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MBC 서프라이즈 사과가 이슈에 올랐다. 그런데 왜 서프라이즈가 사과를 해야하는 지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 몸통은 사라지고 깃털이 사과하는 듯 하다. 결정적으로 사과하는 주체와 본질 또한 사라졌다.

MBC
김재철로 인해서 내홍을 걷고 있다. 이정도 되면 자신의 진퇴를 고민해야 한다. 그러나 김재철은 청와대의 비호와 박근혜의 비호로 살아 남았다.

 

김재철이 살아 남은 이유야 자신에게 꼬리치고, 약점이 많은 부릴 수 있는 개를 내치는 경우는 없다. 그래서 언론이 살아야 하는 이유이지만 말이다.

 

영국의 BBC는 성폭력범 오보로 회장이 사퇴는 강수로 논란을 잠재우고 있다. MBC BBC의 대응이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다. 김재철 자신의 문제로 MBC가 휘청거리고 있는데 버티기를 하고 있고, BBC 회장은 자신의 잘못은 아니지만, 배의 선장으로서 책임을 지고 물러나고 있다.

 

최근 MBC 9 뉴스를 8 옮기는 강수(?)를 두어 KBS와 대적하기 보다는 만만하다고 생각하는 SBS 8 대결을 선택했지만, 참담한 패배를 당하고 있다.  MBC 뉴스의 문제는 시간대가 아닌 MBC 뉴스에 대한 신뢰도 하락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MBC 상부가 김재철 딸랑이들 밖에 없다는 사실이 내부 직원들의 사기를 저하 시키고 있다.

 2012/11/09 - [TV&ETC] - 배현진 방송사고 사과 김재철 해임안부결 패닉? - 기운빠지는 소식

일련의 MBC 방송사고들은 기강해이 보다는 내부직원들의 사기저하로 보는 것이 타당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서프라이즈는 동해(조선해/한국해)를 일본해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하여 논란이 있자, 서프라이즈는 재대로 확인하지 못한 책임을 지고 사과를 했다.

 

한글로 표기된 지도에서 일본해 지도보다는 동해 지도를 찾아보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국제 공식적으로 사용되어 지는 수 많은 지도들은 일본해(Jappan)로 표기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동해/일본해 병기되어진 몇 종이다. 

 


병기되었더라도 동해(조선해/한국해)/일본해의 순서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한국해 동해 단독 표기 지도를 표시하라는 말은 차라리 지도를 왜곡해서 CG를 해서 눈속임을 호가 눈가리고 아웅하라는 말과 같다. 논란이 되고 있는 사실을 감추고 우리끼리 아무리 자위를 하더라도 소용이 없는 문제다.


문제의 본질에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최근 애플맵/ 구글맵에서 한국에서 접근할 때는 한국해(동해)/독도로 표기되고 일본에서 접근할 때는 일본해/다케시마로 표시하는 꼼수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 외지역에서는 동해(한국해)/일본해로 표기되고 독도는 리앙쿠르트로 표시된다. 사실 이들을 꼼수로 몰기에는 석연치 않는 점이 많이 있다.

 

오히려 애플/구글이 양국의 입장을 적절히 대응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한다. 애플과 구글은 중립적인 시각으로 볼 수 밖에 없고, 양국의 눈치를 살피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가?

 

서프라이즈 사과보다 더 중요한 것은 왜 한국해/동해로 표기되는 지도가 없냐는 것이다. 그리고 정확히 한국해/동해의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이다. 한국 동해 끝 일본 앞바다도 동해로 표기해야 하는가? 아니면 합리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와 일본의 영토가 중첩되는 중간까지를 동해(한국해)로 표기하고 어디까지 일본 쪽은 일본해로 표기하는 가이다.

 

그런데 동쪽 기점을 어디로 할 수 있을까? 독도를 기준으로 200해리의 선을 긋고 일본은 이키섬을 기점으로 중간으로할 수 있을까? 그렇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독도밀약

앞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것으로써 일단 해결한 것으로 간주한다. 따라서 한·일 기본조약에서는 언급하지 않는다'는 대원칙 아래 4개 부속조항으로 구성됐다
. [1][8][9][10]

  • 독도는 앞으로 대한민국일본 모두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한다. 이에 반론하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 장래에 어업구역을 설정할 경우 양국이 독도를 자국 영토로 하는 선을 획정하고, 두 선이 중복되는 부분은 공동 수역으로 한다.
  • 현재 대한민국이 '점거'한 현상을 유지한다. 그러나 경비원을 증강하거나 새로운 시설의 건축이나 증축은 하지 않는다.
  • 양국은 이 합의를 계속 지켜 나간다.

 

모든 논란은 아무런 발언권도 없는 일제강점기 시절의 흔적이기는 하지만, 박정희가 맺은 한일기본협정에서 모든 기점은 양국 모두 독도를 기점으로 해야 한다. 독도는 한국/일본이 공동 소유한 형태로 독도밀약을 맺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직도 박정희가 독도를 팔아먹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박정희가 애국자며 박근혜는 애국자의 딸이라고 당당히 말하는 사람들까지 있다. 언론장악과 세뇌가 왜 필요했는지,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독도와 동해를 다케시마/일본해로 표시했다고 광분하는 모습이 얼마나 우스운지 쉬이 알 수 있다. 욕을 하려면 독도를 팔아먹은 애국자 박정희에게 해야 한다.

 

서프라이즈 사과 요구와 서프라이즈 사과가 공염불처럼 느껴지는 이유다. 병은 근원을 치료해야 한다. 일시적인 위약효과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머리가 아픈데 다리을 아무리 때려봐라 일시적으로 머리가 아프지 않을 수는 있지만, 머리가 치료되는 것은 아니다.

싼똥은 치워야하고 사과는 똥싼 박정희가 해야지 일시적으로 방향제뿌린다고 똥이 사라지거나 악취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2012/11/14 - [이슈앤/선거] - 안철수 리얼미터 충돌 이면, 본선경쟁력 함정 벗는 신의 한수는

2012/11/04 - [이슈앤/독도] - 애플 사과문 하지만 독도표기 애플 잘못? 박정희에게 물어봐~
2012/11/03 - [이슈앤/독도] - 노무현 NLL영상, 박정희 독도 진정한 영토 수호자 누구? 답 이미 알고있다.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 2012.11.14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친것들 그거랑 박근헤랑 무슨 상관이야

  2. ben 2012.11.14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거운동 쩌네 ㅋㅋ MBC서프라이즈로 시작해서 박근혜까기로 끝나다니 ㅎㅎ.... 내가 박근혜 지지자는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낚는 글 보면 짜증난다...

이전버튼 1 2 3 4 5 6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1-22 04:02
Yesterday42
Today12
Total12,309,490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