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김춘추가 축국 이후 김유신의 집에가서 술을 마시고 취하고 잠을 잤는데 문희가 침상에 있어서 놀라 자빠진다.

대왕의 꿈처럼 부인을 생각해서 놀랐을까?

김춘추와 문희, 보희 이야기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보희가 문희에게 양보한 이유는 단순히 꿈을 팔고 사서 그런 것이 아니다. 보라부인과 결혼한 유부남 이기 때문에는 더더욱 아니다.

 

보희는 꿈에 서형산에서 오줌을 누자 서라벌이 홍수가 나자 깜짝 놀라 잠에서 깨었다고 한다. 그런데 문희는 보희의 꿈이 예사롭지 않다고 생각하고 보희의 꿈을 비단으로 산다.

 

돼지 꿈을 꾸었는데 로또를 사지 않고 친구에게 팔아버린 것과 같다. 요즘도 횡재수가 있는 꿈을 구면 문희처럼 꿈을 팔라는 말을 하지만 보희가 되지 않으려고 꿈을 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유신의 계략이 넘어간 춘추가 김유신의 집에 오자 김유신은 보희에게 김춘추를 맞이하라고 하였다. 그런데 보희가 자신은 아퍼서 김춘추을 모실 수가 없습니다. 라며 거부하자 문희가 대타로 김춘추를 모시게 된다.

 

김춘추는 문희를 임신시키고서 나몰라 문희를 쌩깐다. 이에 분노한 잔머리 김유신은 김춘추가 자기 동생을 임신 시켜놓고 생깠다고 동네방네에 소문을 퍼트리고 문희를 장작에 태워죽이겠다고 언플을 한다.

 

 

문무왕(文武王)이 왕위에 올랐다. 이름은 법민(法敏)이고 태종무열왕의 맏아들이다. 어머니는 김씨 문명왕후(文明王后)인데, 소판(蘇判) 서현(舒玄)의 막내딸이고 유신(庾信)의 누이이다.

그 언니[]가 꿈에 서형산(西兄山) 꼭대기에 올라앉아서 오줌을 누었더니 온 나라 안에 가득 퍼졌다. 꿈에서 깨어나 동생에게 꿈 이야기를 하니, 동생이 웃으면서 “내가 언니의 이 꿈을 사고 싶다.”고 말하였다. 그래서 비단치마를 주어 꿈값을 치루었다. 며칠 뒤 유신이 춘추공(春秋公)과 축국(蹴鞠)을 하다가 그만 춘추의 옷고름을 밟아 떼었다
.

유신이 말하기를 “우리 집이 다행히 가까이 있으니 청컨대 가서 옷고름을 답시다.”라 하고는 함께 집으로 갔다. 술상을 차려 놓고 조용히 보희(寶姬)를 불러 바늘과 실을 가지고 와서 [옷고름을] 꿰메게 하였다. 그의 언니는 무슨 일이 있어 나오지 못하고, 동생이 나와서 꿰메어 주었다. 옅은 화장과 산뜻한 옷차림에 빛나는 어여쁨이 눈부실 정도였다. 춘추가 보고 기뻐하여 혼인을 청하고 예식을 치루었다. 곧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니 그가 법민(法敏)이다. - 삼국사기 문무왕 원년

 
이에 선덕여왕이 연기가 피어오른 모습을 보고 김춘추가 들으라고 저 연기가 무슨연기냐며 묻는다. 이에 신하들이 김유신의 동생이 아비도 없이 임신을 해서 집안망신이라며 태워죽이려는 것이라고 찔러버린다.

김춘추가 선덕여왕에 머리를 조아려 문희를 임신시키고 쌩깐 망나니가 자신이라고 고한다. 이에 선덕여왕은 김춘추에게 니가 사내라면 책임을 져야하지 않느냐고 질책하고 김춘추는 마지못해 문희를 구했는데 임신한 아들이 태어나 삼국을 통일한 문무왕(법민)이였다는 것이 그동안 알려진 이야기다.

 

 

춘추공은 유신의 뜻을 알고 드디어 아지와 관계하고 이로부터 자주 왕래했다.  유신은 그 누이가 임신한 것을 알고 꾸짖었다.  "너는 부모에게 알리지도 않고 아이를 배었으니 그게 무슨 일이냐."  그리고는 온 나라 안에 말을 퍼뜨려 그 누이를 불태워 죽인다고 했다.  

어느 날 선덕왕(善德王)이 남산(南山)에 거동한 틈을 타서 유신은 마당 가운데 나무를 쌓아 놓고 불을 질렀다.  연기가 일어나자 왕이 바라보고 무슨 연기냐고 물으니, 좌우에서 아뢰기를, "유신이 누이동생을 불태워 죽이는 것인가 봅니다"했다.  왕이 그 까닭을 물으니, 그 누이동생이 남편도 없이 임신한 때문이라고 했다.  왕이 "그게 누구의 소행이냐"고 물었다.  이때 춘추공은 왕을 모시고 앞에 있다가 얼굴빛이 몹시 변했다.  왕은 말한다.  "그것은 네가 한 짓이니 빨리 가서 구하도록 하라."  춘추공은 명령을 받고 말을 달려 왕명(王命)을 전하여 죽이지 못하게 하고 그 후에 버젓이 혼례를 올렸다. - 삼국유사

 

삼국사기는 김춘추가 자발적으로 문희를 임신시키자 혼례를 올렸다고 하지만, 요즘도 임신 시켜놓고 쌩까는 남자들이 많지만 김춘추도 책임지지 못하는 찌질이었다.

 

일연선사는 삼국사(삼국사기)에 나온 이야기는 거짓말 말이고 김춘추는 비겁하게 나몰라라 했다가 선덕여왕과 김유신의 합동작전에 어쩔 수 없이 문희를 받아들였다고 까발린다.

 

 하지만, 일연선사도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 있다. 사실 선덕여왕과는 하등 상관이 없는 이야기이고 선덕여왕이 공주시절에 벌어진 일이다. 왜냐하면 선덕여왕 재위 기간는 632~647년까지였다.

 

 

위 사건이 정확이 어떤 시기에 일어난 일인지는 삼국사기나 삼국유사에 기록으로 남아 있지 않다. 그런데 역사학자들은 단순히 검증도 하지 않고 삼국유사의 기사를 보고 선덕여왕시기라고 말한 것이다.

 

그렇다면 정확히는 언제였을까? 당연히 김법민이 언제 출생했는지를 알면 된다. 그런데 김법민이 언제 태어났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선덕여왕 시기라고 이야기할 뿐이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문헌고증에는 단순히 써 있는 대로  받아 들이면 안 된다. 교차검증이 필요하다.

 

   

김법민이 언제 태어났는지는 알지 못하지만, 김법민의 동생인 김인문에 대한 기록이 삼국사기 열전에 나온다. 김인문은 진덕여왕 5651년 당나라 숙위로 떠난다. 이때 나이가 23살이라고 정확히 기록되어 있다.

 

"김인문(金仁問)은 자()는 인수(仁壽)이고, 태종대왕의 둘째 아들이다. 어려서 학문을 시작하여 유가(儒家)의 책을 많이 읽었고, 겸하여 장자(莊子)·노자(老子)·불교의 책도 읽었다. 또한 예서(隷書)와 활쏘기·말타기·향악(鄕樂)을 잘 하였는데, 행동의 법도가 수수하고 세련되었으며, 식견과 도량이 넓어 당시 사람들이 추앙하였다. 영휘(永徽 2(진덕왕 5: 651), 인문의 나이 23세에 왕명을 받아 대당에 들어가 숙위하였다. - 삼국사기 열전 김인문

 

그렇다면 651 23살이니 김인문은 629년생이다. 당연히 김인문의 큰형인 김법민(문무왕)은 629년 이전에 태어나야 한다. 629년이면 선덕여왕 시기(632~647)가 아닌 진평왕 때임을 알 수가 있다


김춘추가 문희를 받아 들일수 없었던 이유는 김춘추의 나이에서 쉬이 알 수 있다.  김춘추는 602년생이니 629년 이전이면 28살이다. 김춘추는 이미 결혼한 상태인 유부남이였을 가능성이 있다. 그렇지 않다면 김춘추가 문희를 거부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고타소의 생모가 살아있기 때문에 문희를 받아 들일 수 없었던 것이다.

 


대왕의 꿈에서 김춘추가 결혼한 상태에 있고 복중에 애를 가지고 있는 보라 김춘추의 아내라고 나오고 있지만, 이는 실존인물이 아니다. 박창화 화랑세기에 나온 이야기를 갖다 쓴것이다.


화랑세기를 모본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 선덕여왕에서는 김춘추가 진평왕의 후비인 보량군주와 결혼시키는 만행을 저질렀지만, 보량군주가 아닌 보량의 자매인 보라와 결혼한 것이다. 드라마 선덕여왕처럼 했다면 김춘추는 할아버지 진평왕의 후비인 할머니랑 결혼했다는 망나니 짓을 한것이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런데 왜 보희는 문희에게 김춘추를 양보했을까? 김춘추가 유부남이기 때문에 그랬을까? 그렇지가 않다.

 

언니인 보희에게 문제가 있어서 문희가 대타로 김춘추를 받아들였다고 했다. 보희에게 무슨 일이 있었을까?

 

보희에게는 여자로서 차마 말할 수 없고 여자라면 다는 관계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긴 것이다.

 

보희는 생리를 하고 있으니 김춘추를 받아들일 수 가 없는 것이다. 요즘도 마찬가지이지만,당시에도 오라버니에게 나는 그날이니 문희에게 대타를 뛰게하세요라고 말하지 못하고 아프다는 핑계를 댄 것 뿐이다.

 

단순히 그날이라고 말을 하면 결혼한 사람이나 애인을 둔 남자들은 관계를 할 수 없다는 말이거나 실제로 그날이구나 잘 알아 듣는다. 보희는 김춘추와 맺어질 운명이 아니었던 것이다.


2012/10/22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이슈 없는 이유 김춘추 최수종 문제보다 스토리 부재

2012/10/21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김춘추와 승만왕후의 갈등 사실은 용춘/용수와 승만왕후의 갈등

2012/10/15 - [분류 전체보기] - 대왕의 꿈, 김춘추 얼마나 부끄러우면 아전인수 미화.왜곡할까?

2012/10/08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덕만 김유신 문희 화형쇼 넘어간 찌질남 김춘추 - 절대 선덕여왕 될수없는 이유
2012/09/24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꿈 천관녀 이세영 첫사랑 김유신 실패했을까? 결혼해서 자식까지 둔다
2012/09/23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김춘추 부 김용춘(용수) 일까? 천명공주만 안다?
2012/09/22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나이많은 유부 김서현과 도망친 김유신 어머니 만명 - 성골,진골 죽여야 신라 보인다
2012/09/16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숙흘종 김서현 반대 이유 가야계 진골 때문 사실일까?
2012/09/09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태종무열왕 김춘추 영정 불태워야 역사 바로선다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houseinhanoi.com/houses/properties/2/0 BlogIcon hanoi houses for rent 2013.05.06 1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18 21:12
Yesterday69
Today50
Total12,303,082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