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김연아&피겨스케이팅

김연아 CNN 인터뷰 이적행위, 모든 홍보대사직 회수해야

 

피겨를 모르는 사람들도 카타리나 비트나 미셸 콴 라는 이름을 들어 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또한, 체조를 모르는 사람들도 코마네치라는 이름을 들어 보았을 것이고, 육상의 우사인 볼트나 축구의 펠레, 마라도나, 메시, 베컴, 골프의 타이거우즈, 농구의 마이클 조던이란 이름을 들어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대한민국도 전세계가 알아주는 스포츠 스타를 가지게 되었다. 다름이 아닌 피겨의 김연아다.


외국에서는 김연아를 퀸연아라는 별명을 부르기 좋아한다. 김연아는 피겨의 여왕이며 여제이다.


글쓴이가 처음 카타리나 비트를 알게되고 그의 국적이 동독임을 처음 알게되었다. 동독이란 나라는 당시만 해도 그저 그런 공산권 국가이고 독일에서 분단된 국가에 지나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코마네치의 국적이 루마니아인것도 코마네치가 있었기 때문에 알게 된 국가중에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메이카를 알게된 이유도 우사인 볼트의 나라이기 때문이였다.


대한민국은 단순히 일본과 같이 경제 동물로 알려져 있고, 삼성이나 현대나 LG를 대한민국이 아닌 일본의 기업이나 중국의 기업으로 알고 있는 전세계인들은 알고 있다. 하지만, 김연아는 이를 한번에 불식시켜 버렸다. 김연아하면 떠오르는 나라는 대한민국이다. 더 정확히 이야기 하면 남한(사우스 코리아)이지만 말이다.


일본은 서구열강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경제력은 세계 최강의 반열에 올랐고, 노벨상도 수 많은 사람들이 탔지만, 문화적인 콤플렉스는 감춰지지 않았다. 특히 스포츠에 관해서는 한없이 작은 국가에 지나지 않았다.


그런 일본이 선진국의 상징과 같은 스포츠에 투자를 하기 시작하였다. 동계 스포츠의 상징은 피겨이다. 그것도 여자 피겨는 동계스포츠의 꽃이고 이 종목을 제패하면 단번에 그 위상이 달라진다.


일본은 일명 폭풍작전으로 명명된 피겨스포츠 올림픽 챔피언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가동하였다. 수십년동안 매년 수조원에 해당하는 물량공세와 인프라 확충을 하였다.


하지만, 일본은 꿈에 그리던 금메달을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에서 아라카와 스즈카가 금메달을 땄지만, 전세계 누구도 아라카와 스즈카를 올림픽 챔피언으로 인정하지 않았다.


이유는 전세계 피겨팬들은 아라카와 스즈카는 미국의 사샤코헨과 러시아의 이리나 슬루츠카야를 비롯한 강력한 우승후보들이 스스로 말아 먹는 후 어부지리로 금메달을 땄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고, 일본 또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유일한 금메달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아라카와 스즈카로서는 자신의 일생에 최고의 연기를 올림픽 무대에서 하고도 금메달답지 않는 금메달로 대접을 못 받고 있는 것이다.
 


일본은 아사다 마오를 필두로 안도미키, 스즈키 아키코 등 세계일류의 선수들을 양성하였다. 안도미키와 아사다 마오 선수는 일본의 추쿄대학교 출신이다. 일본연맹과 추쿄대학은 피겨 전용빙상장을 가지고 있었지만, 2008년 새로운 최첨단 국제규격(60*30)의 빙상장을 만들어 아사다 마오 1인을 위한 빙상장을 만들었다.


오로라 빙상장으로 명명된 최첨단 빙상장에는 천정에 움직임 하나하나를 분석할 수 있는 첨단 카메라 36개를 설치하였고, 제빙작업을 하는 전문인력을 배치 시켰다. 추쿄대학은 이로서 2개의 피겨 전용빙상장을 가지는 학교가 되었었으며 추가로 3억엔(당시 약 30억원)을 드린 보조링크장까지 만들었다.


글쓴이 뿐만 아니라 많은 피겨팬들은 일본의 인프라에 대해서 대단한 부러움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일본의 두터운 선수층은 부러움을 넘어 질시에 가까운 절망을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일본의 물량공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ISU에서 막강한 영향력까지 행사하고 피겨룰를 자기(일본)에 유리하게 만드는 공작을 하고 대성공을 거두였다.


하지만, 일본은 피겨의 변방중에 변방인 한국의 김연아 1인에 의해서 처참히 무너져 내렸다.  한국은 김연아가 일본인 아사다 마오를 이기고 우승한 것에 대해서 기쁠 것이다. 하지만, 글쓴이는 기쁘지 않다.

왜냐하면 김연아는 우연히 굴러들어온 하늘에서 내린 천재이기 때문이다. 스포츠나 기업이나 투자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얻은 우연한 천운은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만약, 대한민국이 일본의 1/10아니 백분의일이라도 투자를 하고 얻은 소득이라면 기쁠수도 있다. 하지만, 로또 복권처럼 우연히 찾아온 복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에 가깝다.

현재 대한민국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려고 준비중에 있고, 그 중심에 김연아가 있다. 김연아는 평창 올림픽 준비위원에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2018년 동계올림픽은 레전드 카타리나 비트의  독일과 프랑스,  피겨여제 김연아의 한국이 개최를 두고 열띤 활동을 하고 있다.


러시아는 2007년 남미 과테말라에서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에서 러시아가 한국의 평창을 물리치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데 성공했다. 러시아가 개최지 선정에 유리할수 있었던 이유는 러시아가 가지고 있는 동계스포츠 인프라 였다. 러시아는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4년 소치에서 활약할 꿈나무들을 선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예가 최근 끝난 그랑프리 시리즈의 결과이다. 그랑프리 7차례 시리즈 중에서 러시아는 한 두개 제외하고 모든 시리즈를 싹 쓸어 담았다. 2014년 소치를 빛낼 별들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이들의 연령대가 소치에서 극강의 힘을 발휘하는 18~20세 전후가 될것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러시아는 소치를 위해서 인적, 물적으로 충분한 뒷받침을 하고 있다.
 


그런데 2014년 동계 올림픽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그동안 어떠한 준비도 없었다. 그저 우연히 하늘에서 떨어진 김연아에 목메고 있다. 그것도 어떠한 투자도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고 김연아 스스로 돈을 벌어서 캐나다 빙상장에서 연습을 하고 올림픽 역대 최고의 연기로 완벽한 금메달을 땄을 뿐이다.


2018년 평창올림픽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선수들이 훈련할 공간이 없어서 메뚜기처럼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빙상장 투어를 하고 있다. 2018년에 활동할 선수들은 현재 8~10살 전후의 선수들이 주축이 된다. 이들이 피겨나 동계종목을 하려면 즐길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대한민국에는 어디에도 이들을 받아들일 빙상장이 없다.


그래서 김연아는 대한민국 대통령과 서울시장과 경기도에 피겨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장이라도 만들어 달라는 정중한 부탁을 하였지만, 동계 올림픽을 개최하겠다고 하고, 김연아에게 2014년 소치를 넘어서 2018년 평창까지 선수로 뛰어주기를 갈망하는 대한민국은 김연아가 부탁한 일본 추쿄대학의 30억 보조링크장 보다도 못한 답변이 돌아왔다. 니돈으로 후배를 양성하고 빙상장을 만들라는 것이다. 김연아는 1,700억 빙상경기장을 원한것도 아니고 수백억 대 1인용 첨단 오로라 빙상장을 원한 것도 아니다.


최소한 일본처럼 1년에 수조원씩 투자해달는 것도 아니고, 러시아처럼 인적,물적 지원을 해달라는 것도 아니다. 단지 피겨선수들이 훈련할 600평짜리 훈련장(60*30m) 만들어 달라는 극히 소박한 소망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김연아는 서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연아가 홍보대사로 있는 서울시 오세훈 시장은 한강에 수상택시를 띄어 매년 수십억의 적자를 낼지언정 많은 사람들이 여가생활을 하고 선수들이 훈련할 연습장은 서울시 부채 25조 때문에 만들어 줄 수 없다고 한다. 오세훈이 매년 길거리에서 버린 서울시 부채만으로도 무상급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G20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에게 대한민국 대통령은 국격은 빙상장에서 나오지 않고 22~40조를 퍼부은 4대강에서 나온다고 빙상장은 수익성도 없다고 일언지하에 거절하면서 평창올림픽에 필수적인 훈련장인 빙상장은 니들끼리 알아서 만들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왜 김연아에게 국격을 높여달라고 G20 홍보대사를 맡겼으며 2018년 평창올림픽 추진위원해 홍보대사를 임명하였을까? 평창올림픽을 유치하면 그 공로는 자신들이 가져가고 실패하면 김연아에게 뒤집어 씌울 요령이 아니라면 말이다.

설령 2018년 동계 올림픽을 개최하더라도 남의 나라 잔치상을 차려주는 골빈 주인이 되기 십상이다.

대한민국에서 김연아 같은 선수는 100년 만에 나올까 말까한 천재이지만, 아무런 투자도 없이 김연아 같은 선수도 나왔는데, 사실 김연아가 대한민국에서 나온 이유도 김연아의 연고지가 있는 군포근처에 과천이나 안양에 질낮은 빙상장이라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 마저도 없었다면 김연아는 대한민국에서 나올 수 없었다.
 


4대강 물막이 보 하나를 만드는데 수천억원이 들어간다고 한다. 보 하나에서 부가가치는 0원에 지나지 않고 유지관리비용만 매년 수백억씩 낭비하는 수익성 제로가 될 것이다. 보 1개도 만들지 못할 1,000억으로 각 시도에 실내 빙상장 한 개씩 10개만 만들어도 매년 수많은 실업자를 구제하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


스포츠를 경제적인 단순 산술적인 가치로 평가할 수 없다.  그런데 스포츠는 산업으로 발전하였다. 스포츠는 산업이며 국가가 갖춰야할 사회 기본 인프라며 복지사업이다. 경기장이 딸린 과천 빙상장만 하더라도 매년 3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피겨는 선진국형 종합예술 스포츠로 고부가가치가 높은 신성장 스포츠 산업이다.


김연아가 올림픽에서 쌓아올린 부가가치가 5조~12조에 이른다는 보고가 있다. 세계에서 김연아를 대한민국보다 반기는 이유는 김연아가 새로운 르레상스를 이루는 근거를 제시했기 때문이다.


일본의 예에서 보듯히 한국에서 조금만 투자를 한다면, 일본보다 신체적, 정신적 능력이 좋은 대한민국에서 제2의 김연아, 제3의 김연아는 수없이 나올 수 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려고 3수를 하고, 동계올림픽 피겨 금메달을 딴 선수를 보유하고, G20 선진국이라고 공중파나 방송에서 불필요한 광고를 난발하는 대한민국에는 북한에도 있다는 실내 피겨전용연습장이,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3개종목 올림픽 금메달을 일군 빙상선수들이 제대로 연습할 빙상장도 없다는 사실은 국가기밀일 수밖에 없다. 평창올림픽 유치하는데 지대한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내용이다.
 


CNN : 당신이 성장했던 한국에서 연습할 땐 뭐가 어려웠나요?


연아 : 제가 어렸을 때, 한국엔 링크가 많지 않았어요. 그 링크 대부분도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죠. 지금도 선수들이 훈련하려면 아침 일찍이나 밤 늦게 밖에 사용하지 못해요.


게다가 피겨팀을 수용할 수 있는 링크도 충분하지 않아서 선수들은 매일 다른 링크에서 훈련하곤 해요. 뭣보다도 대부분의 링크는 너무 추워서 항상 큰 부상의 위험을 안고 있죠. 피겨선수 전용 링크는 없어서 전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자는) 정상적인 하루 일과를 보내기가 매우 어려웠어요. 아주 일찍 아침이나 아주 밤 늦게 훈련해야 했죠.

- 김연아 CNN 인터뷰 일부 : 출처 피겨갤 -




김연아는 대한민국 국가 특 1급비밀에 해당하는 내용을 공신력 있는 CNN를 통해서 전 세계에 까발렸다. 아무리 김연아가 올림픽 금메달을 땄을지라도 이는 선진국만의 모임인 G20 의장국이며, 평창 올림픽 개최하려는 대한민국 이명박 정부에 국익에 반하고 이적행위를 한것이 분명해 보인다. 김연아에게서 G20홍보대사직과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와 서울시홍보대사에서 짤라야 하지 않을까한다.


글쓴이가 아무리 김연아를 옹호해주고 싶어도 국익에 반한 국가1급비밀을 까발려 이적행위를 한 김연아를 옹호하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다. 그러니 이명박 정부는 빠른 시일내에 김연아가 가지고 있는 직책을 회수하기 바란다.

글을 제대로 읽지 않는 분들이 많군요..은유와 반어과 역설법에 대해서 심각히 고민해보시길..  이글은 김연아를 한줄도 비판한 글이 아닙니다. 이명박 정부는 있는 사실을 밝혀도 국익에 반하고 이적행위라고 모는 몰염치가 있어서 비판한 것뿐입니다. 또한, 약속만 하고 해준것도 없는 이명박 정부가 김연아를 앞세워 정치적인 이득만 취하지 말고, 대사직을 맡겼으면 그에 걸맞는 대접을 해주던지 그렇지 않다면 대사직에서 해임을 하고 김연아를 자유롭게 놔주라는 글이지요.

관련기사
2010/10/21 - [스포츠] - 김연아 빙상장 600평 서울 군포 백지화 의지 문제일뿐 시간과 돈 문제 아니다
2010/10/20 - [이슈] - 김연아 빙상장, 김연아 거리 필요없다.
2010/10/16 - [이슈] - 김연아 세계여성스포츠상 수상으로 본 참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
2010/10/15 - [이슈] - 김연아. 미국 투명유리 진입 장벽 깬 유일한 존재, 하지만..
2010/10/09 - [스포츠] - 김연아 선수전용 빙상장 발언 부끄럽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피겨갤러 2010.10.26 23:54

    풉, 여기에 난독증 환자들 많네. 아니 독해력이 그렇게 딸려서 세상살이 참 피곤하겠네. 마지막 멘트부분은 반어법으로 썼다는걸 초등학생이 봐도 알겠네. 물론 글 중간중간에 맞춤법이 잘못 된 부분이 있긴하지만, 그 정도는 실수로 그렇게 쓴것일수도 있고 말이지. 아무튼, 글 제대로 읽지 않고 괜한 사람 잡지 말자구요.

  • 안티팬 실어. 2010.10.27 18:35

    이분 연아선수가 얼마나 피겨계에 이룬것이 많은지도 모르고 함부로 이적행위니 회수를 하라느니 이건 말을 함부로 하는듯.
    보는 사람이 많은 인기블로거면 책임있고 바른 말을 해야죠.
    진짜 인터넷 심각하네요.

  • 지치지도 않냐 난독증 2010.10.28 05:52

    안티팬 싫어. 다시 한번 글을 첨부터 끝까지 읽고 오길... , 아니 바로 위에 피겨갤러님의 댓글을 읽어보길...

    내 개인적인 희망도, 연아선수가 다 때려치고 (고려대도 때려쳐라) 피겨에만 전념했으면 좋겠다. 어차피 잘되면 지들 공, 안 되면 연아 탓을 할 사람들에게...

  • 전지적연아시점 2010.10.29 07:19

    자신이 연아라도 된양 재량해서 이런 글을 쓰는 게 우스워 보인다.
    연아가 그동안 언론이며 악플러며 시달려온 게 어떤지 충분히 짐작을 할 것인데
    이런 제목으로 글을 쓸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연아가 언제 대사직 해임해 달라고 한적이 있나?
    연아가 4대강 비판을 한 적이 있나? 연아와는 상관없는 일이다.후배양성을 위해서 빙상장건립을 얘기했을뿐인데 왜 연아를 엮어 정부비판하는데 사용하는가? 훈련장이 필요하다는 이유만 말하면 되는것이다.
    대한민국정부비판하고 연아와는 상관없다.연아가 직접 언급하지 않은 이상 앞서갈 필요가 없단 말이다.
    뻘소리지만 대한민국을 자세히 표현하면 어떻게 '남한'이 되나? 우리나라 국명은 대한민국이다.뭐가 싸우스코리아야~왜놈들이나 남한 북한 구분할때나 쓰는거지.대한민국을 줄여 한국이라 표현한다면 모를까.
    글쓴이가 한국사람인지도 의심스럽다.딱잘라 말해 이글이 연아에게 어떤 도움을 준다고 좋은 글이라고 말하는지 알수가 없다.악플이 달리면 달리겠지,대한민국 피겨의 전반적인 상황을 모르는 일반인이 봤을 때 연아를 응원하게 될 글이라는 건가? 이런 글이?? 연아안티만 양산하는 글일뿐이다..연아팬이라면 누구나 그렇듯 연아시점에서 글을 쓰는 게 금기시 되어 있다는 것쯤은 알것이다.그런데도 이 글이 좋다는 것은 연아팬이 아니라는 거겠지.팬이든 아니든 간에 내 생각이 연아생각인양 하지 말고 적당히 해라는 말이다.

    • 전지적 연아시점 좋아하네 2010.10.29 09:39

      이게 어떻게 연아시점에서 쓴 글이냐!
      님이 전지적 대한민국 시점이네
      님이 뭐라 떠들어도 절대 다수 선량한
      우리 국민은 너보다 글쓴이 글에 미소짓는다.
      이 부끄럽고 민망한 님아!

    • 전지적연아시점이지 이게 2010.10.29 11:48

      연아가 언제 대사직 해임시켜 달라고 했냐고요?
      연아가 언제 이런 대접해달라고 했냐고요??
      연아가 하지도 않은 말을 하며 이래라 저래라하는데 이게 연아시점 아니면 뭐임?? 연아팬이면 연아에게 피해가 갈일을 하지 말아야 할 것 아닌가.연아팬인 나조차도 이 글이 황당한데,안티들이 보면 더욱 신나 할것 아닌가 말이다.
      아 짜증난다 진짜..지네딴에는 연아 위한답시고 쓰잘데기 없는 글을 적어서 연아에게 악플 하나라도 달리면 책임질수나 있나..연아는 진짜 우리나라 보배인데 좀 소중히 여깁시다 제발.가꾸지는 못할 망정 재를 뿌려서야..연아의 홍보효과를 가지고 정부를 상대로 협박하는 것도 아니고 이따위 글이 무슨 연아에게 도움이 된다고 진짜 아우 짜증나네.연아가 있을 때 소중히 여겨주세요.아니 연아 욕먹여가면서 이러고 싶냐고.누가 훈련장의 필요성을 모르는 연아팬이 있나.뭐!? 이적행위?어이가 없어서 진짜 글쓴이가 뭔데 연아의 대사직을 이래라 저래라 하느냐고.연아가 홍보대사를 안 할 생각이였으면 안했겠지,홍보대사를 한 이상 연아를 믿고 지켜보는 게 팬의 입장 아님?내가 정부 비판했다고 이러는 것도 아니고 정부비판이든 4대강 비판이든 훈련장건립이든 연아를 앞세워서 자기의 주장을 하지 말란 말이다.연아가 자신이 훈련하고자 훈련장이 필요하다고 한적 있음?? 후배양성을 위해서 악플을 무릎쓰고 얘기한걸 이렇게 사태를 키워서 무슨 연아에게 도움이 된다고.이런 글을 보고나면 정부나 일반국민들이 아~~연아를 이적행위자로 안 만들기 위해 건립해야 겠구나 이러겠느냐고.연아 대접을 안 해줘서 징징대는 걸로 보이지는 않을련지 생각안 해봄?다시한번 말하는데 훈련장 건립과 연아의 대접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피겨인프라와 대한민국 피겨 미래를 위한 일이지.이걸 연아에게 책임을 떠 넘기지 말란 말이다.즉 연아가 없었더라도 필요한 일이지 연아를 끌여들여서 이러지는 말자 좀..
      이게 연아를 이용하는 게 아니면 뭐란 말임..흥분해서 대충 갈겨 씀

    • 1234 2010.10.30 01:54

      전지적연아시점 댁이 더 우습네요. 반어법!! 모르세요?

    • 전지적연아시점이지 이게 2010.10.30 12:12

      악플러들이 반어법까지 생각하고 악플답니까?
      연아에게 악플이 달릴 꺼리를 제공하지 마시라고요.
      훈련장이 필요하다는 취지에 공감 못하는 사람이 여기에 어딨겠어요? 논리전개방식이 무리수라는 거잖아요.
      역설이니 반어니 직유니 은유니 하는 것은 설명을 돕게하기 위해 사용되어야지.직접적으로 설명할 수 없으면 이런 글은 관두시길 바랍니다.이분 글제목들이 하나같이 왜 다 이 모양인지 모르겠습니다.연아를 이용한 원고료 상술인가요? 글을 자극적이게 써서 인기를 얻든 돈을 얻든 전 관심이 없지만 우리 연아를 끌어들여서 이런 짓 하는 것은 정말로 불쾌합니다.연아를 조금이라도 아끼고 사랑한다면 이런식으로 이용은 못하죠.사람이라면..어떤 대상을 비난하지 않아도 연아를 칭찬하는 글 쓰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좀 그렇게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여기에 올 일도 없겠지만요.기사제목을 악의적으로 적는 발기자와 다를 게 무어랍니까?

  • 나그네 2010.10.29 11:40

    제목이.. 좀 자극적이군요. 평소 갓쉰동님 글을 즐겨보는 저와 같은 독자에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일부 독자들은 제목만 보고 거부감이 일어 본문을 제대로 안읽고 지나칠까봐 우려됩니다.
    그래도, 항상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시는 갓쉰동님께 감사드립니다.^^

  • 물고매 2010.12.10 09:50

    이런,저런 의견 생각 다 옳을 수도 있고 아니다고 할수도 있지만 서로들 비방은 하지말고 편안히 읽고 나갑시다. 왜 자기 의견만 꼭 중요하다고 느끼시나요. 정부도 연아도 잘못도 잘한것도 그냥 주장이고 의견이니 넘어갈순 없나요? 위의 오리무중씨들 제발 쓸데 없는 참견으로 싸우지들 말고.....

  • Favicon of http://backifdfdfdsfn79.tistory.com BlogIcon 의 형 제 할까 2010.12.14 14:42

    위≠대한↓탄㈘생-가ⓓ차없ⅶ구Μ나!》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이 좋은 글을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 보세요 ㅋㅋ

    그리고 내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오길 원하세요?

    그럼 저희 " 포 . 스 . 트 . 웨 . 이 " 에서 고민을 해결하세요.

    야후,구글,다음 검색창에서 " 포 . 스 . 트 . 웨 . 이 " 라고 검 색 하 세 요.

    자 동 등록기, 게시판 등록기, 이 메 일 발 송 기, 카페 수집기, 카페등록기, 트랙백 발송기, 아이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

    인터넷 쇼핑몰 홍보광고!! 나의 블로그 광고!! 모두 저희 " 포 . 스 . 트 . 웨 . 이 " 에게 믿고 맡기세요*^^*


    감 사 합 니 다.

    д

    ⒨뜻이다.그⒳런데MиBC스ⓣ타오디션●위㏜대⊃한∧탄생㉫은§단㎉지스Ш타만㎷들기㎓는뒷전ⓑ이㉰고지금당×장⇒에Χ자↘신⅝들만ⓓ의ij유희㎿에빠ε져있㎼는것같다는∀생⒞각이다.어◁쨌½든사람㎑마¤다.ŀ..㎣온을㎏자신∠만О의음⑦색으Θ로σ부⑵른㏃허⒠지¾애ⅰ와왓츠업ⓠ을부른이㎠동미는사람을ё..▦.ⓓ

  • 개념글 2010.12.27 15:47

    개념글....정말 잘 읽고 갑니다.......이런 보석같은 선수를.....나라에서 좀만 더 신경 써주면 얼마나 좋겟어여...이용하지말구요!!!!대한민국 인지도를 얼마나 올린 선수인데.....정말 안타깝습니다....연아양 팬으로서 할수잇다는건 이런 글로만 응원해줄수밖에 없단걸요...연아양이 행복햇음 좋겟습니다...^^

  • 개념글 2010.12.27 15:47

    개념글....정말 잘 읽고 갑니다.......이런 보석같은 선수를.....나라에서 좀만 더 신경 써주면 얼마나 좋겟어여...이용하지말구요!!!!대한민국 인지도를 얼마나 올린 선수인데.....정말 안타깝습니다....연아양 팬으로서 할수잇다는건 이런 글로만 응원해줄수밖에 없단걸요...연아양이 행복햇음 좋겟습니다...^^

  • 난독증은 제발좀 댓글달지마요 2011.01.25 10:38

    아..정말 글 이해 못하는 사람들은 뭔가요..정말 심각하네요

    글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www.rolexreplicascollection.net/panerai-watches-c-118.html BlogIcon Panerai Replicas 2011.05.05 10:39

    이런 보석같은 선수를.....

  • Favicon of http://hairjjin@nate.com BlogIcon 부탁드립니다 2011.06.28 20:09

    제목을 왜 항상 이렇게 자극적으로 쓰시나요? 내용과 상관없이 전 연아 관련된 글에 이렇게 위험한 제목으로 빈번히 올리시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노출이 되지 않으면 신경도 쓰지 않겠지만 다른 사람 보라고 쓰시는 글이잖아요. 한번 생각해 봐 주세요.

  • Sim 2011.06.28 21:55

    정말 슬픈 현실입니다~
    글잘읽고가요~

  • Favicon of http://www.chineselight.com/LED-Waterfall-Lights.html BlogIcon LED Waterfall Lights 2011.09.02 16:50

    으신 분은 제작자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www.geilekontakte.ch/jura.php BlogIcon Hausfrauensex BDSM 2011.11.14 09:37

    멋진 블로그. 한 대답을 찾을 때.

  • Favicon of http://www.domina-lady.ch/ BlogIcon Fetisch-Kontakte 2011.11.14 09:39

    저도 그렇게 생각 해요

  • Favicon of http://www.pussy-dreams.com/ BlogIcon Pussy Porn 2012.07.21 20:49

    팬으로서 할수잇다는건 이런 글로만 응원해줄수밖에 없단걸

  • Favicon of http://mycustomerreview.com/ BlogIcon Rynearson 2012.08.09 20:07

    않았다. 마찬가지로 코마네치의 국적이 루마니아인것도 코마네치가 있었기 때문에 알게 된 국가중

  • Favicon of http://knows.vacau.com/blog/view/3371/holding-your-crisis-system-correctly BlogIcon survival bag essentials 2012.11.26 20:18

    김문수 지사의 도정을 트리플 악셀식으로 한다면 속임수 정치를 하겠다는 선언과 같은 것이다. 피겨와 정치가 같은 점은 피겨도 권력이 지배하고 정치도 권력이 지배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피겨를 정치스포츠라고 불리우는 것이다.

  • Favicon of http://www.goodbyejacque.com/?p=98 BlogIcon folding shovel army surplus 2012.12.03 17:40

    또한, 체조를 모르는 사람들도 코마네치라는 이름을 들어 보았을 것이고, 육상의 우사인 볼트나 축구의 펠레, 마라도나, 메시, 베컴, 골프의 타이거우즈, 농구의 마이클 조던이란 이름을 들어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