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엄태웅 결혼발표를 12일을 통해서 알렸다. 엄태웅 결혼발표에 네티즌의 의견이 분분한 것 같다. 엄태웅은 만 38세이고 피앙새 윤혜진 33살이다.

엄태웅 결혼발표에 나타난 것처럼 엄태웅의 피앙세는 배우 윤일봉의 딸로 발레를 전공했다고 한다.

윤혜진은 심정고백으로  소중한 선물, 소중한 사람 이라 했다.

엄태웅의 나이는 만혼이 대세인 상황에서도 늦은 나이다. 그러니 도덕적 비난에도 자유롭다. 엄태웅과 윤혜진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를 하고 사랑을 했다면 비난 할 일도 아니다. 오죽하면 요즘은 혼전임신을 혼수품이라고 할까?

도덕적,법률적 비난할 일이 아니라면 개인적인 사생활은 보호해주는 것이 좋고, 상대편의 입장에서 호응해 주고, 선의로 해석하고  축하해 주는게 예의가 아닐까?

연예인 중에 임신사실을 속이고, 확인을 하더라도 거짓말 하고 결혼 출산 후 아내를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다시금 하얀(?) 거짓말로 포장 하는 것 보다는 엄태웅 결혼발표는 진솔하다고 할 수 있다.

 

엄태웅 결혼발표에 혼전임신이 무슨 자랑이냐? 자라는 청소년이 무엇을 보고 배울까? 하는 반응과 임신해서 결혼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반해
엄태웅은 성인이다. 그러니 사적인 성생활에 왈가부락 할 이유가 없다. 설령 임신해서 결혼하다고 해도 비난할 일은 아니다.

요즘은 결혼한 부부 사이나 가족간에서 일어나는 가족폭력 대해서 개입하는 추세이지만, 성생활에 대해서 국가가 개입하는 것에 반대는 추세이다. 그래서 간통죄를 없애야 한다는 주장이 대두되기도 한다.

 

실제 간통죄는 이혼을 전제로 한 경우가 많다. 또한, 이혼 했을 때 위자료를 받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된 것도 사실이다. 문제는 간통죄가 가족과 여성을 보호하는 경우가 아닌 여성을 옥죄는 법이라는 사실이다. 충분히 개개인의 민사소송으로도 가능한 일을 형법으로 규정할 이유는 없는 것이다.

 

자라는 청소년이 무엇을 보고 배울까 하는 의견에는 별로 동의해 주고 싶은 생각이 없다. 엄태웅이 혼전 순결을 지키고, 혼전 임신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자라는 청소년이 엄태웅에 영향을 받을까? 그렇다면 수 많은 혼전순결을 지키고 정상적(?)으로 결혼에 꼴인 한 부부들이 다수를 차지하는데 왜 청소년들은 이들에게 영향을 받지 않을까?

 

 

 

엄태웅이 결혼발표를 하고 아내 될 사람이 임신5주차가 되었고 이를 빠른 시간 내에 언론에 공개하고 결혼 발표한 정확한 이유는 엄태웅 만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책임감이던 아내될 사람을 위한 배려이던 말이다. 아니면 결혼 늦깍이 엄태웅이 결혼하기 위한 고도의 전술(?)이던 말이다.

 

엄태웅 결혼 발표를 보고 든 생각은 엄태웅이 출연하였던 선덕여왕을 떠올리게 된다. 엄태웅은 선덕여왕에서 김유신역을 하였다.

 

선덕여왕이나 최수종이 하고 있는 대왕의 꿈에서 김유신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김춘추와 문희의 관계다.

 

김춘추는 김유신의 동생 문희와 눈이 맞아 사통하였고 문희는 임신하였다. 그런데 김춘추는 문희를 책임지려 하지 않았다. 그래서 김유신은 덕만공주와 짜고 문희를 장작더미 위에 올려놓고 불을 지폈다. 장작에 불을 지피면 금방 탔을 것이다. 하지만, 물 적신 장작은 연기만 요란하게 나고 쉬이 타지는 않는다.

 

일부러 김춘추와 남산에 오른 덕만은 연기가 나는 쪽에 대해서 물어 보고 김춘추가 들으라고 누가 여염집 아가씨와 사통하여 임신시켜 놓고 책임도 지지 않는 되먹지 못한 인간은 누구인가라며 질책은 한다. 김유신과 덕만공주의 작전을 모르던 김춘추는 기겁을 하고 자신이 막되 먹은 인간임을 고하고 문희를 구하려 달려간다.

 
대왕의 꿈에서는 김춘추가 책임을 지려고 불속에 뛰어드는 모습을 보였지만, 사실과 다르게 미화하는 작업이 문제이지 있는데로 받아들이고 책임지는 사람이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

요즘도 자신의 일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고 발 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만들기는 둘이 만들고 일방적으로 한쪽이 피해를 보고 책임을 져야한다면 이는 불합리하고 청소년이 배워서는 안되는 것이다. 책임질 일은 책임지는 사회가 좋은 사회다. 오히려 엄태웅이 책임지지 않고 은밀히 처리했다면 별다른 이야기 없이 묻혔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엄태웅은 빠른 판단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겠다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오히려 칭찬해주어야지 않을까? 오히려 청소년에 본보기라면 모를까? 자라나는 사람들에게 악영향을 주었다는 생각에는 동의할 수 없는 이유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감추고 싶은 치질관련 수술이라고 한다. 그런데 정말 치질관련 수술이 가장 많이 하고 있을까? 오히려 치질보다 정말 감추고 싶은 낙태수술이 가장 많은 것은 아닌가? 미성년이던 부부간이던 애인관계이던 불륜관계이던 책임지지 않는 관계보다 책임지는 관계가 아름다운 것이다.

혼전임신이 칭찬할 일도 비난받을 일도 아니지만, 설령 비난하는 사람들의 말처럼 사랑의 결실이 아닌 후에 생긴 일이라도 최소한 자식이던 아내던 책임을 지려하는 모습에 엄태웅이 사내답다.

2012/10/15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김춘추 얼마나 부끄러우면 아전인수 미화.왜곡할까?
2012/10/14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문희에게 김춘추 양보한 보희 사실은 여자면 감추고 싶은 그것때문
2012/10/14 - [역사IN드라마/대왕의꿈] - 대왕의 꿈, 덕만 김유신 문희 화형쇼 넘어간 바람둥이 김춘추 - 절대 선덕여왕 될수없는 이유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rhwl1230.tistory.com BlogIcon 꿈의 동산 2012.11.05 1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해요 엄태웅씨^^

  2. Favicon of http://wlfmd9988.tistory.com BlogIcon 염쥐 2012.11.05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속도위반~ㅋㅋ행복했음 좋겠네요^^

  3. Favicon of http://rlftns654.tistory.com BlogIcon 동그란 세상 2012.11.05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축하해요^^

  4. Favicon of http://rlaguswn916.tistory.com BlogIcon 아가사랑^^ 2012.11.05 1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인도 좋아 하겠지만 누나가 정말 기뻐하겠어요^^

  5. Favicon of http://dbstb226.tistory.com BlogIcon 그대바라기 2012.11.05 1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으시겠어요 부럽습니다^^

  6. Favicon of https://funzy.tistory.com BlogIcon 도플겡어 2012.11.05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과론적이지만 어차피 결혼할거 혼전임신이면 어떤가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혼전순결에도 거품무는 사회지만 과연 얼마나 순결을 간직하고 있을지... 좀 솔직들 햇으면 좋겠어요.

  7. 레이첼 2012.11.06 0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갓쉰동님..근데 마리아의 혼전 임신은 여기에 갖다붙일게 아닌듯요..전혀 성격이 달라요..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25 09:31
Yesterday62
Today6
Total12,303,527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