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검찰은 박태환 금지약물 도핑 관련해서 병원장을 과실치상혐의로 불구속하였다. 그런데 병원장이 불구속되어야 하는 이유가 석연찮다.

 

박태환의 문제를 삼자적 관점에서 보면 박태환은 절대로 빠져나올 수 없는 도핑약물투약을 한 선수다 이는 논란이 될 수 없는 사항이다.

 

더군다나 박태환은 남성호르몬 주사라는 사실을 모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박태환이 찾아간 병원은 호르몬 전문가를 자처하는 곳이었고, 병원장은 안티에이징(노화방지)와 재활의학전문가, 비타민, 호르몬 전문가였기 때문이다. 비타민은 내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호르몬의 다른이름 일 뿐이다.

 

호르몬 전문가가 남성호르몬이 선수나 인간에게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모를 수가 없다. 특히 네비도는 테스테스텔론 남성호르몬의 대명사일 뿐만 아니라 근육강화제다. 더군다나 병원장은 박태환이 남성호르몬이 부족해서 남성호르몬을 투여하였다고 하였다.

 

더군다나 병원장은 다른 사람에게도 네비도(남성호르몬제)를 상시 투여했다고 이야기를 했다. 상시로 투여하는 약물이 금지약물인지 몰랐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나는 호르몬 전문가도 아닐 뿐만 아니라 의사자격증이 없어요거나 뒤로 의사자격증을 땄어요 라는 말이다.

 

박태환도 남성호르몬인지 알고 투약받았다고 하였다. 쟁점은 남성호르몬이 금지약물인지 몰랐다는 점 뿐이다. 그런데 박태환은 금지약물인지 물어보지 않고 도핑에 걸리지 않느냐고 물었을 뿐이다.

 

젊은 운동선수 박태환이 남성호르몬이 부족할 이유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만약 박태환이 남성호르몬이 부족해서 남성호르몬을 투약했다는 말은 오히려 상습적인 남성호르몬 투약으로 인한 남성호르몬 저하로 인한 지속적 투약으로 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네비도로 불리우는 테스테스텔론의 부작용이 남성호르몬 저하이기 때문이다. 외부에서 공급되는 남성호르몬이 과하면 신체는 자연적으로 남성호르몬을 만들 이유

가 사라진다.

 

박태환도 알고 있고 병원장도 알고 있는 사실은 박태환도 병원장도 남성호르몬을 투약하고 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태환이 남성호르몬을 투약받고도 도핑에 걸리는 약물인지 몰랐다는 말은 운동선수가 갖춰야할 기본사항을 망각한 것이다.

 

 남성호르몬이 곧 금지약물이기 때문이다. 남성호르몬 인줄 알고 맞았다면 금지약물을 투여했다는 다른 말이다. 이는 의사나 박태환이나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사항이다.

 

박태환은 감기약도 안먹고 조심한다고 했지만, 박태환은 이전에도 감기약을 복용한 사실이 있다. 하지만, 박태환은 감기약도 조심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이 금지약물인지 몰랐다고 하는 말이 박태환의 말에 논리적 모순이 생기는 것이다.

 

박태환이 몰랐던 것은 테스테스텔론 양을 얼마나 투약하여야 도핑에 걸리지 않는지를 몰랐을 뿐이다. 박태환이 가지고 있었던 의문은 의사가 남성호르몬을 투약한다는데 도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자신이 알고 있는 남성호르몬이 도핑에 걸리는데 전문가라는 의사가 도핑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에 대해서 확인하는 작업에 들어간 것이다.

 

그리고 박태환은 의사가 처방한 대로 처음에는 또는 그 후 도핑에 걸리지 않았고 의사를 신뢰할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도핑에 걸리지 않는 남성호르몬을 투약하는 의사가 박태환으로서는 신적 존재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박태환은 혹시나 하는 의심으로 의사에게 도핑에 걸리지 않는가를 확인하고 녹음을 해 둘 필요성이 있었다.

 

대다수의 최정상급 운동선수 중 최정상에 내려오는 선수들은 약물에 대한 의존도를 가지는 경우가 많다. 박태환도 정상에서 내려오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움 보다는 정상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망과 압박감을 이기지 못했다고 할 수 밖에 없다. 대다수의 약쟁이들은 한번 걸리지 않으면 끝까지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자기 최면을 건다.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빠지는 함정과 같다. 한번 걸리지 않으면 계속 음주운전을 해도 사고를 치지 않을 것이라 거나 교통경찰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걸리더라도 음주한 수치가 낮을 것이라 생각한다.

 

박태환의 경우 수영연맹과 SK로 부터 배척 받은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박태환은 이들에게 자신의 존재이유를 알려줄 필요가 있었지만 몸은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지 못했고 박태환이 찾은 대안이 호르몬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을 찾았고 그들은 한때 동업관계에 있었던 것 뿐이다.

 

만약, 박태환이 한국 선수가 아닌 외국의 특정한 한 선수였다면 안타깝지만 우리는 이렇게 말을 할 수 밖에 없다. 안타깝지만 한심한 약물쟁이가 나왔다고 말이다.

 

대한민국 다수의 사람은 쑨양이 도핑에 걸렸다고 했을 때 쑨양을 약물쟁이라고 했고, 쑨양이 약물을 했기 때문에 박태환을 이겼을 것이라고 했다. 실제 쑨양은 약물쟁이고 약물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박태환을 이겼던 것도 사실이다.

 

단지 쑨양은 그 동안 금지약물로 지정되지 않는 약물을 찾아 투약 받았다는 사실이다.

 

오히려 쑨양이 더 악질적인 면이 있고 박태환이 순한 면이 있는 것이다. 진정한 약쟁이들의 특징은 도핑에 걸리지 않는 약물을 찾지 기존에 등록된 도핑약물을 순진한 생각으로 혹시나 안걸 릴 것이야 라고 투약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현대스포츠는 약물과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도핑에 등록되지 않는 약물을 투여받고 성적을 내고 반도핑기구는 이를 다시 도핑약물에 등록하는 과정의 전쟁 말이다.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러시아 선수들이 금지약물로 등록은 되지 않았지만 금지약물같은 도핑성 약물이나 가스를 흡입했다는 의문을 제기되기도 했다. 오래전 중국 여자 수영이 전세계를 지배했을 때도 금지약물로 지정되지 않는 약물 복용혐의가 있었고 추후 중국 여자선수들이 복용한 약물은 금지약물로 지정되었다.

문제는 악의적인 쑨양보다는 순진한 약물쟁이 박태환이 더한 처벌을 받는 다는 사실이다. 법으로 규정된 약물를 투여한 자와 피해가는 편법을 이룬자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이나 재벌들이 편법으로 재산을 상속하는 경우처럼 말이다. 쑨양의 편법은 심장병이 있다는 지병을 이유로 들었을 뿐이다.

 

만약 박태환이 쑨양처럼 도핑으로 인한 정지기간을 줄이고 싶다면 남성호르몬 낮음 즉 남성으로서 치명적인 고환 이상이 있는 지병이 있다고 해야 한다. 그래도 테스테스텔론(남성호르몬) 장기투약 부작용으로 의심받아 변명이 되지 않겠지만 그나마 합리적인 변명이 가능하다.

 

실제 박태환은 2014년 1월 15일경과 1월 30일 사이 불의의 도핑테스트를 받았다. 15일 사이에 도핑테스트를 받았다는 의미는 2013년 12월 경에 맞았던 금지약물 테스토스텔론(남성호르몬, 근육강화제) 의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때 박태환은 감시대상에서 요주인물로 블랙리스트에 올랐을 가능성이 있다.

 

2014년 7월 경 박태환이 의사를 찾아가 다시한번 도핑에 걸리지 않느냐고 확인한 이유도 2014년 1월경 두번의 도핑테스트을 받았던 점에 스스로 불안감과 안도감 등의 복잡한 감정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녹취행위다.

 

 

그리고 박태환은 남성호르몬은 맞았는데 도핑에 걸릴지 몰랐다고 의사 핑계를 될 필요가 없다. 한마디로 비겁한 변명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동안 얼마나 많이 남성호르몬(금지약물)을 주입했는지 의심만 살뿐이다.

 

어쨌든 박태환은 순진한 약쟁이라고 하는 것이고 쑨양을 악질 약쟁이라고 하는 것이지만 처벌에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그렇지만 만약 쑨양이 다시 한번 같은 약물을 투약 받고 도핑에 걸렸다면 쑨양도 더 이상 가벼운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rawchampion.tistory.com BlogIcon 미스터빅샷 2015.02.06 1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 선수와 같이 계영뛴선수들은 진짜 날벼락같은 일을 당한거

  2. Favicon of http://eagleservicecompany.com/ BlogIcon Plumbing Birmingham AL 2015.02.09 0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의 반감을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장으로 향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3. Favicon of http://www.organicseomarket.com/seoservices/High-PageRank-BackLinks BlogIcon High PageRank BackLinks 2015.02.09 01: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

  4. Favicon of http://uptownbailbonds.com/ BlogIcon view website 2015.02.10 0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

  5. Favicon of http://www.baylorinc.com/ BlogIcon Heating Evansville IN 2015.02.10 0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투표장으로 향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6. Favicon of http://antonisonllc.com/siding/ BlogIcon view website 2015.02.10 0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 선수와 같이 계영뛴선수들은 진짜 날벼락같은 일을 당한거

  7. Favicon of http://justgoodvibe.com/law-of-attraction/ BlogIcon Law Of Attraction 2015.02.10 0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

  8. Favicon of http://www.gofirmco.com/vinyl-siding-contractors-ct/ BlogIcon website 2015.02.10 0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의 반감을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9. Favicon of http://www.localappearance.com/local-seo/ BlogIcon local seo 2015.02.10 0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

  10. Favicon of http://optimumairco.com/ BlogIcon website 2015.02.10 0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심판을 위해 투표

  11. Favicon of http://justcallburton.com/electrical/electrical-repair/ BlogIcon view website 2015.02.10 0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의 반감을 일으켜 이들로 하여금

  12. Favicon of https://rawchampion.tistory.com BlogIcon 미스터빅샷 2015.02.10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놈의 스팀팩이 사기이긴하지요...ㅠ 한동안 박 선수는 집밖에도 못나갈듯

  13. BlogIcon 바라기 2015.02.10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언부언이 아닌 기승전결이 있는 요점의 명확화가 필요하지않을까요. 너무 감정이 앞서시는게 아닌지~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5-31 11:45
Yesterday89
Today60
Total12,246,968

최근에 달린 댓글