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김연아&피겨스케이팅

김연아 부메랑은 진리, 고종석, 황상민, 정희준 학위는 고스톱이다.

최근 김연아는 교생실습 중에 있다. 그런데, 자칭 진보라고 주장하는 프레시안과 프레시안에 기고(?)를 하는 동아대 체육학과 교수인 정희준과 연세대 심리학 교수인 황상민 교수와 고종석김연아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공격의 골자는 학교도 다니지 않는 김연아가 교생실습을 단 하루만 나가고 언플을 하고 대학교 졸업을 하거나 너무나 쉽게 대학졸업장을 딴다는 것이다. 더불어 스포츠 국가대표선수가 선수활동은 하지 않고 CF를 찍지만 학생으로서 본분을 다하지 않는다고 생각한 것이다.

 

더불어 맥주광고를 스포츠 선수가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영향력이 있는 스포츠 선수가 맥주광고는 교생실습을 하는 김연아가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사실관계를 직시한 많은 네티즌들이 논리적 비판을 하자. 자신에게 비방과 욕설을 하였다며 국수주의로 몰아세운다.

 

사실 이들에게 논리적인 반박글이 필요가 없다. 한마디로 감자나 먹여주면 그만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날조하였다. 사실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쉬이 알수 있는 상황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이에 김연아는 법적조치에 들어갔다. 그동안 김연아를 향한 허위사실들이 퍼저 있었다. 한마디로 참는데 한계를 보이고 있던 김연아측에서 당연한 권리를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황상민은 스포츠 영웅을 치켜세우는 것은 후진국의 산물이지 선진국은 그렇지 않는다고 한다. 스포츠 스타가 가장 많은 나라가 선진국들이라는 사실은 이들은 알고나 있을까?

 

이들의 주장에는 팩트가 없을 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구조나 이야기 전개도 없다. 이들이 어떻게 대학교을 들어가고 이수했으며 학점을 따고 대학원과정을 거쳐 논문을 패스하고 타이틀로 박사를 달았는지 아리송할 뿐이다. 이들이 나온 대학이나 이들이 가르치는 학생들이 불쌍해 보일 정도다.

 

일반론적으로 스포츠 선수들의 학교생활이나 연예인의 학교생활은 이루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문제투성이 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더불어 스포츠 선수 출신이나 연예인들 중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욕먹이는 것도 날라리 학생들인 것도 자명하다. 또한 많은 사람들중 남자의 경우 대학원을 군대연기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그런데 극히 자신들은 정상적(?)으로 대학을 나오고 학위를 취득하고 교수를 한다는 사람들의 논리를 본다면 실제 대학을 욕먹이고 학벌사회를 조장하는 사람은 정상적인 대학이라면 학위를 절대 줄수도 없을 것 같은 초딩적인 마인드와 논리구조를 가진 자들이 학벌의 무상함과 가짜와 진짜를 구별할 수 없게 만들어 버렸다는 것이다.

 

그러니 가짜가 진짜처럼 활동을 해도 이들을 구별할 차별성이 없는 것이다. 가짜가 진짜같고 진짜가 가짜 같은 사회는 황상민, 고종석, 정희준 같이 학위는 받았는데 하는 짓은 대학졸업자나 초딩보다 못한 논리를 가진 자들 때문이다.  입학하고, 출석하고, 학점만 땄다고 졸업시켜주고 돈만 주면 대학원에서 학위를 주고 대학교수를 시켜준 대한민국 대학들의 수준이 황상민, 정희준, 고종석인 것이다.

 

그들의 모습을 보면 대한민국 대학 수준을 알 수 있다. 그러니 소나 개나 다 대학들어가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말이다. 입학이 곧 특별한 일이 없다면 졸업인 대학들이 대학을 대학답게 만들지 못한 것은 실력도 없는 자들이 교수내 박사내 하며 학벌자랑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연아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더군다나 특별히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김연아에게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밀 필요도 없다. 김연아를 이용해서 대학들의 문제를 지적할 수는 있지만 말이다. 만약, 김연아가 잘못했다면 학점을 주지 않으면 되고 김연아 스스로 중도포기하거나 몇 년 만에 졸업하게 하면 된다.

 

한마디로 비판의 대상은 김연아가 아닌 대학들의 학사관리 수준이지 김연아 개인일수는 없다는 말이다. 학사관리를 책임지는 것은 학점을 주는 교수들이지 학생인 김연아의 책임은 아니지 않는가?

 

왜 스스로 진보연 하는 사람들이 김연아를 공격하는지는 쉬이 알 수 있다. 그들에게 숨어 있는 감정은 김연아 쏠리는 관심이 부담스러운 것이다. 특히, 스포츠 스타가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다는 것은 잘못된 국수주의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오죽하면 고종석은 김연아와 일본의 아사다마오가 경기를 할 때 아사다 마오를 응원했다고 자뻑을 하였을까? 고종석은 해명으로 김연아는 강자이고 아사다 마오는 약자이기 때문에 아사다 마오를 응원했다고 변명을 하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고종석에게는 김연아를 응원하는 대한민국 사람들이 국수주의 때문에 김연아를 응원하고 열광하는 줄 안다. 그리고 고종석 자신은 국수주의를 넘어서 스포츠의 기본에 충실한 세계인으로 약자처럼 보이는 아사다 마오를 응원하는 것이 멋지게 보일지는 모른다.

 

고종석 자신 스스로 스포츠는 스포츠로 본다는 극히 포장질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지는 어리숙하고 미숙함이 묻어난다.  

 

아사다 마오가 약자라는 말은 고종석으로부터 처음 듣는 이야기다. 개인 김연아는 남이 아무리 잘해도 자신이 커다란 실수를 4번 이상 하지 않는다면 우승할 수 있는 역대최강으로 강할지 모르지만, 아사다 마오 뒤에는 ISU를 지배한 일본이 있었다. 일본이 민 아사다 마오가 약자라는 고종석의 말이 얼마나 대한민국 수준이 낮은지 알 수 있다.

 

1980년대 이후 김연아 19번의 시니어 대회에 참가해서  전무후무한 19번 중 1 13번이고 나머지 6번 중 3위이내 시상대에 올랐지만, 실력이 아닌 일본이 민 아사다 마오에 의해서 빼앗긴 금메달만 해도 적어도 3(?)개는 된다. 그것도 아사다 마오에게만 말이다.

 

피겨는 아름다움을 추구하지만 정치보다 더 썪은 스포츠다. 어디서 찌라시 언론이 만든 라이벌 드립으로 만든 아사다 마오의 이름을 들었다고 아는척 하지 말아라.

 

김연아가 위대한 것은 쥐뿔도 없고 고종석처럼 쥐뿔도 모르는 변방의 피겨환경에서 모든 악재를 이겨내고 인간승리를 했다는 점이다. 오히려 대한민국에서나 김연아를 괄시 하지만 미국이나 세계 스포츠계에서는 100 1000년에 나올까 말까 한 천재이며 스포츠 영웅이라고 한다. 김연아를 스포츠 영웅을 넘어서 영향력 있는 세계 100인에 올려준 미국의 언론사는 친한을 넘어서 봉한이나 숭한이라서 그런건가?

 

김연아가 대한민국에 태어나고 메달을 땄다고 괄시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아무것도 해준것도 없이 나온 김연아가 고맙고 부끄러운 것이지 김연아가 이룬것은 올곳이 김연아 개인이 이룩한 것이고 이를 뒤받침 해준 사람은 김연아의 부모님들이다.

 

김연아에게 관심이나 애정이 있기 때문에 비판하다는 말이 얼마나 황당한 말인지는 니들만 모르고 다 알고 있다. 비판에는 합리성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들에게 합리성은 커녕 김연아에 관심조차 없었다. 최소한 김연아에 관심이라도 있었다면 쓸수 없는 글이기 때문이다. 스토커도 자신들은 애정이 있다고 하니 말이다. 사실 글쓴이는 고종석, 정희준, 황상민에 쥐털만큼 애정이 없다. 

  

사실 고종석, 정희준, 황상민의 주장에서 김연아와 관계된 사실은 김연아의 이름 정도 밖에 없다. 김연아의 이름이 들어갔다고 해서 김연아에 대한 정당한 비판이 되지는 않는다. 이들을 보면 박사학위는 고스톱으로 딴 것 같다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다.

 

이들의 컬럼들을 보자면 대학 입학 수준도 되지 않고 낙제점이다. 하지만, 이들은 대한민국의 대학교수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지랍스럽게도 자신의 영역이 아닌 곳에서도 자신들이 박사인줄 알고 오피니언 리더이고 권위가 있는 줄 안다. 실력도 없는 자들이 스스로 대단하다고 하니 소나개나 다 학벌학벌하는 것이다.

 

학벌에 미친나라를 조장하는 자들은 다름아닌 당신들처럼 실력도 없는 자들이 학벌장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PS, 처음 포스팅 글에서 고종석을 고성국으로 포스팅되어 본의 아니게 고성국의 명예가 훼손 되었음을 알리고 이에 사과를 드리며 수정합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흠흠참 2012.05.28 03:36

    교수들의 비판이 좀 과한건 맞다. 그러나 김연아 선수역시 학생으로서 수업도 못들을 만큼 바쁘고 대체 레포트도 못낼 만큼 바쁜데 굳이 대학에 들어간 이유는 뭘까? 배울게 더 있어서 인가? 이미 정상에 있는 그녀인데.. 그래서 교수 한분이 휴학을 권유했었었고.. 우리나라에선 누구나 할거 없이 학벌의 굴레에 갇혀있는거 아닐까ㅡ 고대는 김연아를 내세워 광고한거고. 피나는 노력으로 대단힌 성과를 이룬 그녀만 있는게 아니라 죽어라 공부해서 선생하려는 학생들도 있다는 거! 우리나라에선 어느누구 할거없이 학벌의 굴레에 갇혀 있다

  • 흠흠참 2012.05.28 03:59

    황교수가 팩트를 왜곡한 부분에선 잘못했다. 사과도 해야한다. 하지만 그가 하려는 말은 그게 끝이 아니고 여태껏 왈가왈부되어온 특례부분과 대학선전 문제에대해서 비판한 것인데~ 대뜸 법정대응으로 받아치다니.. 이슈가 되고 있는 그녀이기에 칭찬도 두배고 혼도 두배로 나는 거 같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니까

  • 낚인 거죠 2012.05.30 03:08

    특기생들은 학칙에 의거, 국내외 훈련이나 대회가 있을 시 출석을 인정받고 사이버 강의, 레포트로 대체수업을 받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국내 들어와선 계절학기 수업을 듣기도 하면서 학교를 다니다 얼마 전 졸업시험 합격했다고 하더군요. 자극적인 발언에 교생실습 쪽으로 초점이 쏠렸지만 사실, 학교에 잘 다니지 않았다는 것도 근거가 빈약하죠. 몇 년 전 해외에 있을 때 과제 미제출로 F 맞았던 걸 수업에 안 들어왔다고 얘기한 것과 바쁘다 이 정도인데, 듣는 사람은 그럴싸하게 믿고 말았죠. 어떻게 보면 심리학자답게 인간 심리의 맹점을 잘 이용했어요. 워낙 조용히 학교를 다니기도 했고, 한 번 인이 박히면 학교에 안 다녔다는 근거라는 게 단기성, 단시적인 행사라도 이상한 걸 못 느끼죠. (아이스쇼는 주말에 하는데!) 그 사람들 주장대로라면 진작에 고대를 떠냐야 했을 건데 사회에 대한 불신이 크다보니 조금만 건드려도 의심과 음모론에 불이 붙죠. 언론에서 부추긴 것도 있구요.

  • 황교수말도 2012.05.30 04:59

    황교수 말도 일리가 있긴 합니다.
    물론, 김연아로 인해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꿈과 희망,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겠지만,

    김연아 선수는 지금 정체성을 가늠할 수가 없네요.

    선수인지, 연기자인지, 무엇인지....

    만약 김연아 선수가 은퇴를 했다면 문제는 크지 않을 것입니다.

    CF로 잘나가고, 예능출연 등을 보며
    문득 김연아 선수의 성공을 시기하고 질투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 치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건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피겨도 물론 비인기종목이었지만, 양궁, 탁구, 배드민턴, 핸드볼 등 세계정상급 종목의 선수들에게 이만한 관심을 보이지 않고, 이 밖에 세계정상급 기량을 선보이고 있진 않지만,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있어선 어쩌면 시기와 질투의 대상이 될 수 있고, 더 나아가 자괴감 마저 들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김연아 선수 부던히 노력하고 큰 성과를 얻고, 국민에게 감동을 준 영웅 맞습니다.
    하지만, 과연 다른 종목(비인기)의 선수들의 노력이 김연아 선수보다 적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진실 2012.06.13 14: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잘나고 돈도 잘버는 김연아가 싫다!!!! 그래서 싫다!!!!!!!!!! 말을 못하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같음 그냥 김연아가 싫은 안티로 머물고 말지...
      저런 것들의 싸이코짓을 이해하는 같은 쓰레기로 남는 말은 못하겠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격 떨어지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누군가를 싫어할 수도 있고, 누군가를 시샘할 수도 있지만... ㅋㅋ 저런 수준 이하들의 지껄임에 일리가 있고 이해가 간다닠ㅋㅋㅋ 어익후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김정권 2012.05.30 09:10

    올만에 뵙습니다 갓쉰동님 항상 연아대대한 음해질이있을때마다 갓쉰동님이 나서 공감가는 글을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www.gummi-geier.de BlogIcon epdm 2012.05.31 05:18

    ist doch masslos übertrieben?

  • Favicon of http://www.gummi-geier.de/epdm-nr-nbr-silicone-Shore.html BlogIcon nbr 2012.05.31 05:20

    askjd hfwlkfhw öjoi uidhfwinodwldh
    ß kjnfclfcnwrwlc? fwefrwnABBGWWW fihf!

  • Favicon of http://www. myindustriebedarf.de BlogIcon anti rutsch matten 2012.05.31 05:22

    man sollte aber Maß halten. wie sieht denn die Meinung zur Wahl in Frankreich am anderen Ende der Welt aus?

  • Favicon of http://www.bestvibramshoes.com BlogIcon vibram five fingers shoes 2012.06.07 11:53

    짜 왕제가 있으면 소위가아니고 이등병이라도 뭐라할수있겠냐 ㅋㅋㅋㅋ
    국방부장관 손자만 되도 무서울판에...글쓴이 공익출신인듯

  • Favicon of http://www.bestvibramshoes.com BlogIcon vibram five fingers shoes 2012.06.07 11:53

    짜 왕제가 있으면 소위가아니고 이등병이라도 뭐라할수있겠냐 ㅋㅋㅋㅋ
    국방부장관 손자만 되도 무서울판에...글쓴이 공익출신인듯

  • Favicon of http://www.bestvibramshoes.com BlogIcon vibram five fingers shoes 2012.06.07 11:54

    짜 왕제가 있으면 소위가아니고 이등병이라도 뭐라할수있겠냐 ㅋㅋㅋㅋ
    국방부장관 손자만 되도 무서울판에...글쓴이 공익출신인듯

  • Favicon of http://www.bestvibramshoes.com BlogIcon vibram five fingers shoes 2012.06.07 11:54

    짜 왕제가 있으면 소위가아니고 이등병이라도 뭐라할수있겠냐 ㅋㅋㅋㅋ
    국방부장관 손자만 되도 무서울판에...글쓴이 공익출신인듯

  • Favicon of http://www.bestvibramshoes.com BlogIcon vibram five fingers shoes 2012.06.07 12:00

    사용한 면도기는 투박한 도루코인가? 아니면 최근에 나온 질렛트인가? 상투를 틀지 않으면 미성년이고 상투를 틀면 성인이란 말은 들어 봤어도 사극에서 면도하면 미성년

  • 진실 2012.06.13 14:00

    맞습니다.
    진정으로 학벌 장사를 하고 있는 치들은.. 저들이죠.
    자기 분야도 아닌 곳에서 함부로 입 놀려대고.

    사람이 눈코입만 달렸다고, 두 팔을 가지고.. 두 다리로 걷는다고 다 사람입니까.
    인간 ㅆ레기도 엄연히 존재합니다.

    우리 사회가, 우리 나라가 왜 이런가 했더니...
    바로 저 치들이 그 답을 보여주네요.

    본질이니 의도니 따위 다 거짓말인거 누구나 알죠.
    자기들 주장에 억지로 김연아 선수를 갖다 붙인게 아니라...

    김연아 선수를 깔려고 작정한 곳에...
    되도 않는 명분을 끼워 넣을려고 용을 썼으나...
    바보가 아닌한 그 의도를 다 알죠.

    김연아 선수 일을 떠나...
    저런 인간 ㅆㄺ들이 우리 사회에서 한자리 차지하고 입을 놀리고 학벌장사 해먹는다는게...
    화가 나도 짜증이 납니다.

    좋은 사회적 지위 가진 이들에 대해...
    인간성에 대한 기대를 가진 적도 없고, 일반 국민들보다 더 좋을거라 생각지도 않지만...
    저렇게 상식 이하에, ㅆ레기에, 막장에, 오물 덩어리일 줄이야...
    최소한 척을 지는 상대라도 어느 선까지는 가지 말아야 한다는 최소한의 이성조차 없는...
    미친 개 같은 꼴이라니요...ㅋㅋㅋㅋ

    우리 집 강아지도.... 저렇게 발광하진 않습니다.
    비록 강아지지만 얼마나 얌전 떨고, 깔끔하게 구는데요...

    참.... ㅆ레기들... 인간 ㅆ레기들... 많이 보고 살았다 생각했는데...
    제 착각이었네요 이번에 보니....
    진짜 인간으로 태어났다고 다 사람이 아니죠.

  • Favicon of http://www.couponzatak.com/store/pepperfry/ BlogIcon pepperfry coupon codes 2012.07.04 16:10

    Thank you for sharing the experience along. I’m glad to read your articles.

  • Favicon of http://www.couponzatak.com/store/pepperfry/ BlogIcon pepperfry coupon codes 2012.07.04 16:11

    Thank you for sharing the experience along. I’m glad to read your articles.

  • Favicon of http://www.mygopbook.com/2012/04/23/budget-medical-kits-an-affordable-solution.. BlogIcon meal ready to eat military 2012.12.10 19:53

    그런데 드라마 작가가 간과한 것이 있다. 태자 부여 융에 관한 것이다. 부여융은 615년에 태어나 682년 68세의 나이로 복망산에 뭍힌다.

  • Favicon of http://marciahamon.livejournal.com/1218.html BlogIcon dehydrated strawberries bulk 2012.12.25 16:28

    사실 이들에게 논리적인 반박글이 필요가 없다. 한마디로 감자나 먹여주면 그만이었다.

  • Favicon of http://marciahamon.livejournal.com/1218.html BlogIcon dehydrated strawberries bulk 2012.12.25 16:29

    사실 이들에게 논리적인 반박글이 필요가 없다. 한마디로 감자나 먹여주면 그만이었다.

  • 이에 대해 사실관계를 직시한 많은 네티즌들이 논리적 비판을 하자. 자신에게 비방과 욕설을 하였다며 국수주의로 몰아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