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앤/선거

박근혜 보좌관 조문? 악어 눈물로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재발방지 사과가 먼저다

 

부제)
박근혜 보좌관 이춘상 교통사고 사망 예고된 참사


박근혜가 이틀 연속 보좌관 조문을 통해서 사진찍기 쇼를 하고 있다. 박근혜가 조문쇼를 하기 전에 사과부터 해야하는게 맞다. 왜냐하면 이춘상 보좌관의 죽음에는 박근혜식 구태정치에 희생된 측면이 강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새누리당은 사건을 왜곡 조작까지 하였다.  자신들이 불법 적인 광란의 질주때문에 자기들 끼리 생긴 일이였는데 이상일 대변인은 사건을 일반인의 잘못으로 몰아갔었다.

 

폭주족들도 박근혜처럼 행동하지 않는다. 폭주족보다 못한 행동에 사과는 할 생각도 없고 진정한조문도 아닌 보여주기 5분쑈에 지나지 않았다. 진정성이 있으려면 보여주기 사진찍기가 아닌 진심어린 사과과 재발방지에 대한 언급이여야 했다.

 

혹시 이춘상이 독립운동이라고 했나? 공과비례라고 했다. 과하지 않는 행동이 필요하다. 현재의 박근혜의 행동은 이춘상이 독립운동하다 순국한 듯 하다. 아니면 독재에 대항해서 민주화 운동이라도 한줄 알겠다.

 

하지만, 박근혜의 조문에는 정치적계산만이 자리잡고 있다. 나도 알고보면 내면은 연약한 여자다라고 말이다.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면 폭주족들은 자유를 만끽할 것 같다. 대통령이 폭주족 캡틴 출신이나 무엇으로 폭주족에게 법을 지키라고 말할 수 있겠나?

 

박근혜는 대선후보간의 TV토론를 하기 보다는 지방을 순회하며 대중을 상대로 일방적인 왜곡 선동 정치를 하고 있었다.

 

박근혜는 강원도 인제에서 유세 활동을 한 후 강원도 홍천(?)에서 유세를 위해서 국도에서 과속으로 질주하였다.

 

박근혜를 따르던 이춘상 보좌관과 일행들은 박근혜를 따라 과속을 하다 과속단속 카메라를 발견하고 속도를 줄이기는 커녕 과속카메라를 피해 갓길로 질주를 하다 같은 박근혜 지원 차량과 추돌로 인해서 15년간 보좌하던 이춘상은 사망하고 그외 5인은 중상과 경상을 당해야 했다.


 

 

하지만 연합뉴스는 사고난 현장을 그래픽으로 구성하였지만, 왕복 4차선에서 단지 2차선에서 추돌한 화면으로 구성하여 사건을 왜곡하였다. 동아일보도 연합뉴스와 별반 차이가 없었다.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2/02/2012120201199.html

반면에 TV조선의 동영상에는 왕복4차선에서 1차선과 2차선에서 질주하던 박근혜 보좌진과 지원차량들이 비상깜박이를 켜면서 질주하다 단속카메라를 피하여 갓길로 질주하다 추돌하는 장면이 장면이 고스란히 잡혔다.


같은 길을 가던 일반인의 블랙박스에도 비상깜박이를 켜고 과속으로 추월하는 일련의 차량들이 포착되었고, 왕복 6차선에서 왕복 4차선으로 줄어드는 일정 정도 지난 지점에서 2차선에서 갓길로 난 스피드 마크(스키드마크)까지 선명하게 나온 장면이 노출되었다.

 


http://tmp2.cdn.videofarm.daum.net/videofarm/v6b/c6/v6bc67IFFI0hFhUD8hJUS1h/mp4_360P_1M_T1.mp4

 


사건을 담당한 경찰이 어떻게 처리하는 가를 보는 것도 중요하기 않을까 한다.

무분별한 끼어들기를 하면 일반인들은 방어운전을 할 수 밖에 없고, 과속여부에 상관없이 갑자기 끼어들면 사고가 나기 쉽상이다. 한 두대의 차량만 해도 식은땀이 나는데 폭주족처럼 여러대가 끼어들기 비상깜빡이를 켜고 질주를 한다면 일반인들이 사고를 당하지 않는게 오히려 천행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언제나 그랬듯이 자신들의 불법적인 선거운동을 감추기에 급급해서 과속이 아니라고 오리발을 내밀고 박근혜는 자신을 위해서 노력한 이춘상을 죽음으로 생을 끝내게 하였다.

 


이춘상의 죽음은 어떤 이유에서던 애도를 표할 수 밖에 없지만. 박근혜의 행위는 용서할 성질은 것은 아니다.

 

최소한 법치를 주장하던 새누리당과 박근혜의 탈법과 법위에서 군림하는 현재의 모습은 대통령이 되었을 때 어떠한 일이 생길지 너무나 자명하기 때문이다.  법위에 군림하던 독재자의 딸이 할 수 있는 일은 국민위에 군림을 하고 인권유린적인 법을 백성들만 지키게 하고 있으니 말이다.

 

사실 이번 사건은 박근혜TV토론을 거부하고 지방으로 돌아 다닌데 원인이 있다. 박근혜는 입으로는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하는 행동은 영락없는 구시대 정치다.

더 많은 사람과 접촉하는 방법은 차로 뛰는 구시대적인 선거운동이 아닌 대국민 토론이 더 많은 대국민과 접촉할 수 있고 후보자간 차이를 알 수 있는 국민의 권리를 박탈하려는 꼼수가 원인인 측면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더라도 주군을 잘못 섬긴 이춘상의 명복을 빈다. 유족들을 향한 악어의 눈물과 정치쑈 생생내기가 아닌 정당한 보험 보상금이나 제대로 받을수나 있을까? 불쌍한 것은 죽은 자이고 남은자의 몫이다.
 
2012/12/03 - [이슈앤/선거] - 안철수 해단식 문재인 디스? 뒷끝작렬? 뭐뮝~ 도를 아십니까?

2012/11/29 - [이슈앤/선거] - 대선후보 TV토론 박근혜 거부이유? 독재엔 세뇌뿐, 로고송 논란? 배운대로 했을뿐
2012/11/27 - [이슈앤/선거] - 김지하 박근혜 홧김 서방질 이외수때문?
2012/11/25 - [이슈앤/선거] - 유아인 소신발언 보기드문 멋진놈, 배슬기 사과? 당당해져라
2012/11/25 - [이슈앤] - 택시 운행중단 버스 파업 이은 예정된 수순 누구 잘못일까?
2012/11/25 - [이슈앤/선거] - 안철수 사퇴이유 몸으로 보여준 정치혁신 신의 한수
2012/11/22 - [이슈앤/선거] - 문재인 안철수 단일화토론 안철수 약세 새누리당 역선택? 함정은 있다
2012/11/14 - [이슈앤/선거] - 안철수 단일화협상 중단 정권연장 지지자로 국민 협박마라 - 본선경쟁력 함정 탈출 신의 한수는

  • 이전 댓글 더보기
  • ㅉㅉㅉ 2012.12.03 16:19

    ㅉㅉ 얘기를 이런식으로 풀어가면 누군들 빠져나갈 수 있으랴..
    지지 후보의 반대 후보를 비난하는 것이야 뭐라 하겠냐마는...
    사람 죽은 일을 가지고 이렇게 얘기를 풀어 나가는 건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네...
    ㅉㅉ 난 자네 글중 스피드마크 라는 글에서 자네의 무지함이 보이는 듯 하네..

  • 올바른정치 2012.12.03 16:33

    바보들아
    사고는 사고다
    너희들도 사고 날수있다
    사고는 사고로만 생각해라

  • 올바른정치 2012.12.03 16:34

    사고는 사고다

  • 올바른정치 2012.12.03 16:36

    문재0도 사고날수있다
    항상
    조심하여야 한다.
    이것도
    예견된 인재라고 할것이냐?

  • 일어날수는 있지만 일어나지 않은일로... 2012.12.03 17:15

    정당화 시킬걸 가지고 정당화 시켜라... 니들이 말하는 정당화가 과연 고인의 가족들에게 큰 위로가 될까? 일어나지 않은 일을 예을 들어가면서 니들은 그런적 없냐? 당신들이 말하는 니들이 그렇게 했을때 얘기해야할것이다. 또 니들이 과속하고 법을 어긴다 해서 다른사람들도 그럴것이라는 생각따윈좀 버려라 지들이 쓰레기라고 모든사람을 쓰레기 만들려구 하는 아주 나쁜 습관을 가지고있어 볍쉰들...

  • 일어날수는 있지만 일어나지 않은일로... 2012.12.03 17:19

    니들 말대로 그럴수 있는데 왜 속이는건데? 욕먹을짓 했다는걸 지들도 알기때문에 속이려고 한거잖아... 쉴드를 치더라도 젭알 상식을 좀 가지고 쉴드짓해라

  • Favicon of https://rkawn.tistory.com BlogIcon 주테카 2012.12.03 17:22 신고

    이런 방식의 선거 유세가 사라져야 합니다.
    팬미팅도 아니고..ㅡㅡ;; 과속으로 사람 잡았는데도 계속할 기세네요.

  • 안전운전 2012.12.03 17:51

    1) 이 사건을 그냥 사고로만 몰아가는 사람은 도대체 운전을 어떻게 하고 다니나요?
    2) 이 사건을 그냥 애도만 하라는 사람은 도대체 거짓말을 얼마나 하고 다니나요?

    1) 이 사건은 칼치기 사고입니다. 그냥 사고로만 보면 안되는 이유가 있죠. 차량 행렬 속에서 과속단속 카메라를 갑자기 피하기 위해 일명 칼치기라는 위협적인 추태운전으로 인한 위험한 사고 입니다. 우리는 평소 도로상의 이런 칼치기 운전자를 비난하고, 게다가 사고까지 일으키면 맹비난하죠. 만약 칼치기 운전자가 스스로 일으킨 사고로 죽게 된다면, 죽을 짓을 하고 다니더니 라며 혀를 찹니다. 제발 이런 칼치기 운전 좀 하지맙니다. 부득이한 상황에서 과속운전을 해서 단속 카메라를 만나면 그냥 찍혀야지, 그걸 또 얍삽하게 피하겠다고 칼치기 추태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것은 운전매너도 그렇고 법망을 요리조리 피해다니는 것도 그렇고 여러모로 비난받아 마땅합니다. 우리는 강력히 비판합니다.

    2) 애도 보다 조작을 먼저한 새누리당의 거짓말을 비난합니다. 이 사건이 발생하자 언론은 신속히 사고를 사실대로 보도했습니다. 그런데 새누리당은 사고 부근에 과속단속카메라 자체가 없었다고 과속으로 몰아가는 언론 보도를 금지하고 바로잡으라고 까지 공식 대변인 브리핑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사고는 새누리당 유세 지원 차량 두대가 과속단속 카메라가 보이자 다급히 갓길로 빠져 같이 칼치기를 하다가 서로 뒤엉켜 과속단속카메라 지지 기둥에 충돌한 사고입니다. 이렇게 새누리당은 대변인 브리핑 거짓말 글도 올렸었습니다. 애도 보다 조작을 먼저하고 있는 새누리당의 거짓말에 우리는 분노합니다. 크게 분노합니다.

  • 1 2012.12.03 17:58

    그림이 잘못 나왔네
    사고는 갓길에서 났는데 말야

  • 김이요 2012.12.03 21:40

    자신이나 잘하세요..뒤돌아보고,,자기자신도 못가눈사람이 남을 어떻게..이레라 저래야야..정신차리세요..잘찍으면 되고,내가 그사람안찍어면되고 다른후보가 대통령이되면 축하해주고, 격려해좋야죠,

  • 문재인 2012.12.04 08:13

    지방도 4차선 도로 보통 100킬로 다 달린다 80%가 니는 차가 없어서 모르니?

  • 새정치 2012.12.04 15:58

    이런걸루 선거 몰아가는 빨갱이! 면허증이냐 있냐~븅

  • 새정치 2012.12.04 19:03

    이런걸루 선거 몰아가는 빨갱이! 면허증이냐 있냐~븅

  • 고덕 2012.12.04 20:44

    네 글잘 읽고갑니다 문재인 후보님 그런식으로 말하면 고인이뭐가되나여

  • 돌멩 2012.12.05 01:31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무조건 헐뜻고 물어뜻어 흠집 내기에만 몰두하는 악의 세력들은 DNA가 역시..

  • 돌멩 2012.12.05 01:36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무조건 헐뜻고 물어뜻어 흠집 내기에만 몰두하는 악의 세력들은 DNA가 역시..

  • 건담다리 2012.12.05 15:21

    결국 안전운전을 하지 않아 발생한 사고네요... 빡빡한 일정때문에 그랬겠지만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할 순 없겠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감사합니다

  • 한사람 2012.12.11 16:24

    우연찮게 접하게된 이글
    참 읽고 읽어도 뭐라고 할말이 없네요
    이춘상님을 알고 있는 지인으로서 단지 명복을 빌어줄순 없는건가
    어느 누구를 지지 하는것도 아니고,정치판도 모르지만 한사람의 지인이로서 한 집안의 가장이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 가신 분을 꼭 이렇게 정치판과 연결 하여 이런식으로 기사를 내야 하는지 참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그놈의 정치가 뭔지... 참 이글을 기사라고 쓴 기자 양반도 참 "먹고 살려니 어쩔수 없구나" 라고 생각을 하니 불상 해지네요

  • mhalways 2013.01.14 19:16

    진정고인의명복을바란다면교통사고원인을정확히밝히고문제가있었던부분에대한반성이먼저입니다. 은폐하거나왜곡하는순간새누당은정치적이득만생각한것이니까요.
    27억이나따지지말고사람목숨잃은수있는선거운동방식이나바꾸세요.좋은자료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