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투하츠는 가상의 2012년에 대한민국은 입헌군주제를 하고 있고, 남북한이 분단되었다는 설정을 하고 있다.
남한의 군인이지 왕제인
한마디로 정리하면 안하무인 왕제인
왕자를 사랑하는 한국의 하류층 인생에서 상층부로 가는 엘리베이터에서 한단계 진화(?)하여 사랑은 국경을 넘고 나이를 넘는다는 적대적인 군인간에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다루고 있다. 여성들의 환타지를 자극할 수 있는 코드는 다 들어가 있다.
이런 드라마가 인기가 없을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옥탑방 왕세자도 과거로부터 미래로 온 왕세자가 옥탑방에서 근근히 힘들게 살아가는 여인과의 사랑을 다루고 있다.
대한민국의 드라마 구조는 너무나 틀에 박힌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먹히는 이유는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 층이 여성이 주류이고 대부분이 현실 도피성 환상과 신분상승, 계급상승의 대리만족 주는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반대로 상류층 여인과 평범한 하류 인생을 살아가는 찌질남(?)의 사랑을 다룬 드라마는 보기 힘들다. 단지 오래 전 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을 빼고는 말이다. 상류층(?) 여인과 하류층의 남자와의 사랑은 주시청자층인 여성을 고려한다면 시청률에 치명적일 수 밖에 없으니 만들어 질수 없을 것이다.
어쨌든 더킹 투하츠와 옥탑방 왕세자는 인기가 없을 수가 없는 이야기 구조틀을 가지고 있고 아무리 연기가 되지 않는 배우들을갔다 놓아도 얼굴 마담격인 배우들만 채워 놓으면 된다. 배우가 연기까지 잘한다면 금상첨화가 되겠지만 말이다.
그동안의
물론, 현재의 더킹 투하츠에서는 이전 드라마 보다 연기력이 늘었다는 것은 충분히 예측할 수가 있다.
하나의 고착화된 배우가 꼭 나쁘다는 것은 아니나 다만,
어쨌든, 더킹 투하츠에서 입헌군주제를 들어서 21세기에 왕족이 단지 세금만 축내는 족속으로 그렸고 세금을 축내는 식충이 아니라 세금을 받은 만큼 타인의 모범을 보이는 모르모토로 길러지고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입헌 군주제라면 좀더 치밀한 설정이 필요하지 않았을까? 드라마 더킹 투하츠에서 남북이 분단된 상황으로 그리고 있다. 남북이 분단된 이유는 설명하지 않더라도 일제의 조선 침탈로부터 해방된 후 유엔(미국)에 의해서 남북이 분단되고 전쟁으로 적대적 관계가 되었다는 설정일 것이다.
군대는 계급인데
문제는 왜 하필 왕일까? 하는 근원적인 질문이다. 재벌가 놈팽이의 인간만들기 프로젝트보다는 왕자와의 사랑과 인간만들기가 더 로맨틱 할 수는 있지만 드라마 제작자나 작가가 좀더 재미도 좋지만 역사적인 사실과 대외사정을 신경썼더라면 왕국이 아닌 황제국으로 그려야하지 않았을까?
조선의 마지막은 황제국이지 왕국은 아니었다. 고종황제, 순종황제라고 하지 고종왕, 순종왕이라고 하지 않는다. 조선 말기에 고종황제의 아들이자 순종황제의 동생들인 영친왕, 의친왕이 조선을 대표하지 않지만 고종황제의 아들이자 황제의 형제들로서 단지 왕제가 아닌 왕으로서 직을 수행하고 있으니 당연히 대한민국이 조선 황실을 복원하여 황제를 상위로 둔 입헌군주제를 만들었다는 설정이 합리적이 않았을까?
일본도 자국에서는 황제국인 천황을 참칭하고 있는데 대한민국이 조선을 복원하는데 왕으로 입헌군주제를 만들었다는 설정은 격에 맞지도 않고 개연성도 없다. 현실세계에서도 드라마처럼 조선황실을 복원하려는 움직임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어쨌든, 드라마 속이라도 왕제의 사랑보다는 황자이자 왕인 이승기와 적대적인 북한의 킬러 양성소의 무관인
한마디로 왕실의 일원에 불과하고 권한도 없는 왕의 동생과의 사랑보다 황태자와 사랑이 여성들을 자극하기에는 더 좋지 않았을까? 황제(皇弟)는 왕으로서 끝이지만 끗발좋은 황태자는 황제 유고시 다음 대의 황제이니 말이다.
'TV&ETC > 더킹투하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킹 투하츠, 이승기 강대국 욕설 카타르시스보다 부끄럽다. (120) | 2012.03.29 |
---|---|
더킹 투하츠, 이승기 윤제문이 위험하다. (43) | 2012.03.23 |
더킹 투하츠, 하지원 끝없는 변신과 이승기 그때 그 인물, 왕실설정 조선은 황제국 (37) | 2012.03.22 |
어제 TV에서 하더군요 ㅎ
술을 한 잔 하는 중이라 자세히는 못봤지만 재밌을 것 같았어요. ㅎ
더킹 남북전쟁글 잘 보았습니다.. 아래 자격증관련 정보도 있네요.
어제 TV에서 하더군요
면 학생을 경찰에 넘기고, 언론을 탄압하고, 자발적으로 아메바를 숭배하게
에서 한단계 진화(?)하여 사랑은 국경을 넘고 나이를 넘는다는 적대적인
작가가 이승기나 윤제문이 출연한 이전 작품을 보고 더킹 투하츠에 딱맞는 캐릭터라고 배역을 만들었을 수도 있고 이전 이들 이전
람들이 귀하의 전화 번호 또는 쉽게 경쟁자들 사이에서 숨겨진를 찾을 수없는 경우, 당신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 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분야 분야에서 실력 것을 더욱 중요한 위치하고 매우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합니다.
요청이 팩스 또는 전화에 관한 한, 거의 모든 우리는 사소한 성가심보다는 마케팅 기회를 명확히합니다. 지금은 사고를 삭제하는 시간입니다.
우리 주위 상황에 민감할 필요가 때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많이 선호 하 게 하는 것 중 하나 수 있습니다. 당신은 실제로 많게 도울 수 있다.
니들도 그사람처럼 하던가 남들 다해놓은것만 빨아놓을려고 와이게 어디서온근성이야~
귀중한 입증 기타 정보는 소비자 동향, 새로운 제품과 기술, 해외 시장, 일반 비즈니스 상담, 마케팅 팁, 새로운 제품 등 공급 업체의 가능성에 대한 정보입니다.
마지막 황태자로 부여효로 보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신당서, 삼국유사, 유인원기공비(663년), 소정방대
에 관한 한, 거의 모든 우리는 사소한 성가심보다는 마케팅 기회를 명확히합니다. 지금은 사고를 <a title="tony" href="https://www.google.com/">tony</a>
관한 한, 거의 모든 우리는 사소한 성가심보다는 마케팅 기회를 명확히합니다.
항상 장애물을 많이 얻을 것 이다 성공적인 사업을 꽤 무겁습니다. 올바르게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 하 고 적절 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이 필요가 있습니다.
관한 한, 거의 모든 우리는 사소한 성가심보다는 마케팅 기회를 명확히합니다.
공무원비리관련 기사가 나오면 모든 언론이 때를 만난듯이 개때들 처럼 몰려가서 비리공화국으로 만들어 버린다.
저스트걸이나 돈스톱더뮤직의 연장선상에 보면 충분히 새로운 형태의 갈라곡이나 쇼트나 롱프로램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공무원비리관련 기사가 나오면 모든 언론이 때를 만난듯이 개때들 처럼 몰려가서 비리공화국으로 만들어 버린다.
Histats, 무료 웹 능력치 및 카운터, 카운터, 무료 웹 추적기 및 추적 도구를 공격, 카운터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