같은 남자와 구미호인 여우의 이야기라고 할수 있다는 뜻이다. 첫회 상황으로는 신민아는 엽기적인 구미호 캐릭이다. 구미호에 꼼짝못하는 차대웅(이승기)는 엽기적인 그녀에서 견우(차태현)의 모습일 뿐이다.
 
엽기적인 그녀에서 그녀(전지현)가 구미호를 시나리오로 만들었다면 내여자 친구는 구미호가 아닐까?
 


이승기는 이전 작품과 별다른 차이점을 보여주지 못한 감이 있었다. 철부지 부자집 도련님의 캐릭이 남아 있었고, 유머코드를 넣었다고는 하지만 행동과 표정연기가 별반 달라지지는 않는 것 같다. 배우라기보다는 리얼 버라이어티에 출연한 듯하였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 이승기를 좋아라 하는 많은 누나부대에게서 돌날아 올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그동안 연기가 늘지 않은 것 같다는 것이다.


사실 홍자매 작품에서 연기력을 발휘한다는 게 쉽지는 않지만 말이다. 홍자매 작품은  배우를 살리기 보다는 작가가 튀는 유별난 작품을 많이 만들고 이슈화 하는 측면이 있다. 홍자매 작품의 강점이면서도 약점이기도 하다. 배우가 배우로서 성장할 기회를 얻지 못하니 말이다.


홍자매의 작품은 기존 작품을 패러디하거나 오마주하여 웃음코드를 집어넣기를 좋아한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도 기존 작품에서 모티브를 가지고와서 자신의 작품 속에 녹여내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었다.


구미호는 남자를 좋아하고 모든 남성들을 홀릴 만큼 대단한 미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구미호인 줄 안 남성들이 구미호와 결혼을 하지 않는다. 결혼상대와 연애상대가 있는데 구미호는 연애상대로서는 최상이지만, 결혼상대로서는 최악이기 때문이 아닐까? 언제 어느 때 외간남자를 꼬실지 모르는 상태에서 구미호와 결혼을 한다는 것 섶을 지고 불구덩이 속으로 뛰어드는 형국이니 말이다. 그래서 삼신할미가 구미호의 9개의 꼬리를 잘라서 액자에 봉인을 한다.


액자에 봉인을 하는 것은 영화 전우치에서 말썽쟁이 전우치가 서경덕?에게 액자에 봉인이 되는 것과 같은 장면의 연속이다. 또한, 구미호의 힘은 9개의 꼬리에서 나온다는 설정은 머리를 자르면 힘을 쓰지 못하다는 삼손에서 힘의 근원을 차용해서 가져온 것이 아닐까한다.


홍자매의 드라마의 특징을 요약하자면 드라마는 신중할 필요도 없다. 왜 드라마는 신중해야하는데 라는 반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심각한 장면에서도 웃음으로 극복하여 버린다. 시청자로 하여금 생각하지도 말고 그냥 닥치고 웃고, 울면 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것이다.


그 속에서 얻을 것이 있는 사람은 얻을 것이고, 드라마 속에서 얻을 것이 없다고 하더라도 웃고 즐겼으면 그만이다.라는 것을 선언한 드라마다. 


KBS 월화드라마인 구미호 여우누이뎐은 구미호의 모성을 기반으로 여성들의 투쟁을 드라마의 기저에 깔고 있어서 무거운 주제를 다뤘다면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에서는 구미호가 꼭 무서울 필요가 있는 거냐? 코믹하면 안되는거냐?라는 반기를 들고 가볍게 보는 드라마로써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다. 나름대로 두 드라마는 저 마다 특색이 있어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수목 동시간대에 방영되고 있는 KBS <제빵왕 김탁구>처럼 약간은 무거운 주제가 맞지 않는 사람은 가볍게 SBS의 내 여친는 구미호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어찌되었던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나는 호러물이고, 하나는 코믹물인 두 가지 색다른 구미호를 만나보는 것도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한다.

관련기사
2010/08/13 - [TV&ETC] -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공작새같은 신민아 가능할까?
2010/08/13 - [TV&ETC] - 제빵왕 김탁구, 구마준은 위악적이고 구일중은 위선적이다

2010/08/12 - [TV&ETC] - 제빵왕 김탁구,구마준 쓰레기발언은 자신 향한 자학인 이유

2010/08/11 - [TV&ETC] - 구미호 여우누이뎐, 핵심을 찌른 만신의 구미호 배척 이유
2010/08/11 - [TV&ETC] - 제빵왕 김탁구, 진짜 악역은 구일중 아닐까?
2010/08/11 - [TV&ETC] - 구미호 여우누이뎐, 서신애 빙의연기와 답답한 구미호 모녀 된 이유?
2010/08/04 - [TV&ETC] - 구미호 여우누이뎐, 동이, 8 여우들의 전쟁 돌입
2010/08/03 - [TV&ETC] - 구미호 여우누이뎐, 여우구슬 달거리 연이가 살아난 이유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